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상외로 출시 첫날 시뮬레이션 게임 부분1위 유료 게임 부분 6위를 했습니다...
별다른 홍보도 없이 올렷던 게임이라 완수해서 올렷다는 거에 가치를 두자 하고 있었는데 예상치도 못한 순위가 나와서 깜짝 놀랐습니다.
특히 한국에서는 루리웹에서라도 홍보를 했지만 다른 나라에서는 홍보도 안했는데 한국 만큼 다운로드가 나와서 놀랬습니다.
그.러.나 2인 개발의 한계로 부족한 테스트로 인해 출시 하자마자 버그 발생...
버그는 바로 패치해 올렷지만 버전업 시에는 추가 심의가 들어가기 때문에 또 3~4일은 기달려야 하는상황...ㅜ.ㅜ
문제는 프로그램적 버그 뿐 아니라 기획쪽에서도 터져 나왔습니당...
당초 기획목표는 유저 수준에 맞게 유저가 난이도를 올려서 진행 할수 있도록 하는게 목표였습니다.
기본 난이도로 하면 전략적 요소 같은거 몰라도 무난하게 클리어가 가능하고 난이도를 높일수록 점점 어려워 지지만 그만큼 보상도 커지는 구조로요..
그래서 난이도를 고를수 있는 루트도 다양하게 해서 전투 시작시 고르게 하는것 외에 공격 루트를 고르는 것에서도 난이도가 달라지도록 했습니다.
즉 최고 난이도로. 최단 루트로 공략 하게 되면 적의 물량이 쏟아 집니다.
겨우겨우 성벽을 끼고 방어하면서 병력을 모아 한칸 한칸 전진 해야할 정도지요.
하지만 다운 받아 플레이해본 지인들은 대부분 기본 난이도로 가장 긴 루트로 공략을 했습니다...ㅜ.ㅜ
당연히 이어지는 난이도 하락으로 인한 적의 빈곤한 물량....
문제는 실력이 충분하 유저가 이 적의 빈곤한 물량을 상대하게 되면 당연히 재미는 급 하락 .....
저는 몇판 해보고 노말이 쉬우면 난이도를 점점 더 올릴고라고 생각했는데 생각과는 정반대 였습니다..
난이도를 좀더 단순화 시키고 기본 난이도에서 충분한 재미를 줄수 있을 정도의 구성을 했어야 했는데..
사실 이런 문제를 떠나서 그냥 게임 자체가 재미 없다는 분들도 많았지만 그래도 조금만 더 신경썻으면 피해 갈수 있는 문제들을 해결 못하고 출시 했다는게 너무 가슴이 아픕니다..
하여튼 이렇게 부족한 게임인데 예상외로 많이들 받아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개발중에 의견 주신 루리웹 여러분들 사랑합니당
마지막으로 혹시 게임 받으신분들중 이글 보신 분이 있다면 최고 난이도로 해 주세요..ㅜ.ㅜ
그리고 아이폰 5에서 지도 확대시 삐져나오는건 다음 패치올라간거 받으면 해결될거에요..ㅜ.ㅜ
그럼 여러분 좋은 저녁되세요~~
저도 뭔가 만들고 싶은데 부럽네요
혹시 여건이 되시면 심의비같은거나 기타 비용문제 알려주실 수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