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이지 않는 자의 이유
카메라 좀 든다는 사람은 폰카 무시하는 경향이 있지. 핫. 저 봐라 저, 저 쥐꼬리만 한 걸로 무슨 사진을 찍는다고! 이 부심. 어...사실 나도 이렇게 생각했어.
아니, 그럴 만한 이유가 넘쳤다고! 카메라 좋다고 광고해대는 삼송 갤럭시 20 울트라! 얼마나 기대했는데. 근처 KT플라자에 전시 되자마자 바로 만져봤지. 가라, 100배줌! 결과는요! ..후우. 어디 찍는지도 모르겠고, 손은 부들부들 떨리고, 화질은 그야 말로 빽투더 나인틴나인틴 올드감성 자글자글. ..분노! 허탈! 하여튼 삼성 이 뻥튀기 새끼들! 뭐? 폰카 나가신다, 카메라시장 길을 비켜라? 폰카로 똥꼬 접사 하는 소리 하고 있네! (찰싹!)
폰카가 아무리 발전했다 한들 우람한 카메라보다 화질이 좋을 수 없지. 그럼! 10년은 멀었어! 카메라 짱짱맨! 하하하! 카메라 천국, 폰카 지옥! ...그런데 말입니다...폰카나 카메라나 다 사진 찍는 기계 아닌가? 헤에!정말 단순하면서 논리적으로 반박할 수 없는 명제지. 근데 지금까지 난 그 둘을 38선 마냥 쫙쫙 분리해서 생각했어. 이유도 모른 체. 캬하하. 이것이 소문으로만 듣던 프레임에 갇힌 사고란 말인가! 끼요옷! 그 벽! 깨부순다!
폰카와 카메라의 경계를 부순 순간, 세상이 달라 보여. 아항? 카메라에선 상상도 할 수 없는 기본 256기가바이트 메모리 내장, 유심을 이용한 다이렉트 네트워크 연결, 6.9인치 풀터치 스크린! 8K 비디오 촬영, 변강쇠 5000밀리암페어 배터리, 그리고 독립된 렌즈와 센서 5개를 때려 박고도 고작 200그램 간당하는 무게까지! 맙소사. 이런 미친 성능에 카메라는 없어!물론 100배줌은 빼고. 그냥 10배줌까지만 광고 할 것이지 왜 삼성은!
내가 언제 손히 RX100을 예찬했던가? 코호호. 그 말 취소하겠습니다. RX100 따위가 넘볼 상대가 아냐. 걔가 뭐 내세울 수 있는 거라곤 사진 좀 쨍하게 찍힌다? 그 외엔 아무고토 없어. 동영상도 4K지, 무겁지, 3인치 코딱지만 한 화면에. 전혀 살 이유가 없습니다.
...응? 100만 구독자 꿈꾸는 유튜버들에겐 그래도 카메라라고? 어제만 해도 동의했겠지만, 지금은 아냐. 이의 있소! 너님이 대당 억 넘어가는 시네마카메라로 아무리 찍어봤자 사람들이 안 봐. 왜? 중요한 건 내용이니까! 카메라 넘어 실존하는 세계! 앙? 구닥다리 갤럭시 투 카메라로 찍어도, 방송하는 사람이 이재용 형님이면 바로 천만 구독 확정! 인정? 인정! ..형님들, 코로나 대비 300억 기부 인증 갑니다. 응원의 좋아요 눌러 주세욧!
아무튼. 이 단순한 변화. 입장의 변화, 생각의 변화가 이렇게 거대할 줄이야. 어제와는 다른 세상에 모든 것이 낯설어. 코호호. 그나저나 난 뭐 때문에 그렇게 틀에 박혀 있었을까? 구분할 것도 없는데 괜히 나누고, 부심부리고, 꼰대 되고. 크흠.
그런 의미에서! 지금까지 조각조각 나눠서 봤던 것들을 합쳐 보기로 했어. 이를테면...그래! 중국인, 한국인. 다 같은 인간으로 보기! 이거 가지고 정치권에선 중국인 때문에 퍼졌니, 한국인 때문에 퍼졌니, 중국서 오는 사람 다 입국금지 때렸으면 이렇게 안 됐다, 중국 눈치 보네! 아주 총선대비 총력전 하고 계시던데, 워워. 합쳐보기를 하는 순간 이 문제도 말끔히 해결 돼.
