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능에비해 너무 높은 가격으로 나와서 말이 많은 RTX 시리즈인데
가장 문제가 큰 가격을 제외하고 보면, 전력당 성능비도 더 좋아지긴 했고 해서 물건 자체는 그리 나쁘진 않죠.
여러 벤치 영상을 봤는데 cpu로드가 1080 시리즈 보다 더 낮아진 거 같습니다.
위의 영상에는 프레임 제한이 풀린 부분과 60 고정이 있는데, 어느 쪽이든 근소하게 2080TI가 더낮은 cpu 로드를 보여주네요. 특히 프레임이 더 잘나오고 있는데도 cpu 로드가 비슷하거나 더 낮습니다.
amd의 그래픽 카드와 비교해서 1080계열은 cpu 부하가 더 크다는 말이 있었는데, 이 부분이 더 개선 된 듯 싶네요.
아마도 고 프레임 달성을 위한 cpu 부하 감소 내지는 칩의 작동 구조 변경에서 발생한 성능 이득이 아닐까 싶습니다.
덕분에 gpu로드 성능이 인텔에 비해 좀 떨어지는 AMD의 cpu들이 반사이익을 조금 받지 않을까 싶네요.
하여간 RTX는 물건 자체가 나쁜 건 아닙니다. 가격이 정신 나가서 문제지....
요즘 인텔하고 비슷한 분위기 입니다. 공정 개선은 그다지 하지 못했는데 최고성능을 가지고 있어서 최대가격을 받고있는... 반면 경쟁자인 AMD는 7나노 공정으로 바로 뒤까지 쫓아올 기세죠.
나중에 경쟁이 되면 RTX의 가격도 경쟁력을 갖게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설마 생산 효율이 떨어져서 고가격을 책정한 건 아니겠죠. 그런 거라면 진짜 망한 제품인데...
너무 소식이 없음..경쟁이 되야 가격경쟁이든 뭐든 할텐데 말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