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 모드가 안 되는 것도 불편하고....
요새는 비주얼노벨 형식 자체가 별로라고 해야 할까요? =_=
그나저나 이 게임 아는 사람 있기는 한가?
====================================
1 소개 ¶
1999년에 발매된 엘프의 에로게로 H씬를 제외하면 사실상 순애물로 충분히 전연령판으로 내놔도 손색이 없었을 것이다. 국내 웹에서는 아예 정보를 구할 길이 없고 엘프 공식 홈페이지의 소개도 엄청 무성의해서 자료 찾기가 좀 힘들다. 하급생 시리즈의 원화가 카도이 아야가 원화를 그렸으며 히루타 마사토가 시나리오를 썼다.
[edit]
2 줄거리 ¶
마라톤 선수를 꿈꾸며 마라톤을 했지만 다리를 다쳐 뛰지 못하게 된 주인공 마츠나가 요시히로는 절망감과 괴로움으로 바닷가에 찾아온다. 하지만 거기서 미카게라는 여자를 만나게 되고 7년마다 오는 칠석이 되면 소원을 들어 준다는 바닷가의 소녀에 대해 듣게 된다. 하지만 미카게는 요절하고 다시 찾아온 절망감에 그는 고향으로 돌아가 살다 이번에는 한 학교의 섬머 스쿨[1] 안내원으로 다시 여기 오게 되는데...
이 작품은 엘프의 첫 비주얼 노벨로 소리소문 없이 발매되었다. 자연스러운 스토리 전개와 감동적인 엔딩으로 찬사를 받은 작품으로 7년 전의 추억을 잊지 못하는 주인공이 가이드로 한 학원의 섬머 스쿨에 참여하면서 겪게 되는 이야기를 다룬 노스텔지어풍의 순애물이다. 프롤로그, 에필로그를 제외하면 플레이 기간이 5일 밖에 되지 않는데도 히로인들과의 관계가 형성되는 과정이 물 흐르듯 자연스러워 좋은 평가를 받았다.
상당한 수작이나, 하필 바로 다음 해에 그 유명한 AIR가 나오는 바람에 망했어요.
그나마 2005년 무렵 한글패치를 한다는 팀이 있었으나, 어느 날 갑자기 홈페이지가 폭파되었다. 따라서 언제 중단되었는지에 대해서는 전혀 알려진 게 없고 이 후 지금까지 한글패치를 시도하고 있지 않다. 최초로 공략 가능한 치나츠의 번역본이 유일하게 있었으나, 이건 지금 구하기 힘들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