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금 체불은 아직도 ing... 아직도!!
고소하고 이제 민사 진행 중입니다'ㅅ'
법률구조공단에 상담 예약하고 서류 준비해 갔습니다.
법인 사업자가 아니므로 필요한 것은 임금 체불 확인서(노동부 발급), 주민등록 등본, 신분증 그리고 막도장입니다.
가면 어떻게 진행될지 절차를 상담해주시고 대신 민사 소송을 진행해주십니다.
저의 경우는 사장 집주소를 모르기 때문에 사업장으로 내용증명이 보내진다고 합니다. 근데 이걸 사장이 확인 안 하고 방치하면
집 주소를 법원에 가서 확인한 뒤에 집으로 다시 보내야 한다네요. 그러면 1달 정도 딜레이 된다고 해요.
그 뒤에도 사장이 임금 체불 사실을 부인하면 또 딜레이 되고... 대략 재판이 완전히 끝날 때까지 5개월 정도는 걸릴거라고 얘기해주시더군요.
그리고 주거래은행에 가압류를 걸 수 있데요'ㅅ'(아마 이것때문에 조만간 연락올 듯)
그래서 저는 가압류 걸어달라고 했구요.
만약 소송 진행 중에 사장이 연락해서 취하해달라고 하면
제가 받아야 할 임금에 법률구조공단에 소송 진행 비용도 지불해줘야만 취하해줄 수 있다고 꼭 얘기하라고 하셨습니다.
여튼 굉장히 친절하게 해주시고 자기 일처럼 걱정해주셔서 감사했네요8ㅅ8
아마 다음으로 이 일에 관해 글을 쓰게 된다면 사건이 종결된 뒤겠지요?ㅠ_ㅠ
참 일하고 돈 받기 힘드네요. 어쩌다 이런 곳에 걸려서.
혹시나 사업장을 폐쇄한거 아닌가 하는 맘에 인터넷 사이트 들어가서 확인해보니 지금도 버젓이 잘 하고 있네요.
제가 일할 때 만든 이미지들 고대로 가져다 쓰면서. (열불난다ㅠ_ㅜ)
참, 저같은 경우는 소액(300만원 이하)이다보니 소액체당금 제도로 임금을 받을 수도 있을지 모르겠다고 하시더라구요.
근데 뭐 이것도 확정 판결이 나야 신청할 수 있는거다보니 아직 한참 멀었네요.
이제 4개월? 접어드는거 같은데 아직도 스트레스 받네여-ㅅ-
빨리 판결 나서 더 이상 생각 안 해도 되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