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iTween으로 된 애니메이션을 거의 대부분 FFani.Tween로 바꾸었다.
2. FFani.Tween을 이용하여 이벤트 씬 (컷씬) 애니메이션의 스크립트 파써를 만들어서 플레이하도록 하였다.
3. 승리조건의 표시
2. 만 설명
이벤트 씬 스크립트의 기본 동작은 다음과 같음.
2.1 저장 포맷은 JSON으로 함.
2.1.1 이벤트씬용 스크립트 포맷
{
meta: {},
eventScenes: [
{
id: "#0",
actors: {
"bak": {
target: "/bak",
name: "도적"
}
},
actions: [
{
actor: "bak",
title: "도적",
text: ["뭐야? 완전 초짜 꼬맹이들이잖아!\n후훗, 오늘은 일진이 좋구만!",
"어떠냐, 얘들아.\n이 꼬맹이들만 처치하고 낼름 도망가자!",
"꼬맹이라고 봐 줄 필요 없어!\n한 명도 남김없이 죽여버리자구!"
]
orbitX: 300,
orbitY: 40
}
]
},
...
}
2.2 현재는 캐릭터간 대화 기능만 지원
2.2.1 다이얼로그 창을 연다.
2.2.2 텍스트를 표시한다.
2.2.3 텍스트가 두 줄 이상일 경우 현재 텍스트를 지우고 다음 텍스트를 표시한다.
2.2.4 다이얼로그 창을 닫는다.
2.2.5 다음 대화를 파싱한 후 2.2.1을 실행
2.2.6 표시도중 화면 아무곳을 클릭하면 스킵 기능이 있다.
스킵기능을 지원하기 위해 FFaniStepAnimation이라는 클래스를 작성하였다. 그룹 애니메이션의 일종으로 Next()를 호출하면 현재 실행중인 애니메이션을 complete상태로 변환하고 다음 애니메이션을 실행시킨다.
실제 동작 화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