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리적인 분들을 위하여
다나스는 상륙하자마자 소멸했다지만 난 꽤 영향을 받았어. 어제 새벽 방충망을 뚫고 들어온 비 때문에 깼거든. 새벽 3시. 인간이 공상하기 딱 좋은 시간. 그럼 오늘도 힘차게 유머게시판부터 보실까!
호오. 그런데 새벽에 올라온 글 치고는 댓글이 200개가 넘는 대박게시물이 있어. 제목은 일본 무역보복에 대한 서울대생의 평가. 이야, A4 3장정도 되는 장문이야. 3줄 요약도 없어. 그런데도 이 심심한 새벽에 댓글이 이렇게 달리다니. 처음부터 끝까지 빈둥빈둥 읽어봤지.
그래서 내용은? 3줄 요약 갑니다. 실리 없이 명분만 따지는 외교만큼 병신 짓이 없다. 우리나라는 힘도 없는 주제에 명분만 내세워 일본과 외교를 한다. 서구열강들도 일본 편이다....미안 4줄 요약 갑니다! 앞으론 서희의 외교담판처럼 구체적이고 실리적인 외교를 하자. 브라보치아노!
어떻게 생각해? 나? 괜찮게 봤어. 반발하고 싶은 문장은 많지만 뭔가 영감을 줬거든. 국제외교만큼 자국이익 따져야 할 종목이 없지. 실리 좋네요. 그런데 여기서 잠깐. 크흠. 이 주장은 살짝 잘못하면 일뽕사관의 그럴듯한 근거가 되지. 요건 잘 배우고, 숫자에 강하신 분들이 더 해요. 경제지표를 봐라! 일본이 철도 놔 줘, 공장 지어줘, 개화 시켜줘서 성장했지 않느냐! 푸훗.
이 주장이야 요즘 고등학교 역사만 배워도 넘어가지 않지? 너무 구식이야. 걔들이 동아시아 발전을 위해 건물 지어줬나? 지들 배때지 채우려고 지었지. 평화는 무슨! 이 지지리 이어지는 일제 떨거지는 아직도 우리를 괴롭히지. 애국 없는 보수, 분단, 가까이 있지만 서로 미워하는 한중일.
사과는 받는 사람이 오케이 할 때까지 해야 되는 게 사과야. 일본은 사과하지 않았어. 사과는커녕 뭘 잘못했는지 몰라. 그리고 그 뒤에는 그럴듯한 명분이 있지. 우리 후손들에게 부끄러운 역사를 가르칠 수 없다! 허허. 명분에 목숨을 걸었어. 그러니 아직도 1만 엔에 후쿠자와 유키치 같은 인간을 박아 넣잖아.
이 인간에 대해 설명하자면, 뭐랄까....동양의 히틀러? 일본인민이여! 하나 되어 대제국을 건설하자! 저기 미개한 조선, 청나라 돼지들을 휩쓸어버려라. 이거 실제로 한 말이야. 열종한 하층민들은 바보, 병신, 돼지에 불과하다. 이들을 계몽하겠다! .....악마 같은 놈. 다행히 2024년에 바뀌긴 해. 또이또이한 놈으로. 시부사와 에이이치. 이토 히로부미랑 절친이지.
이런 일본을 어떻게 상대해야 할까? 실리적으로? 실리적인 건 대체 뭐야? 여기 외교 전공하신 분 없나. 일본이 갑자기 수출제한 걸면 뒷 가랑이 잡고 형님, 형님 하는 게 실리야? 호우! 그럼 6년마다 이 짓을 계속 해야겠네? 참의원 선거가 6년마다 있으니. 이런 멍멍이 짓을 할 바에 가운데 손가락을 똥꼬로 날리겠어. 일본국민 경제상황은 어찌되든 나 몰라라, 아베상 집권만 하면 되므니다. 나상 간바레. 응?
그래, 반도체 계속 팔아먹어야 하니 일본한테 아부한다 치자. 이게 실리적이야? 아직 머리에 100년 전 제국주의만 가득한 놈들이 가득한데 뉘에뉘에를 한다고? 군대 가진 보통국가도 모자라서 UN 안전보장 상임이사국으로 만들어주자고? 야! 이건 실리가 아냐! 황국시민으로 가는 길이지!
국제평화를 지키는 안전보장 이사회에 저 정신 나간 국가가 상임이사국이 된다는 거만큼 미친 짓이 어딨어? 아 물론, 일본이 돈을 얼마나 풀든 될 가능성은 0.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전 세계가 다 반대 할 테니. 이럴 땐 중국이 듬직해요. 상임국 중국이 니쉬팔롬아 하면 끝이야. 상임국 하나라도 반대하면 끝. 대단하지? 상임국이 이렇게 막강해. 보통 나라가 핵 가진다 하면 정은이 꼴 나는데, 상임국은 그딴 거 없지. 핵미사일, 핵잠수함, 핵항모, 핵핵.....이스라엘은 핵 가지고도 왜 멀쩡하냐고? 거기야 본체가 미국이니 예외로 하고.
아무튼. 새벽에 괜찮은 수확이었어. 공감 가는 부분, 아닌 부분이 혼재했지. 자, 이제 댓글반응을 보실까! 본문이야 어쨌든 댓글 싸움이 재밌잖아. 어디.......개소리 길게도 썼네. 등신이네. 염병하네. 수준 알만하다. 이완용 후손, 씹소리. 왜구새끼, 경성제국대학 출신 어디 안 가죠. 못 알아듣게도 썼네. 호오...
아쉽게 싸움이 아니었어. 한 99:1의 일방적 린치? 99가 까는 글, 1이 옹호글. 근데 이상한 건, 1이 진다는 느낌이 안 드는 거야. 왜? 본문 봤지? 그럴싸한 논리로 무장하고 있어. 댓글은? 개소리. 끝. 논리고 뭐고 아무것도 없어. 왜 개소린지 설명이 없다고! 이 분들 글은 읽어 본 거 맞나? 급식 때 국어 문제는 어떻게 풀었어?
이런데 그 1명을 설득할 수 있겠어? 전혀! 오히려 정신승리만 일깨워주지. 국수주의 한가운데 깨어있는 지성. 글도 이해 못하는 개돼지들. 쯧쯧. 반박 못 하죠? 욕만 쳐하죠?....이제 굳어진 신념을 퍼뜨리는 일만 남았지. 조선일보의 누구처럼. 서울대의 어떤 교수처럼.
매국노라 불릴까봐, 댓글이 살벌해서 그냥 가만히 있는 분들도 많을 거야. 마음으론 이미 글쓴이 주장에 홀라당 넘어갔는데. 얼마나 그럴싸해. 실리외교를 해야 한다! 과거는 청산하고 미래로 나아가자! 역사적 근거야 찾아보지 않는 이상 맞는지 알기도 어렵고, 찾아보기 귀찮고. 그야말로 홀라당!
홀라당 당하신 분! 여러분을 위해 영상 하나를 가져왔습니다! 3분짜리 길지도 않아요. 이것만 봐도 대충은 감이 오실 겁니다.
아참. 우린 강해요. 생각보다 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