어떻게? ..중국인이든 한국인이든, 감염위험 있는 인간은 모조리 봉쇄한다! 봉쇄 봉쇄! 핫. ..중국에서 왔지만 전 한국인이라고요! 주민번호 확인해 보세요! ..응, 안 통해. 만인을 공평하게! 지금부터 너님은 그저 우한 근처에서 온 위험인물일 뿐! 격리 킥!
흐뭇하구먼. 자국민에게도 가차 없는 이 정신! 이런 만민평등 사상, 난 좋다고 생각해! 그럼! 이제 이걸 우리나라 내부까지 확대시켜 보자고. 특히 저쪽 대구, 경북에. ..봉쇄시켜! 군인 배치해! 격리! 핑핑이 나가신다 길을 막아라!
...응? 왜? ...아니! 난 그분들처럼 세상을 공평하고 종합적으로 봤을 뿐이야. 아항? 중국인 차단하듯 대구, 경북 다 차단 먹여야지! 정부는 왜 주저하는가! 총선 있다고 눈치 보는 겁니까! 예! 그러니 대통령 탄핵청원에 100만이 몰리지! (찰싹!) 크흠.
모르겠어. 일단 문통은 내 생각과 아주 반대로만 행동한단 말야. 중국도 봉쇄 안 해, 대구도 봉쇄 안 해, 신천지도 봉쇄 안 해. 어! 아주 그냥 화끈하게 탱크 몰고 가서 100만년 조이기 했으면 좋겠지만! 안 해! 이 와중에도 민주주의 대통령이라고 이런 생각은 안 하시나봐. ..뭐, 좋아. 일관성은 있으니.
근데 대구시장 권영진을 필두로 그 주변 책임자들은 무슨 생각을 하는지 종잡을 수가 없단 말야. ..중국은 왜 봉쇄 안 했노, 이 미련한 것아! 이래놓고, 대구 와서는 봉쇄에 봉자만 꺼내도 국민 모독이다 하고 있고. 대체 하고 싶은 게 뭐야? 신천지 조사는 제대로 하는 건지 마는 건지 밍기적 밍기적. 혹시 시장님도 신천(찰싹!).
후우...잘못 생각했나? ...그럴지도. 전제를 바꾸면 대구시장님 행동을 이해할 수 있거든. 중국인과 한국인은 틀리다! 짱깨새끼들은 죽어 마땅하지만, 대한민국 국민은 그 사람이 신천지가 됐든, 슈퍼전파자가 됐든, 존중 받아야 한다. 크흑. 이 지고지순한 자국민 사랑! 그렇군! 이거였어! 당신의 진심, 이제야 알았습니다.
어? 잠깐, 근데 그런 분들이, 왜 중국에서 들어오는 우리나라 국민은 막아야 한다고 하셨어요? 예! 아잇! 여전히 종잡을 수가 없잖아! 논리적으로 이해가 안 갑니다! 이해가! ..뭐지? 아! 공항 검역대 통과한 한쿡 사람만 자국민으로 인정이야? 그런 거야? 웟더.
이번만큼은 보수진보가 뒤바뀌었어. 진보 쪽에선 이와 중에 경제 살려 볼 거라고 깨작깨작, 평소 그렇게 경제 타령하던 보수는 방역 포퓰리즘. 앙? 나경원 누나가 무증상, 경증 환자에게까지 검사 확대해야 한다는 거 보고 발기했다니까.(찰싹!) 누나 사랑해! 지금처럼만!
아하, 그래! 보수와 진보 나눌 것 없이 합쳐보면 되는구나! 국민을 위해서 전력을 다하는 모습? 아니! 한 번이라도 더 당선되기 위해 몸부림치는 쑈! 누굴 믿을지는 여러분 선택! 난...문통 믿을래. ..문빠 인증 하냐고? 아니.
문통은 다음이 없어. 적어도 쇼는 안 해. 그래서 믿는 거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