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빌장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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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이야기] 인디게임) 망한 게임 이야기 (4) 2023/10/17 PM 03:53

수많은 게임이 출시도 못하고 사라져 갑니다.


오늘 소개할 게임도 그런 게임중 하나입니다.


리듬에 맞춰 함정을 피하고 몬스터를 격파하며 노래가 끝나기전에 던전을 완주 하는게 목표인 게임 이었습니다.


처음에는 '우와.. 아이디어 개쩐다 이건 갓겜 각이다!' 하고 시작했는데... 직접 만들어보니 역시 녹녹치 않았습니다;;;;


우선 화면에 집중하다보니 하단의 리듬 노트를 볼 여유가 없습니다.


리듬에 맞춰 개쩌는 속도감으로 정신없이 달려서 던전을 돌파 한다는 컨셉이였는데 빠른 속도로 변화는 화면과 하단의 리듬 노트를 같이 보는게 너무 힘들더군요 거의 불가능 이였습니다.


그러다보니 속도감이라던가 리듬이라던가 여기저기 타협하게되고 게임성이 붕 뜨기 시작했습니다;;;


두번째로는 연출 내공 부족이었습니다.


애니메이션이나 카메라 무브가.. 제 내공으로는 아무래도 많이 부족하더라구요..


대부분의 애니메이션은 에셋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기때문에 조금만 손보면 되는데 그 조금이 쉽지 않았습니다.


뭔가 아주 아닌건 아닌대.. 그렇다고 이게 맞냐 하면 그것도 아닌...


결국 하염없이 시간은 흘르고 아무리 1인 개발이라도 생활비 때문에 주구장창 붇잡고 있을 수가 없다보니 이 프로젝트는 결국 드랍되었습니다.


언젠가 여유가 생기면 이것도 다시 만들어 보고 싶네요.


이거말고도 출시못한체로 하드 한구석에 처박혀서 그냥 포트폴리오로 소모된 게임들이 몇개 있습니다.


시간이되면 하나씩 소개해 보겠습니다 ㅋㅋㅋ


아래는 게임영상과 스틸샷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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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형    친구신청

일반 게이머의 시점에서 보자면 아래 노트 안봐도 되도록 음악과 달리는 리듬/박자에 맞춰서 커맨드/버튼 입력을 할 수 있게 했으면 좋지 않았을까 싶고 중간 중간 함정이 이벤트 씬도 아닌데 너무 자주 나오고 너무 느려져서 겜이 지루해지는 것 같은 느낌이네요
그래도 멋집니다 꼭 출시하시길 바랄게요!!

레빌장군    친구신청

좋은 지적입니다!
함정 피할때마다 회피 모션이 멈춰서 피하는대다가 모션 보여주겠다고 카메라를 뒤로 빼니까 속도감이 확 죽는거 같습니다.
한참 만들때는 잘안보였는데 내려놓고 보니 저도 눈에 보이네요 ㅋㅋ

인턴경력삼십년    친구신청

그래도 혼자서 잘만드셨네요

레빌장군    친구신청

감사합니당 ㅡ.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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