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me Leaf MYPI

Lime Leaf
접속 : 7499   Lv. 97

Category

Profile

Counter

  • 오늘 : 19 명
  • 전체 : 245224 명
  • Mypi Ver. 0.3.1 β
[잡담] 국비지원 게임 프로그래밍 관련해서 질문이 있습니다. (7) 2018/07/09 PM 10:22
좀 늦은 나이이지만, 그동안 생각했던 국비지원으로 게임 프로그래밍을 배워보자는 시기가 오게 되었습니다.

(1년동안 준비... 를 했지만 학원 다니는 동안의 생활비 벌기에 가까운 거였습니다.)

 

다만, 학원에 대한 정보를 많이 알아놓지 않아서, 이것과 관련해서 조언을 구하고자 합니다.

 

 

 

제 거주지가 서울 마포구인데, 가까운 곳에 sbs게임아카데미가 있고, 종로의 서울게임아카데미인가도 그리 멀진 않은데

이 두곳은 안좋은 얘기를 좀 들어서 거를 생각입니다.

 

 

 

경일 게임 아카데미

http://www.kiweb.or.kr/curriculum/curriculum.html

 작년에 마이피에서 게임 프로그래밍 관련 얘기를 하다 어느 분이 추천해주신 학원입니다.

 위치가 강동구에 있어서 조금 멉니다.

 유니티 엔진이 교육에 사용됩니다.

 

 

국제인재능력개발원

http://http://www.kukjae.or.kr/bbs/board.php?bo_table=NorthKorean&wr_id=100

 여기는 구직 사이트에서 알게된 곳입니다. 신설동에 있어서 그리 멀진 않습니다.

 규모는 경일과 비슷한 듯하고, 다른 종목의 교육을 하다가 1~2년 사이에 게임관련 과목도 추가된 듯 합니다.

 올해쯤 부터 언리얼엔진 이미지를 올려놨는데, 교육에 사용되는 엔진이 맞는지는 문의를 해봐야 알거 같습니다.

 졸업작품 중에는 유니티엔진이 종종보이고 언리얼 엔진은 안보이기 때문에...

 

 

스킬트리랩

http://www.skilltreelab.com/product/국가기간전략산업직종-언리얼-과정/

 유니티엔진 보다는 언리얼엔진을 배우고 싶어서 찾아봤는데, 언리얼 엔진을 걸고 가르치는 곳은 여기만 나오더군요 (위에서 거른다고했던 두곳 제외)

 홈페이지의 정보로는 언리얼 엔진 교육만 전문으로 하는 듯 하고, 설립된지 그리 오래되지 않은 것 같습니다.

 그런데 교육 시간이 위의 두곳보다 적습니다. 3개월도 안되는데, 제가 프로그래밍 쪽으로 공부해본 적은 없기 때문에 이걸로 충분한지 의문입니다.

 위치는 신도림 테크노라서 그리 멀지 않습니다.

 

 

 

 이 외에도 홍대쪽에도 학원이 하나 있는 듯하고 한데, 당장 학원 선정의 기준에 대해서 잘 모르겠어서 잠시 멈추고 조언을 구하게 되었습니다.

 

1. 학원의 위치는 중요한가? - 내가 사는 지역이라던가, 이후 취업 연계라던가 에서 영향이 있을지요.

 

2. 유니티 엔진과 언리얼 엔진을 따질 필요가 있는가? - 저는 장기적으로 언리얼엔진을 배우는 게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만, 실제로 그런지, 아니면 유니티 엔진이 더 쓸모있는지, 무엇을 배우든 다른 것도 습득하는데 어려움이 없는지 알고싶습니다.

 

3. 6개월 교육과 3개월 교육은 얼마나 차이가 있는가? - 배우는 양과 향후 취업연계에 얼마나 영향이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이전에 프로그래밍을 배운적이 없으므로 길게 배우는 게 지식 습득에 유리하기도 하고, 반면 나이가 많기 때문에 교육을 빠르게 끝내서 시간을 아끼는 것도 좋긴 합니다.

 

4. 아직 직장을 다니는 중인데 9월부터 시작하려면 지금부터 어떤것들을 준비해야하는 지 알려주세요 - 퇴직 시기나 고용센터 방문 등...

 

 

 

 관련 분야에 대한 조언 부탁드리고, 아시는 학원이 있으면 소개 부탁드립니다.

 

 

 

 

(늦은 나이에 무모한 시도이긴 한데, 이것 말곤 딱히 해볼만한게 없네요. 어쩌다보니 그런 인생이 됐습니다. 미련이라도 남지 않게 한번 해보려고 합니다. 목표는 1인 앱 개발)

 

 

 

신고

 

SeMiN    친구신청

다른건 제쳐두고 우선 3번에 대해 설명을 드리자면 3개월이나 6개월이나 크게 차이는 나지 않습니다. 사실 6개월도 모자르거든요. 보통 커리큘럼이 6개월로 짜여져있다면 3~4개월정도는 기본 및 이론으로 할애 할거구요. 나머지는 프로젝트 기간이 될겁니다. 물론 3개월 과정은 이론 이런거 개나 줘버리고 엔진 사용법 따라하기 수준일거구요. 국비 6개월 과정은 본인이 수업시간 이외의 시간을 어떻게 활용하는가에 따라 취업이 결정 될겁니다. 그리고 늦은나이에 프로그램 회사에 취직하는것도 쉽지가 않아요. 보통 같은 조건,실력이라고 생각되면 한살이라도 더 어린 쪽을 뽑기때문에 마음의 준비를 단단히 하고 뛰어 드시는걸 추천합니다. 재작년만해도 클라개발자 보다 서버쪽 개발자를 더 우선시한다는 말을 듣기는 했습니다. 교육 받을때 서버/DB 수업도 간단하게 진행 될거라 생각되니 취업을 우선시 하신다면 프로젝트 하실때(대부분 조단위 프로젝트를 하니) 서버쪽을 맞겠다고 하여 그쪽을 더 파시는걸 추천드립니다.

