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 그런가요? 저사람 하는 말 들어보면 틀린말은 없던데요, 당장 저사람 유투브 게시글에 가도 추천수가 압도적으로 많습니다. 반박하는 사람도 안보이더군요, 여기서도 논리적으로 반박하는 애들은 하나도 않보이고 얼마 받았냐, 일베냐 혹은 선동글이니 혹은 인신공격 수준의 근거 없고 감정에 호소하는 소리만 하는 수준 떨어지는 댓글들만 가득해서... 여기 반응을 보면 더욱더 저사람 말이 일리가 있어 보입니다. 그게 아니라면 저 사람마냥 조리있게 반대편 입장에서 논리적으로 자기 주장을 뒷받침 할수 있는 채널 있으면 추천 받습니다.
유튜브 영상은 그 영상을 좋아하는 사람들만 보고 소비하는 문화니 당연히 추천수가 높을 수 밖에요 ㅋㅋㅋㅋ 저 사람이 하는 말들을 들어보면 인터넷 조금 끄적이면 누구나 접근할 수 있고 심지어 편집도 가능한 정보까지만 조사(웹서핑)를 하고 나머지는 자신의 의견이나 사족을 다는 것 밖에 없는데 경계가 안 되십니까? 인터뷰를 하는 것도 아니고 소속 기관에 문의를 넣는 것도 아니라 그냥 대상에 대해 누구나 다 아는 정보를 기반으로 스스로 판결을 내려 그냥 카메라 앞에서 비꼬는 것 밖에 없지 않나요? 이런 정보를 틀린말이 없는 정보라고 생각하시나요?
설민석을 옹호할 마음은 없지만 이렇게 대중들의 미움을 받는 대상을 먹잇감 삼아 허물을 어중간하게 들춰내는 어중이 떠중이 같은 가벼운 사람의 의견을 높게 사는 건 개인적으로 위험하다고 생각합니다. 지난번 혜민스님 영상에서도 혜민의 이중성을 10분동안 비판하다가 갑자기 마지막 결말은 '이게 다 문재인 때문이다'였지 않나요?
그리고 사람들이 님보고 일베라고 하는 말을 단순히 인신공격이다라며 자기방어기제를 펼쳐 흘려듣지 마시고 스스로 왜 일베라고 불리우는 지, 나는 주로 어떤 컨텐츠를 소비하는지 한 번 쯤은 돌아보시는 것도 나쁘진 않으실듯. 일베가 진짜 아니시라면.
FAKEMAN// 이런 채널이 있군요~! 방금 보고 왔는데 이 채널 주인장이 남자 훈련소에서 다룬 가짜 사나이에 대한 주제로 올라온 게시글을 비방합니다만 그거 말고는 별다른 내용이 없네요.. 뭔가 시사나 정치 관련으로 논리적으로 자기 주장을 뒷받침 하는 채널은 아닌거 같네요. 애초에 정치인이나 연예인 혹은 특정인 광신도가 아닌한 지켜보는 입장에서는 누가 말을 하든 일단 맞는 말을 하면 좌, 우 정치이념 안가리고 수긍할건 수긍해야 된다고 봅니다. 남자훈련소인지 지식의 칼인지 일베와 무슨 관련이 있는지는 모르겠는데. 꼴보기 싫던 말던 근거가 있는 말이라면 일단 곰곰히 듣고 한번더 생각할수 있어야 제대로된 인간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런면으로 생각해보면 여기 있는 과반의 댓글들은 한심 그 자체...
일베, 박사모 어쩌고 저쩌고, 자신과 생각하는 바가 틀리면 프레임을 몰아서 표현과 발언의 자유를 제한하는거에 대해 위화감을 못느끼는 사람들 그리고 대한민국은 자유민주주의 국가라는걸 못깨닫는 사람들.. 제대로된 생각을 할줄 아는 성인이라면 정치인을 우상처럼 숭배한다는건 있을수 없는 일이기도 하지요..
누군가 근거를 가지고 이게 이렇다 라고 말을 하면, 그건 잘못되었다 난 이런 이런 근거로 당신의 의견에 반대한다.. 이게 아니라 무작정 프레임을 씌워서 몰아가고 역적을 만들어서 표현의 자유를 제한한다.. 이런게 참 한심한 것이지요. 하지만 안타깝게도 이런곳 댓글들을 보면 과장 하나 안보태고 100% 가까운 댓글이 그런식이라.. 어찌보면 소름이 돋기도 합니다. 나치즘이 힘을 받을때 혹은 일본식 군국주의가 성행할때의 분위기가 꼭 이런식 이었지요.. 자유민주주의 사회에서 자유라는 개념을 잊어버리고 정치인을 우상숭배하고 자신과 반대되는 사람들을 프레임화 하고 반대의견을 내는 사람들에게 각종 인신공격과 불이익을 주는식 설령 그게 아주 마일드한 의견의 표출이라도 상관없이 말이지요..
논리적 반박을 원하시면 본인 생각을 적으세요. 렉카충 유튜버 글에 숨어서 '틀린 말은 없다' 라니 대체 뭐가 틀린 말이 없다는 건지 그 포인트조차 알 수 없는데요. 본인이야말로 글에 아무 근거도 대고 있지 않는데요. '논리적 반박이 없다', '저 사람 말이 일리가 있다' '조리있다', '수긍할건 수긍하자' '여기 댓글들은 한심하다' 뭐 이런 것들을 설마 근거라고 쓴 것인지. 그냥 본인 생각의 단정일 뿐인데요.
dpflas// 말 그대로 저 유투버가 올린 이슈들에 대해 반박을 해보는걸 권합니다. 내가 봤을때는 틀린말 없어 보입니다. 그걸 여기다 다시 똑같이 댓글로 되풀이할 필요도 없지요. 애초에 자기 마음에 안든다고 렉카충 유투버라고 하는 수준을 보면 그럴 능력이 없다고 보입니다만.. --
소금친고기// 결국 님이 하는 말이 이겁니다. 근거가 있어서 이야기를 하는 유투버가 있는데 난 그 유투버가 싫어.. 누군가가 그 유투버가 하는 말에 일리가 있다고 하네? 난 그런식으로 논리있게 말하는 사람이 싫고 그런 사람들의 의견을 보며 일리가 있다고 말하는 사람들도 싫어, 게다가 누군가가 표현의 자유를 말해주면 나를 훈수두는거 같단 말이지~ 그러니 난 당신이 마음에 안들고 당신은 오늘부터 박사모 일베가 되는거야.. 이게 말인지 방구인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