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본작 「원피스언리미티드크루즈 SP」의
개발을 담당하고 있는
(주) 간바리온의 홍보 토고-입니다.
원피스언리미티드크루즈 SP 개발 스탭과의 인터뷰.
제9회는 마린 포드 에피소드의 씬에 대해
CG디자이너 오가미씨와의 인터뷰를 전달합니다.
3D의 실제감으로 원작의 씬을 재현
――:이번은 마린 포드 에피소드의 오프닝 씬을
여러분에게 동영상으로 공개하고 있습니다.
오가미씨와 함께 보고 갑시다.
바로, 처음부터 3D가 빛나는 씬이군요.
오가미:원작으로부터 가능한 한 정보를 모으고, 씬의 컷을 결정해서 갔습니다.
단지, 이번은 닌텐도 3DS이므로
입체영상으로 실제감 있는 재현을 목표로 했습니다.
――:충분히 보고 알았습니다만
처형대까지의 길은, 이런 식으로 되어 있어요.
오가미:이 설정도 원작의 컷으로부터예요.
(라고 하면서 원작 코믹의, 어떤 한 칸을 가리킨다)
――:아, 대단해! 이런 곳에···
잘 찾았군요. (여러분도 찾아 봐 주세요!)
씬 제작은, 어디부터 시작?
――:전체적으로 소리와 컷이 싱크로 된 연출이군요.
도대체 어떤 순서로 만듭니까?
먼저 bgm이 있고 씬을 맞춘다던지 등등 상상합니다만···
오가미:이번 오프닝 씬의 경우
최초로 우선 플래너가 나레이션의 원고를 준비
그리고 성우의 음성을 수록.
그 음성에 맞추어 저희들 '씬 제작 팀'이 씬을 작성.
마지막에 사운드 엔지니어가
씬과 소리에 매치한, 효과적인 bgm을 만들어 주었습니다.
오가미:덧붙여서 나레이션도, TV애니메이션과 같은 캐스트로 수록하고 있으므로
TV애니메이션의 분위기가 잘 나오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전용 데이터가 많은 이유
――:그 친숙한 소리와 함께
「두-둥!」이라고 연출이 정해지기 때문에 멋지군요.
···자, 이 씬의 bgm은 오프닝 씬 전용입니까?
오가미:네, 이 개발 블로그로 종종 화제에
오르고 있습니다만, 마린 포드 에피소드의 연출 중에는
연출 외에서는 사용되지 않는, 그 씬 전용으로 만들어진 것이 많네요.
대장들이 앉아 있는 의자도 그렇고···
오가미:처형대의 에이스도 전용 캐릭터 모델이군요
――:에에에! 마린 포드 이외에도, 에이스는 등장하기 때문에
그 모델 데이터로 포즈를 취하면, 되는 것이 아닌지?
오가미:그렇게 하면 충분한 표현은 어렵다고 판단했습니다.
에이스는 마린 포드 에피소드의 주역이라고 말해도
과언이 아니기 때문에, 필요한 곳은 가능한 한
전용 모델 데이터로 제작하고 있습니다.
표정도 패턴으로 표현할 수 없는 것들밖에 없어서
대부분의 표정이 전용 모델이군요.
――:에이스는 Wii판때부터 있는 캐릭터입니다만
신캐릭터 몇사람 분의 수고가 더 들어가지 않습니까?
오가미:그렇네요.
그렇지만, 에이스를 필두로 마린 포드 에피소드는
확실히 만들지 않으면 안 된다고 하는 소중한 장소라고 생각하므로
충실히 만들었습니다.
――:그러면 발매를 앞두어
블로그 독자 여러분에게 메세지를 부탁합니다.
오가미:마린 포드 에피소드의
한 번 클리어 한 배틀 포인트는 언제라도 플레이 할 수 있으므로
마음에 드는 씬은, 거기서 몇번이나 반복하셔서 보셨으면 좋겠네요.
――:감사합니다.
다음 번 갱신을 기대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