벽걸이 1등급 제품을 구매하고 싶었으나 가격차이(약 20만원)에 비해 월간에너지비용은 5천원밖에 차이가 없기에 5등급으로 선택했습니다. (월간소비전력량은 약 10kWh차이)
백색의 LG를 구매하고 싶었으나 가격이 너무 비싸서 최종 대유위니아. 서울지역은 LG도 싼거 같은데 지방은 왜이리 비싼지요.
멀티형제품도 고려했으나 방이 작아서 벽걸이 2개로 결정했습니다.
인터넷에서 구입. 전국배송 되는 곳. (부산삽니다)
주문후 하루 뒤 설치 완료. (6월 14일 주문. 6월 15일 설치 완료) 20일날 올꺼라고 문자가 왔는데 다음날 바로 완료됐습니다.
위니아 온라인 공식인증점(?)에서 구매했습니다. 설치기사분은 위니아 소속 기사는 아닌 것 같아요.
설치시간은 약 30분 걸렸습니다. 타공할 때 드릴 옆을 비닐로 막아서 생각보다 먼지가 일지 않았습니다. (소음음 엄청남. 기사님 체구가 듬직해서 다행)
실외기 바닥에 받침은 제품에 포함되어 있지 않았습니다. 벽돌과 방진패드를 따로 사서 직접 깔았습니다. 인터넷에 보니 고무다리도 팔더군요.
실외기는 소음과 열기가 걱정되서 옥상에 설치하고 싶었지만 설치비가 많이 들어서 베란다에 놓기로 했습니다. 소음은 소형에어컨이라 그런지 생각보다 심하지 않았어요. 설치할 때 실외기 수평 좀 반듯하게 맞춰주면 좋았을건데. 수평맞추느라 패드 꼈다 뺐다 했습니다. 조금이라도 소음이 줄어들까요?
이 제품은 상하만 바람조절이 되고 좌우는 수동만 됩니다. 좌우바람 필요하신 분은 주의!
실내기에서 전기코드가 나옵니다. 길이가 1.5M입니다. 연장선이 필수 같습니다. (이케아 5M 연장코드 구입)
현재 한달 사용 전력량 약 220kwh. +에어컨 2대분(월간소비전력량 52.9 X 2) = 325.
400부터는 누진제 헬파티 시작 구간이던데 제도 개선 안될까요 대통령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