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의 지원금
하하하. 너님들은 긴급재난지원금 받니? (찰싹!)
예상은 했지만, 막상 준다고 하니 실감이 안나. 나라에서 직접 돈 뿌린 사례가 있었나? 80년대 동원선거 이후 들어본 적 없어. 예전엔 선거판에서 허리 흔들어주면 10만원씩 받았대. 지금 물가로 따지면 얼마야? 하루 뛰고 100만원? 맙소사. 이런 개꿀 알바가 사라졌다니. 태극기 부대 주최자는 반성하세요! 하루에 5만원이 뭡니까! 예! (찰싹!)
언론에선 아침부터 저녁까지 누가 받네, 못 받네로 아주 난리더군. 어때? 여러분도 재산이며 소득 계산기 두들겼어? ...나? 핫. 이런 고민은 그래도 좀 버는 분들이나 하는 거라고. 나 같은 탑 클래스 백수는 신경도 안 쓰는 문제지. 받을 확률 100%입니다.
국민 소득 하위 70%면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차별 없이 지원받아. 중앙일보에선 대충 712만 원 이하가 대상이 될 거라 하는데, 글쎄. 이게 신문마다 제각각이더라? 국민일보에선 아니라 하고. 앙? 이런 문제에 가장 해박한 지식을 가진 경제신문은 다 셧더마우스 해버렸어. 평소 이상한 소리는 해대도 주판 하나는 잘 굴렸잖아요? 한경! 뭐합니까!
배포방식은 지역화폐로 가닥을 잡았다는데, 글쎄. 이게 맞는 거야? 아니, 지역경제 살리고, 중소슈퍼, 재래시장 살리기엔 이 방향이 맞지. 그런데 지금은 코로나 시국이잖아? 돈 나눠주는 이유도 코로나 때문이잖아? 그런데 동네 한 바퀴 돌며 식당이고 슈퍼를 애용하라? ..흐음. 잘 모르겠어. ...뭐, 상관있나! 나만 아니면 돼! 우린 아직 젊기에! (찰싹!) 죄송합니다.
아무튼. 평소 전 국민 기본 소득 69만원을 꿈꾸는 자로서, 이번 일을 환영해. 딱 하나만 빼고. ...70%! 왜 전 국민이 아닌 겁니까! 지금 부자 차별 하는 겁니까! 예! 아무리 하찮은 100만원이라도, 재용이 형님 하루 식사 값은 되잖아요! (찰싹!)
대상만 따지자면 경기도가 정부보다 보편적이야. 모든 경기도민 1명당 10만원 지급! 끼요옷! 역시 이재명. 화끈합니다. 괜히 깡패랑 엮여 있다는 게 아냐.(찰싹!) ..크흠. 얼마나 좋아. 차별 없는 복지! 오늘처럼 70% 아래에 드는지 전 국민이 골머리 앓을 필요도 없고 말야.
물론 문통이 이유를 밝히긴 했어. ..모든 국민이 고통과 노력에 대해 보상받을 자격이 있다. 그러나 정부는 끝을 알 수 없는 경제충격에 대비하고 고용불안과 기업의 유동성 위기에 신속하게 대처하기 위해 재정여력을 최대한 비축할 필요가 있다! ..맞는 말인데. 끄응. 논리적으로 반박할 수가 없는데...그래도 아쉬운 걸! 차라리 세금을 더 거두는 한이 있더라도 모두에게 나눠줬으면! ..어떻게 생각해요? 월 713만 원 이상 버는 형님, 누님들. ...그냥 다 싫다고? 인생의 좋은 경험이다 생각해야지 방법이 없습니다.(찰싹!)
안 그래도 댓글에 일부 댓글러들 원성이 장난 아니야. 세금 내는 인간 따로 있고, 받는 놈 따로 있네. 나라 망친다, 진짜 적폐는 문재앙이다, 총선 앞두고 쇼한다, 괜히 열심히 공부했다. 등등. 브라보. ..이번에 처음 알았어. 돈 잘 버시는 분들도 낮에 댓글 끼적이는 건 백수인 나랑 똑같구나. 국가 미래가 얼마나 걱정되면 업무시간마저 인터넷 삼매경에 빠져 있겠어? (찰싹!) ...내가 틀린 말 했나! 나라 빚이 그렇게 걱정이면 세금을 더 내세요! (찰싹!)
