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C++과 언리얼엔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포트폴리오 제작 계획도 꾸준히 하고 있습니다.
유니티로도 해보고 싶은 것이 있어서 책을 사서 공부를 해볼까 하는데, 언어가 C#이라서 C#을 따로 공부하고 유니티를 봐야하는 건지, 유니티 책만 봐도 유니티에서 사용하는 C# 정도는 할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추천할 만한 책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유니티니까 2d게임 만드는 방법도 궁금하고, 유니티에서는 3d를 어떻게 하는지 궁금하긴 하네요.
C#도 어떤 언어인지 궁금하네요.
자세하게 알려면 역시 C#을 공부하고 유니티를 보는 게 좋겠죠?
일단 슈팅게임을 만들어보고 싶고, 라이브2d 같은 것도 어떻게 하는지 만져보고 싶네요.
저는 이미 주력 기술이 있기 때문에 어디까지나 취미의 영역입니다. 알아두면 두 엔진의 비교도 되고 역량과 지식도 널버질 거 같아서 공부를 해보고 싶네요.
혹시 언리얼엔진에 관해서 궁금한 게 있으시면 초보자 수준의 답변을 쪽지로 알려드리겠습니다.
C#은 강의 자료가 많이 인터넷에 올라와있어요..
책을.. 소개(....)라;;
일단 C#기본 -> 어느정도 구현 까지 해본 다음에..
유니티 보시면 "아!!!!!"하실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