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WC, SMDR 그리고 HHG
내가 의학채널을 들락날락 해서 그런가? 온통 건강 관련 광고만 나와! ZWC! 암의 원인은 산소부족이다. 예? 독일 생화학박사 오토바르부르크. 이게 대체 뭔 소린가 싶어서 들어가 봤더니 헐. 해맑게 웃고 있는 아이사진이 보여. 두 살, 수호. 피부화상으로 고통 받고 있는 아이에게 ZWC가 새로운 희망이 되고자 합니다. 지금 수호를 위한 오투게더 캠페인에 동참해 주세요. 상담신청 당 천원 자동기부. ..에이, 뭐야, 기부를 가장한 돈 뜯어내기 광고였어?
했는데 무슨 제품 소개 페이지가 보이네? 페이스 바디 마스크. 산소 LED돔. 뷰티 산소 발생기! ...그래, 미용기구 만드는 곳이었어. 그 있잖아. LED 얼굴에 쫙 쬐는, 거기에 순도 높은 산소까지 뽕뽕 쏴주는 기구. 써 보신 분? ...아무도 없네. 글쎄, 내 상식으론 이해가 안 가. LED가 뭐라고? 요새는 형광등도 LED 다 쓰는데, 그거 피부에 맞춘다고 효과가 있어? 소독효과? 아니, 까는 게 아니라 진짜 몰라서 그래. 앙?
피부효능이야 모르겠지만, 가격만큼은 확실히 깔만 해. 페이스, 바디 마스크 단돈 143만원! 웟더! LED 180구 조명이 고작 8만원인데, 뭐? 143만원? 알리익스프레스에서 LED 뷰티로 검색하면 비슷한 제품 쭉쭉 나와. 13불에서 40불까지 널렸어. 자, 다음 산소발생기. 크흑. 127만원! 역시 이것도 알리에서 찾아보면 35만 원 선에서 끝낼 수 있지. 푸우! 곰돌이 푸우!
몰라, 자세히 뜯어보면 다를지도.. 근데 제품 페이지 아무리 뜯어봐도 알리산이랑 별 차이를 못 느끼겠어. 거짓말처럼 제조국은 쏙 빼놓는 클라스. 다만, 모델이 끄응. 오연서 짱이란 말야! ...아니다, 자고로 사기 칠 때는 광고에 몰빵한다고 했어.(찰싹!) ..아니, 그러게 김가연 누님 같은 분을 모델로 쓰면 이런 오해도 없잖아. 황제의 마나님! 고소의 아이콘! 김가연이 책임지고 추천하는 ZWC! 구라면 당장 회사 고소 들어갑니다.
ZWC와 함께, 아니, ZWC와는 비교도 안 되게 광고를 뿌리고 있는 곳이 있으니, 바로 SMDR! 이상하게 건강 쪽은 다 영어축약 쓰더라? 있어 보이려고 그러나? 슬리핑 메잌 유 투 비 드림풀 엔 릴렉스드의 약자래. 난 또 뭐 거창한 영어인줄 알고 쫄았지. 잠이 보약입니다 를 있어 보이게 말한 것뿐이었어.
정말 많은 모델이 나와. 50대 형님, 누님. 이야, 누님 딱 내 스타일이에요.(찰싹!) 그리고 잠의 권위자, 제임스 마스 교수! ..누구세요?...제가 누굽니까? 구글링 다 해봤지 않겠습니까? 제임스 마스 교수. 전 코넬대학교 교수. 수면 연구 분야, 특히 성과 수면과의 관계로 유명하다. 호오. 갑자기 신뢰도 팍 오르네! 역시 잠에는 섹(찰싹!)...다만 학생 상대로 성희롱 했다는 의혹이 있다, 크흠. 판단은 여러분이 하시고!
그러나! 이렇게 권위 있는 분이 나오더라도, 그...뭔가...냄새가 난단 말야! 흑우가 풀 뜯어먹는 냄새! 음머~ 심층 분석 들어갑니다! ..일단 뉴스 카테고리로 검색해 봤어. 좀 알아주는 데는 메이저 언론에서 떠들어 줬을 게 분명하거든. 어디보자...디트뉴스24? 내외뉴스통신? 서울와이어? 이 듣도 보도 못한 언론들은 뭐지? (찰싹!) ...해당 언론 관계자 여러분 죄송합니다.
