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본작 「원피스언리미티드크루즈 SP」의
개발을 담당하고 있는
(주) 간바리온의 홍보 토고-입니다.
원피스언리미티드크루즈 SP 개발 스탭과의 인터뷰.
제7회는 신캐릭터인 아카이누와 징베의
그래픽을 담당한 CG디자이너 오오카와씨, 사사키씨와의
인터뷰를 전달합니다.
“유성 화산”의 마그마에 주목!
――:아카이누의 참전에 의해서, 마침내 언리미티드 시리즈에
해군 본부 최고 전력 「대장」의 세 명이 모였습니다.
아카이누를 재현할 때 주의한 점은 무엇입니까?
오오카와:만들고 있었을 무렵은, 애니메이션에서는 아직 본격적으로 아카이누가
활약하지 않았기 때문에, 원작으로부터 정보를 많이 모아
게임 중에서 어떤 움직임 하는지를 이미지 하도록 유의했습니다.
그리고, 필살기술 연출로 클로즈업이 되는 얼굴과 목덜미 근처의 재현을 신경썼습니다.
――:아카이누의 필살기술“유성 화산”은, 꽤 호쾌한
기술이 되어 있군요.
오오카와:모션(움직임), 효과(효과), 사운드(소리)의 스탭들이
훌륭한 마그마를 재현하였으므로 주목하셔도 될만합니다.
사운드 스탭 가라사대, 본작으로 불길을 표현한 소리는
원작의 설정에 따라서, 에이스·마르코·아카이누
각각 다른 소리로 만들고 있다고 합니다.
오오카와:마린 포드 에피소드를 진행시켜 나가면
해군 시점에서 아오키지도 조작할 수 있으므로, 호쾌한 기술로
즐겼으면 좋네요.
역(力)사와 같은 체형의 징베
――:마르코를 담당한 사사키씨는, 징베도
담당하였다고 합니다만, 다루어 보고 어땠습니까?
사사키:살찐 캐릭터입니다만, 역사와 같은
근육질인 체형이므로, 그 재현이 어려웠습니다.
스탭에게서 참고용으로 제공받은 피겨가 몹시 참고가 되었습니다.
사사키:특히 목이 심상치 않은 굵기이기에, 뼈(뼈대)를 어떻게
만들까에 온갖 고민을 하였습니다.
――:확실히 목으로부터 머리의 움직임이 어렵게 느껴집니다.
그런 징베를 플레이 해 볼 때 어떤 캐릭터라고 할 수 있나요?
사사키:묵직한 중량감이 있는 캐릭터로
버튼 누르기나 연타로 무거운 일격을 발할 수 있습니다.
사사키:얼마나 누르느냐로, 계속 내보내는 일격의 내딛는 거리가
변화하는 기술도 있으므로, 잘 다룰 수 있게 되면
다양한 움직임이 즐거워지는 캐릭터라고 생각합니다.
사진은 「서서 한번의 공격(A) 누르기」로 계속 내보낸
“어인 가라데 5천개 기와정수”
――:마지막으로 블로그 독자분들에게 메세지를 부탁합니다.
오오카와:나의 담당은 아닙니다만, 아래와 같은 사진의 씬.
이 씬을 위해서만 만들어진
핸콕의 표정이라고 하고, 아직 커리어가 얕은 저는
「거기까지 하는건가」라고 깜짝 놀랐습니다.
그런 식으로 본작도 제대로 만들고 있기 때문에
기대해 주세요.
사사키:조금이라도 많은 원피스 팬분들에게 플레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액션에 자신이 없는 분은, 언리미티드크루즈 전편·후편으로 시작하시고,
조작에 익숙하고 나서 마린 포드를 플레이 하시는 것이 좋을지도 모릅니다.
본작은 어느 모드 부터라도 시작할 수 있으므로
자신이 선택한 플레이 스타일로 즐겼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다음 번 갱신은 5월 16일입니다.
기대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