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드마운트디스플레이 제품 중 국내 기업에서 생산한 나름 저렴한 기기입니다.
이제 후속작이 나올 때가 다 되어 기존 제품을 아주 저렴하게 팔고 있더라고요...(물론 금액 자체는 높지만, 최초출시가격 및 정가를 생각할 시엔, 지금 이 기업 손해보고 재고털기 하는 거 같아서 걱정될 정도의 가격이라고 생각합니다...ㅎㅎ;; 어째서인지 구매자인 제가 괜히 미안하기도 하고요...후속작을 정가에 사주고 싶지만 어떻게 될지는 모르겠습니다. ㅠㅠㅠㅠㅠㅠ)
어쨌든,
헤드마운트디스플레이(HMD)는 미래가 더욱 기대되는 디스플레이 방식이라고 합니다. 그만큼 현재 나온 제품들은 사양이나 가격, 디자인 등에 아직 문제점이 많습니다.
현재 제가 알기론 소니의 제품이 그래도 성능으로는 유명한데, 가격과 어마어마한 무게가 부담입니다. (최근에 또 여러 기업의 제품들이 나오고 있는 것 같던데...다 비싸지요...)
이 마이버드는 국내 중소기업에서 출시한 제품인데, 일단 현 시점에서 성능은 보통이고 가성비는 나쁘지 않다고 알고 있습니다.
자... 제가 왜 제 경험이 아니라, 주워들은 듯한 발언을 하냐면 말이에요, 지금 구입을 해놓고 작동을 제대로 해보지 못하고 있습니다....
일단 이 마이버드가 MHL 및 미러링 기능을 통해 스맛폰 화면을 띄울 수 있습니다. 그리고 HDMI 포트도 있어 HDMI호환기기들의 화면도 띄울 수 있습니다. (PC, PS3, XBOX360 등등...아마 PS4와 XBone도 되겠죠?)
SBS3d (side by side) 기능과, 2d-->3d 기능도 있습니다.
헌데...!!!
이렇게 활용할 곳이 많은데!!
그럼에도 지금 사용불가능 중입니다...
일단 지금 제가 사용중인 스맛폰은 갤놋3입니다.
이번에 알게 된 점인데, 삼성의 경우 갤s3, 노트2부터 11핀 마이크로usb 단자를 사용했더군요.. 그러다보니 5핀 마이크로usb 단자를 사용하는 나머지 대부분의 스맛폰에 맞춰(그리고 이 기기 자체가 최초 출시시기도 예전이었고) 5핀용 케이블만 들어있더라고요... 11핀 5핀 외관은 거의 똑같더군요.. 서로간에 꼽아지기도 하는 것 같고요.
다행히 5핀/11핀 젠더를 무료로 증정해주는 이벤트 중이었지만, 지금 그쪽(젠더) 업체가 휴가중이라 다음주 중에 그것만 따로 발송해준다더라고요....
그다음 HDMI...
이 기기가 mini HDMI단자를 사용하더라고요...!!!! 제가 사용하는 것은 그냥 HDMI-HDMI 케이블이라, 따로 HDMI-mini HDMI 케이블을 사야하더군요.
.........그래서 어이없게도 지금 사용을 못하고 있습니다...
내일(12시 넘었으니 오늘.) 동네 마트든 컴퓨터 가게든 가서 젠더든 케이블이든 사서 다시 시도해보고 후기 준비해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