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장인물. 가장 좌우측에 있는 4명의 캐릭터는 키울 수 없습니다.
위에서 안 보이는 한명. 도우미.
여러가지 의상조합 가능.
하지만 옷에 능력치가 있기 때문에 쉬운 게임 진행을 위해선 이 의상들을 추천합니다.
자유롭게 멤버, 의상, 스테이지, 음악을 설정하여 관람할 수 있습니다.
보통의 경우. 타이밍에 맞게 눌러주면 됩니다.
배틀의 경우. 하트 사용시기와 버스트가 중요해 집니다.
게임 최강 난이도 스테이지. 깨지 않아도 아무 불이익이 없기 때문에 굳이 할 필요는 없습니다.
랭킹. 1위의 경우 보통의 상태에서도 달성할 수 있으나 까다롭습니다.(준비기간 동안 착실히 활동해야 간신히 1등)
1등을 하기 위해선 브레이크, 리바이브, 슈퍼브레이크 등의 특수한 상태를 노리는 것이 좋습니다. 저의 경우 리바이브, 슈퍼브레이크는 한번도 못 봤으나, 브레이크는 거진 다 터드릴 수 있었습니다.
최종 평가.
우측 상단에 있는 마크를 전부 모아야 진엔딩을 볼 수 있습니다.
프로듀서 레벨 9, 10의 경우 모든 아이돌을 한번이라도 프로듀스를 해야 올라갑니다.(리더가 아니라도 상관없음. 올라가기 전에 이미 모든 아이돌을 프로듀스한 상태여야 함)
리듬게임은 정말 못합니다. 아이돌마스터2는 리듬게임이라기에 겁을 먹고 했는데 다른 리듬게임과 달리 매우 쉽습니다.
공략을 보고 해야 합니다. 엔딩조건, 대화, 지역위치 등을 제대로 하려면 어쩔 수가 없습니다.
한글화가 안 되어 있기 때문에 몰입도가 떨어집니다.
재미없는 것은 아니지만 아이돌마다 진행이 크게 차이가 없기 때문에 지루한 감이 있습니다(총 9명). 스토리는 리더에 따라 달라집니다.(스토리만!) 진엔딩을 봐야 뒷이야기까지 다 볼 수 있습니다. 진엔딩 추천캐릭터는 치하야, 유키호 입니다.
DLC로 다양한 아이템을 팔고 있습니다. 상당히 비쌉니다; 게임진행에는 아무 문제가 없으니 살필요는 없습니다. 캐릭터 꾸미기용도가 강합니다.
팁.
1. 노래 끝날 때쯤 버스트를 터드리면 좀 더 점수를 얻을 수 있습니다.
2. 최강 난이도 스테이지인 베스페리아에 도전하는 것이 아니라면 영업을 하지 않아도 괜찮았습니다.
3. 1회차에는 돈벌기에 집중하고 자신의 루트에 맞게 아이템을 장만합시다.
4. 아이템을 갖추고 미스를 하지 않는다면 첫번째 오디션에서 3만점 이상이 가능합니다. 그럼 별 다른 활동을 안 해도 바로 20등 됩니다.(춤위주)
5. 기자를 잘 활용하십시오. 어쩔 때는 오질나게 기자가 붙지 않을 때도 있습니다.(로드신공으로 결국에 붙인 경우도 있고, 30분동안 시도해도 끝내 포기한 경우도 있음)
6. 프로듀스 레벨10을 만들기 위해 모든 아이돌을 골고루 프로듀스하길 추천합니다. 레벨 10을 달성하고 나선 상관없습니다. 춤을 위주로 할 경우 추천 캐릭터는 히비키입니다.
7. 아침인사는 답변만 보면 무엇을 선택해야 할지 감이 옵니다;(한 4회차 부터) 저녁인사는 상태가 나쁠 때 빼고는 안 해도 상관없었습니다.(캐릭터별 호감도만 올려주는 것 같음)
아이돌마스터2. 도전과제 완료.
온라인 과제가 없습니다.
최소 9번을 해야 합니다(모든 캐릭터를 각 리더로 끝까지). 60~70시간 걸립니다. 시간이 좀 걸리지만 어려운 과제는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