...미안해. ..이 사안만큼은 중립적일 수가 없다고. 나 백수야! 소득 제로! 국가라도 나서주지 않으면 어떻게 살아가겠어? 그냥 나가 죽을까? 앙? 돈 없으면 뒤져? ...나도 건물주였으면 이런 고민하고 있겠니? 문재앙 때문에 나라 망한다 댓글 쓰고 있겠지...응? (찰싹!) 전국에 교양 있고 양심 있는 건물주 여러분 죄송합니다.
건물주 나왔으면 대기업이 안 나올 수가 없지. 사실 여긴 할 말 없이. 까놓고 말해 국가 돈 타먹은 걸로 치면 대기업들이 더했잖아? 최근에도 사람이 미래다, 는 개뿔, 두산 1조 지원한다 소문 돌고. 앙? 뭐하면 세금감면, 법인세 감면. 재용이 형님 상속세는 국민연금까지 끼어들어서 도와줘, 또 뭐있더라? ...그래! IMF! 사고는 위에서 쳐놓고 뒤치다꺼리는 국민이 했지. 그렇게 살려줬더니 사내유보금만 착착 싸놓고! ..어쩌라고! 오늘 막 나가!
이 모든 정점엔 경제신문들이 있어. 한경! 매경! 너 말이야, 너! 얘들이 헛소리 하는 건 그러려니 해. 그래도 일관성은 있어야지! 청년지원에는 현금복지가 터졌네, 예산이 6조원이네, 1원당 4천만 원 드네, 돈 낭비네, 효과 없네, 선심성 사업이네 갈라치기는 다 해놓고선, 뭐? 기업 지원은 무조건 늘려라? 산업용 전기는 무조건 싸야 한다? 법인세 인상이 웬 말이냐! 야이!
어차피 청년 수당 한 번 밖에 못 받아. 그렇게 일해서 가는 곳이 어디야? 기업이야! 중고 같은 신입 원하면서 왜 교육비는 하나도 안 주는 건데? ..응? 너무 흥분했다고? ...워워. 아니! 할 말 더 있어! 평소 그렇게 따지고, 뽑고, 선별복지 주장한 어느 정당과 경제신문들께서, 유독 이번 문제에선 입장이 평소와 달라. ..줄 거면 다 줘라! ..언제부터 이 분들이 나랑 생각이 같았지? ..오늘부로 미래통합당 지지합니다. 나경원 누나 사랑해요. (찰싹!)
여하튼. 어...어쩌다 보니 나도 경제신문이랑 똑같이 편 가르기 식이 됐는데, 아잇! 진짜, 진짜 미안합니다. 우리 모두가 잘 사는 사회! 호우! ...소용없어? ...이미 빨갱이? 야! 너님은 나랑 동년배 같은데 용어 사용부터 왜 이리 전설적이야? 백수니? ....밥은 먹고 다니자, 야. 파이팅!
후우. 얼마를 받니, 대한민국이 어떻게 되니 생각하기엔 사태가 너무 커졌어. 코로나로 박살난 세계 경제. 모두가 멈춰버렸지. 이 시국에 우리같이 수출로 먹고 사는 나라는...끄응. 이겨낼 수 있을까? 미국, 유럽 확진자 늘어난다고 국뽕 느낄 때가 아녔어! 끄힉. 위아더 월드.
이미 미 연준은 무제한 달러 찍기에 돌입해 버렸어. 지원금만 3000억 달러, 380조야. 평소라면 이 미쿡 샹샹바 기축통화국 이라 욕할 테지만, 이번엔 못하겠어. 미국이 무너지면 삼성, 현대, LG, 롯데, SK가 무너지고, 그럼 우리도 다 무너질 테니까. IMF로 복귀...
그렇게 세계는 지구온난화를 극복했다. (찰싹!)
전 국민에 못 준 이유 : https://news.mt.co.kr/mtview.php?no=2020033011227649276
긴급재난지원금 : https://news.joins.com/article/237427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