인정할 건 인정하자고! 솔직히 광고를 가장한 기사 맞잖아요! 괜찮아요. 헛소리 하는 가짜뉴스보다 차라리 이런 기사가 낫지. 그럼! 그래, 돈은 얼마나 받으셨나?(찰싹!) ..자, 다음! 이 제품은 절대 의약품이 아냐. 인터넷에 버젓이 팔고 있는 건강기능식품이지. 그런데 이게 좀. 광고만 보면 무슨 병원 한가운데 끌려온 느낌이거든. 마치 이거 한 알이면 불면증과 굿바이 할 것처럼, 천연성분으로 더 안전한 것처럼. 호우!
그러나 이건 어디까지 영양제 수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인정받은 락티움이 함유돼 있다는데, 글을 잘 뜯어 봐야 돼. 식약처에서 인정받은 건 락티움이지, SMDR 데이즈 엔드 딥 릴렉세이션이 아니라고! 이 식품은 식약처에서 검색도 안 돼! 당연하지. 의약품이 아니니까. 이 업체 정보를 알 수 있는 곳은 공정위 통신판매사업자가 전부라고. ..주식회사 바이오메스턴, 대표자 이동욱.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샬라샬라.
그래서 결론은요!...그...59500원을 지르더라도 알고 지르자. 건강기능식품! 절대 약이 아니다! 이거 먹는다고 너님의 불면증이 완치될 보장이 전혀 없다. 앙? 이게 그렇게 좋았으면 왜 하정우가 프로포폴을 맞았겠어? 하정우 뿐인가? 우리 존엄 재용이 형도, 어! ..재용이 형은 의혹이지만 부진이 누님은...끄응. 누나, 숙면에는 사랑이 최고에요. 어서 와요. 제 품으로. (찰싹!) ...제임스 마스 교수가 인정한 숙면의 비결, 섹!(찰싹!)
아무튼. 건강과 관련된 이야기 나오면 쪼그라들 수밖에 없어. 건강한 삶을 누구나 꿈꾸지. 그러나 그걸 지키는 방법은 의사마다 다르고, 광고에는 알아듣지도 못할 용어가 나오고, 환장하겠다니까. 이번 홍혜걸 센세도 그래. 오늘 이 분 뜨거웠지? 우리나라 코로나 진단키트가 FDA에서 부적합 판정 받았다고 페북에 썼다가 완전 떡락 했어. 핫. 아니, 전후맥락 조금만 더 살펴보면 사실이 아니란 걸 대번에 알 수 있는 분이 왜 이런 식으로 글을 쓰셨을까? 앙?
미국 공화당 의원이 한국산 검사법 문제 있는 거 아니냐, 발언한건 맞아. 그러나 그 후에 바로 미 질병관리본부에서, 응, 그건 너님이 착각한 거고요, 한국이랑 우리는 실시간 유전자 증폭 분자 검사 하는 거고요. 해명해 줬어. 이럼 끝났잖아? 그런데 이걸 두고 우리나라 검사 부적합할지도 모른다 이런 소리를 했으니. 크흠.
이번 건은 의학지식을 떠나서 정치적 신념이 담겨 있는 거 같단 말이지. 소위 자기가 보여주고 싶은 부분만 탁 잘라서 선동하는, 그...이야, 갑자기 위험하네. 쌤! 전 쌤 믿어요! 잘못은 다 중앙일보 윗대가리들이 한 거죠? 쌤은 순전히 시켜서 그런 거죠? ...했는데 이번 일로 줄줄이 비엔나처럼 과거사가 나오네? 홍쌤은 전문의가 아니다. 끄응. 홍쌤은 보수인사와 친분이 깊다. 박통 최고 외치는 함익병 쌤, 그리고 전여옥? 누님이 여기서 왜 나와?
난 의학까지 정치색 따지고 싶지 않아. 좌가 됐든 우가 됐든 병만 잘 고치면 되지 뭐. 그러나 의학전문기자는 그...아잇! 홍쌤! 실망이야! 됐고! 앞으로 객관적이고 종합적인 시각으로 국민들을 위해 봉사해 주세요. 당장 은혜의 강 교회 소금물 분무기 증명 갑시다! 예!
이거 보여? 내 촉촉한 입술키스가 담긴 소금물 분무기라고. 허이허이! ...죄송합니다. 알코올 70% 소독수에요! 살려주세요!
홍혜걸 : http://www.segye.com/newsView/20200316509263?OutUrl=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