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BOX360 아케이드. 9월 10일까지 250엔.
알카드 필살기. 한번 써야 기술표에 등록이 됩니다.(레벨업, 기술구입 등이 아닌;) 아래에서 두번째 기술(박쥐상태에서 돌진)은 ?=점프키입니다.
뒤집힌 성 지도. 정상적인 성에서 진행하다 뒤집힌 성에서 한번 더 진행합니다;
본성과 뒤집힌 성은 왔다갔다 할 수 있습니다. (매지컬티켓 사용하면 본성 상점 앞으로, 최상층 손가락동상(?)에서 방향키위 누르면 뒤집힌 성으로)
중간중간 워프존이 있는데 워프할 곳을 선택해서 가는 것이 아니라 들어갈 때마다 순번식으로 돌아가며 나옵니다.(?) 워프가 있다고 해도 맵이 꽤 넓어서 이동하기 번거로울 때가 있습니다.
알카드 독안개로 변신. (박쥐, 안개, 멍멍이로 변신 가능) 해당 마도석을 먹은 후에 가능합니다.
알카드 소울스틸 마법. 적이 많을 수록 강력함.
리히터의 기술. 게임 내에선 기술 커맨드 설명이 없어서 인터넷 공략을 봤습니다;
돌진공격 : ↑↓↘→ + X (기술 나가는 동안 무적!)
달리기 : →→
슬라이딩 : 앉은 후 A
스크류스핀 슬라이딩 :슬라이딩 후 X, A?
하이점프 : ↓↑+ A (알카드와 달리 공중에서도 계속 쓸 수 있습니다)
채찍돌리기 : X 누른 상태 유지 후 방향키로 돌리기
동영상에는 없지만 백덤블링은 점프키를 빠르게 두번 누르면 나갑니다.
리히터는 게임을 한번 클리어 후 새로 시작 할 때 이름을 RICHTER라고 하면 할 수 있습니다.
리히터 마법. 최강 성수.
리히터는 커맨드 마법, 변신, 아이템 장착이 없습니다; 대신 하트를 처음부터 99까지 모을 수 있습니다. 아이템별로 Y키를 누르면 멋진 기술을 쓸 수 있는데 보스들도 다 한방에 죽일만큼 강력합니다. 그러나 적에게 한 3대 맞으면 죽습니다;
국내계정의 캐슬베니아 HD를 사려 했는데 DLC가 많아서 포기했습니다.?! 일본 라이브에는 이 게임도 세일하고 있기에 월하의 야상곡을 구입했습니다.
라이브 결재수단이 현금으로 된 이후 일본 마켓플레이스에 올라와 있는 게임도 구입이 가능하더군요! 결재는 제가 갔고 있는 비자카드로, 구입은 일본계정으로, 게임플레이는 한국 본계정으로 했습니다.
공략을 보고 하지 않으면 진행에서 막히는 부분이 있습니다. 숨겨진 방도 많아서 공략을 보고 하는 것을 추천! 게임플레이 시간은 약 5시간정도 걸렸습니다.
아이템 쓰는 메뉴가없는데 장비에서 가장 위의 무기칸에 아이템을 장착 한 후 게임 화면으로 돌아와 공격키를 누르면 해당 아이템을 사용합니다.
레벨업, 아이템 장착 등 RPG 요소도 있습니다. 액션치인 저도 어렵지 않을 정도로 난이도가 괜찮습니다.(과거 패미콤에서 했던 캐슬베니아는 첫스테이지도 못 깼음)
명작이라 들어왔습니다. 직접 해 보니 재미있습니다!
악마성 드라큘라. 월하의 야상곡. 도전과제 완료.
처음시작할 때 럭키모드로 시작하면 게임진행이 아주 편합니다.(럭키모드, 데스 넘기기. 인터넷 공략 참조)
온라인 도전과제가 없고 과제도 쉬운 편입니다. 그 중에 번거로운 것이라면 지도 200.6% 채우기가 있습니다.
본성, 뒤집힌 성 지도를 모두 채워야 200.6%가 됩니다. 마지막 보스전 칸을 남겨놓고 세이브 했을 때 200.5%가 되야 합니다. 저는 0.1%가 부족해서 찾아봤더니 본성 최상단 1칸이 비어있었습니다.(뒤집힌 성 오는 곳 윗칸)
뒤집힌 성 지하수로 부분에 일부 부분이 잘 안밝혀집니다. 이곳에서는 하이점프 후에 멍멍이로 변신 후 공격키 누르면 해당 지역이 밝혀졌습니다.
리히터모드는 최단 루트를 따라 기술을 사용해 가며 진행하면 금방 깹니다. 보스들은 성수비에 다 한방이기 때문에 간단합니다. 보스까지 가는 길이 더 어려웠습니다.
유튜브에 RICHTER SPEED RUN 으로 검색하면 8분 이내에 깨는 영상이 있습니다. 보고 하면 도움이 됩니다.
-처음 드라큘라 노히트로 쉽게 잡는 방법은 일부러 하트 모아서(비밀방 왔다갔다) 60개 이상 모은 후 성수병을 아이템으로 들고 마법시전(Y)만 하면 됩니다.
게임도 잼있었지만..비지엠이 가장 기억에 남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