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신의길
접속 : 7234   Lv. 81

Category

Profile

Counter

  • 오늘 : 247 명
  • 전체 : 2760892 명
  • Mypi Ver. 0.3.1 β
[사용기] 메카닉 로봇 RED 키보드 (1) 2016/09/07 PM 08:05

DSC00001.JPG

 

스카이디지탈 메카닉 로봇 RED (적축)

 

리퍼제품. 5만 4천원.

 

 

 

 

 

 

 

DSC00002.JPG

 

DSC00003.JPG

 

DSC00004.JPG

 

DSC00005.JPG

 

리퍼 제품이라서 걱정을 많이 했습니다.,

 

받고 나서 보니 새제품과 같이 깨끗했습니다. 안 되는 키도 없구요!

 

한가지 걸리는 점은 볼륨조절, 음소거 버튼이 먹히질 않습니다.,

 

 

 

 

 

 

 

DSC00006.JPG

 

DSC00007.JPG

 

근 15년간 같이 했던 삼성 DT-35. 이젠 창고로 들어가지만 영원히 같이할 인생키보드.

 

오래 썼습니다. 그런데 고장날 생각을 안합니다. 불만이 없었습니다. 다만 DOA5를 하다 동시입력이 안 되서 이번에 새 키보드를 샀습니다.

 

무한입력 되는 NKEY-1을 살까 하다 이왕 사서 오래 쓰는거 나도 기계식 써보자 하고 찾던 중 리퍼 제품이 보여 구매했습니다.

 

타건할 기회가 없었기 때문에 무슨 축이 맞는지 알 수가 없었어요. DT-35랑 제일 비슷한 축이 뭔지 고민하다 적축이 비슷한거 같아서 그걸로 질렀습니다.

 

 

 

멤브레인(DT-35)만 사용하다 처음 기계식 써본 사람의 소감.,

 

1. 체리 적축이 가장 키압이 낮다고 하는데 생각만큼 푹푸 눌리는 것은 아니라서 좋았습니다. 축선택은 대성공.

 

2. 소음이 심할줄 알았는데 DT-35보다는 조용합니다.(키스킨 사용했을 시!) 키스킨 안 쓰면 토닥토닥 경쾌한 두드리는 소리가 나서 좋습니다. 유튜브 타건 영상봤을 땐 청축이 청아한 소리가 나고 적축은 밍숭한 소리가 났는데 실제로 들어보니 적축도 아주 청량하더군요!

 

3. 적축 키감이나 멤브레인 키감은요. 글쎄요. 적축이 좀 더 가벼운 느낌은 확실합니다. 그런데 이걸 거진 5배 정도 돈을 더 주고 살만한가 할 때는 갸우뚱합니다. 기계식이 내구성이 좋다고 하는데 DT-35 내구성을 경험해 본 저로선 멤브레인도 정말 튼튼한거 같거든요.

 

 

 

 

메카닉 로봇을 사용해 본 소감.

 

1. 실리콘 키스킨 극혐! 찐득찐득한 느낌에 두께도 두꺼워서 일부 버튼 누르기도 걸리적거립니다., DT-35 키스킨은 얇은 비닐막으로 참 좋았는데요. 키스킨 좀 제발 얇은 비닐로 만들어 달라 스카이디지탈!!! (벗기고 쓰자니 키스킨성애자라 그렇게는 못하겠고 고민입니다.)

 

2. 매크로 기능 쓸만할 듯?. 자주 쓰는 암호, 상용구 저장.

 

3. 키배열이 DT-35랑 똑같아서 좋았습니다. 큼직한 엔터키! 한자. 한영.

 

4. 버튼 입력 반복 속도 조절 기능을 써봤는데 무슨 차이가 나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5. 키보드 테스트 프로그램에선 동시입력 테스트가 잘 안되는것 같습니다. 아무튼 DOA5에선 5키 정도 막 입력해도 잘 됐습니다.

 

6. 음소거, 볼륨조절키는 작동을 안했습니다. 윈도우즈10에선 안돼는지 문의해봐야겠습니다.

 

7. LED불빛이 좀 쎈거 같습니다.

 

 

 

 

2016년 9월 9일 추가사항.

 

MR + Page Up 키를 5초 정도 누르면 무한동시입력모드로. (멀티미디어키 사용 가능!)

 

MR + Page Down 키를 5초 정도 누르면 6키 제한 모드로. (멀티미디어키, 계산기 불러오기 사용 불가!)

 

설명서에서 여기에 대해선 아무런 언급이 없어서 몰랐습니다.

 

신고

 

유아쏵    친구신청

기계식 키보드 살까 했었는데... 역시나 일반사람에겐 필요없는 물건 같습니다...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