데드라이징 1,2는 미친듯이 하고 3은 건너뛰고
뒤늦게 잡았던 4인데요. 나름 즐겁게 엔딩까지
플레이했네요.
시간 제한을 없애고 사이코 패스를 줄이고
생존자 구하기도 상시 이벤트로 바꾸는 등
나름 게임을 가볍게 만들려한 의도는 마음에 듭니다.
다만 반대급부로 서브퀘 몰입도가 떨어지고
난이도도 과하게 쉬워지는 등의 부작용이 있었네요.
개발비를 심하게 아낀 건지 좀비며 npc며 복붙
느낌도 팍팍 들었고요.
간편하게 즐긴 만족감과 예산 압박의 아쉬움이
동시에 느껴진 작품이었네요. 그래도 계속 후속작이
나오고 흥했으면 하는 시리즈인데... 4 이후 개발부가
해체된 모양이더군요. 험...
가능성이 충분한 작품인 만큼 언젠간 다시
부활해주길 바라고 있습니다. ㅇ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