하늘의 인    친구신청

전 경일 다녔었구요. 사실 학원에서 배운건 없었습니다. 뭐 이유가...청강대에서 학과를 게임과로 가서 프로그래밍 과목 전부 이수하고, 심지어는 그걸로 논문도 쓰고 나왔는데 배울게 딱히 없었죠. 전 그저 프로젝트 진행할 목적으로 가긴 했는데요. 제가 2016년 가을정도부터 2017년 3월 20일정도까지의 과정이었는데, 수업은 c++언어 약 2~3주, 그리고 자바도 약간 배우고, 코코스2dx 엔진 1달, 그리고 코코스를 이용한 프로젝트 진행 1달,(이건 혼자 진행합니다.) 그다음에 유니티 1달 배우고, 기획과정 배우는 학생들과 1달동안 프로젝트, 나머지 1달은 포폴만들면서 취직 준비시키는 식이었습니다. 첫프로젝트때 망하면 진짜 답없습니다. 첫프로젝트 완료할때 기획쪽 학생들도 참관하는데 폭망하면 2번째 프로젝트때 팀 구성 개판 납니다....재가 발표날 일이 생겨서 못했더니 진짜....두번째 프로젝트때 잘못 걸려서 끝날때쯤에 간이 망가져버리더라구요. 기획자 4명중 3명이 놀고, 1명은 열심히는 하는데, 전혀 업무에 발전이 없고....근데 플머가 어떻게든 만들어내지 않으면 7명이 취직 전체가 망한다 생각하니....그 압박감에...대부분의 내용을 혼자 코딩하게 되어서...뭐....그 이후 포폴 만들때는 플머들끼리만 모여서 게임 만드는데, 그때는 그냥 대놓고 좀 쉬운 역할 맡아서 쉬엄쉬엄했지만요...그래도 몸 회복하고 취업전선 들어가선 금방 취업 했습니다.한 2~3개월정도만에 취직했으니까요. 뭐 지금은 이직해서 유니티 엔진을 이용해서 미디어 컨텐츠 만드는데로 가긴 했지만...

나물캐는팬더    친구신청

1. 학원의 위치는 내가 왔다갔다 하기 좋은가로 생각하시는게 좋습니다. 물론 그 학원들이 전부 동일하게 가르친다는 전제 하에서요.

2. 2는 분야가 아니라 잘 모르겠습니다.

3. 개월 수가 나는 만큼 차이 있습니다. 요즘 학원들은 NCS 기반으로 프로그램을 짜는데 3개월이 더 있다는 이야기는 연습을 더 하게 해주던지 기술 등 과정을 좀 더 밟는다는지 하는 식이기 때문에 개월 수 중요합니다. 내가 실력이 있다면 짧은 거로 가서 포트폴리오 만들고 땡이겠지만 그런 게 아니라면 개월 수 있는거로 추천 드립니다.

4. 기술을 배울려면 먼저 과정이 언제 시작하는지부터 알아보시고 퇴사하고 나면 고용센터나 취업성공패키지 유관기관 등에서 취업성공패키지를 시작하셔서 훈련을 받기 위한 준비를 합니다. 만약 취업성공패키지가 안된다면 고용센터에서 내일배움카드를 신청하시면 됩니다. 모든 과정은 1달을 기준으로 잡기 때문에 아무리 늦어도 꼭 1달 전 과정을 신청하셔야 합니다. 그러니까 퇴사 시기가 언제가 되든지 제가 말씀드리긴 힘들지만 적어도 훈련에 참여하기 위해선 꼭 1달 전에는 내일배움카드든 취업성공패키지든 꼭 참여하십시오.

리턴제로    친구신청

쥬신게임학원 출신입니다
쥬신 추천드림
추천 이유는 빡세기 때문입니다. 1년동안 진짜 빡세게 가르치는데 그렇게해도 취업하기 힘들어요
언리얼 유니티등 엔진 사용경험 중요하지만.. 그것보다 기본적인게 더 중요한거 같아요
6개월 3개월 가지고 턱없이 부족합니다
아예 서버 학원 가는것도 괜찮고요
9월부터 시작하려면 지금당장 c c++ 자료구조 공부는 해두세요
그리고 윈도우 초기화 구문정도 좀 익혀두면 학원에서 배울때 멘탈 덜 나갈거에요
별거 아닌데 너무 익숙치않아서 멘탈 나가는 애들 많아요
그리고 개인적으로 워크 맵툴로 게임 많이 만들어보는거 추천드려요

non-oan    친구신청

언리얼엔진이 목표시면 블루프린트 관련 책을 사셔서 가볍게 보시는 것도 추천합니다.
비주얼 스크립트라서 일단 보기엔 쉬어보입니다.
결국 c++ 은 무조건 해야하는데 그전에 언리얼 에디터에 친숙해 지는 것도 좋으니까요,
유니티와 언리얼은 스크립트 언어도 다르고 구조도 달라서 유니티 먼저 배우고 언리얼 배우는건 시간이 많이 걸릴거 같아요.

Lime Leaf    친구신청

일단 조언 감사드립니다.
좀 일찍 알아볼껄 하는 생각이 드네요. 9월을 목표로하면 상당히 다급해졌군요.
상황에 따라 시기를 좀 미뤄야 할지도 모르겠습니다.
열심히 알아봐야겠네요.

novicecalf    친구신청

현직 개발자로써 언리얼 엔진 개발 배우시길 추천 드립니다.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