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무라 켄
콜록콜록. 끄응. 미안합니다. 싸돌아 다녔을 때부터 알아봤어야 했는데. 그렇습니다. 확진 받았습니다. 응원해 주세요. ...는 응 거짓말. 만우절 농담이지! ...왜 이래? 야! ...죄송합니다. 죽을죄를 지었습니다. ...아니! 김재중도 한 거 나라고 못하라는 법 있나! 슈퍼 인플루엔자만 만우절 농담 따먹기 하라는 법 없잖아! ...크흠. 농담이야, 진짜.
아무튼. 김재중. 본명 영웅재중. 응? ..그래. 동방신기는 어째 갈수록 남은 2명만 타의 모범을 보이는 것 같을까? 안 그래도 미담만 도는 유노윤호는 이번에도 천국행 덕업 스택 쌓았어. 음료 섭취 가능한 마스크 특허출원! 크흑. 유노윤호, 너는 너무 멋져, 남자가 봐도 서겠어. 호우! 그것이 인생의 진리지.
한국에 유노윤호가 있다면, 일본에는 어...요시키가 있어! 요시키 아시려나? X 쟈판. 쿠레나이~ 꽤액! ...미안. 개인적으로 좋아하진 않아. 컨셉 자체가 일본 일류 호빠 에이스라 나랑 안 맞아. 앙? 그러나 한국인으로선, 오우야. 이분 이분, 은근히 우리나라에 많이 오고, 국내 가요 좋아하고, 기부도 하고 하걸랑. 결정적으로, 코로나 시국에 개념 영상을 올렸으니!
노벨 생리의학상 수상자이자 교토대 교수인 야마나카 신야 교수와의 긴급대담! 50분짜리 길고 긴 영상 조회수가 76만을 넘었어. 내용이야 국뽕 부분만 간추리자면, 한국에 무릎을 꿇고라도 정보를 공유 받아야 한다. 크흑. 그 외에도 여러 이야기가 오갔는데, 호오. 바이러스와 공존할 수 있을지 고민하는 내용이 많더라고.
아무튼. 유명인이 사회적 사안에 직접 나사기 쉽지 않지. 그것도 정권보다 먼저. 아항? 영상 제작된 건 지금으로부터 3주전인 3월 10일이걸랑. 그때 일본 어땠어? 우린 코로나랑 아무 상관없다. 올림픽을 반드시 치른다. 아베짱은 잘 하고 있다. 이럴 때잖아. 크흑. 요시키 인정! ...갑자기 신해철 형님 보고 싶네. 해철이 형은 이 시국에 뭐라 했을까? ...끄응.
여하튼. 요시키, 아잇, 발음을 주의해. 요시 키. 이후로도 STAY HOME을 외치고, 코로나 19 구제기금에 10만 달러 기부하고, 자기 사는 동네에 식량 구입비용 2만 4천 달러를 지원하는 등 돈을 아주 잘 쓰고 있어. 근데, 며칠 전만 하더라도 이런 행동이 일본인들에게서 좋게 보이진 않았거든? 특히 일본 야후에 서식하는 아베짱 만만세 지지자들에겐.
별 거 아닌 일에 왜 딴따라가 나서냐? 지금 아베짱 컨트롤 무시하는 거임? 올림픽 취소되면 어떻게 하려고 그래! 이런 시각이랄까. 그러던 것이 3월 30일 기점으로 완전히 엎어졌어. 시무라 켄 사망. 정확히는 29일 오후 11시 10분에 돌아가셨대. ...이 분이 74년부터 시작해서 2020년 지금까지 일본 코미디 계를 이끌어가는 스타였어. 우리나라로 치면 어...20년 지난 유재석, 강호동?
거인의 죽음은 그렇게 완고한 일본사회도 한 순간에 바꾸기 충분했나 봐. 사망 당일이고 지금까지 일본 톱 뉴스는 이 분 기사로 채워졌지. 그 사이에 변화한 댓글들. 이거 위험하다. 일본 정부는 대체 뭐하고 있나? 감염조사를 믿을 수 있나? 도쿄도 곧 뉴욕처럼 된다.
흐음. 이렇게 보니 오히려 잘 된 일 아닌가? (찰싹!) 아니! 한 사람의 죽음으로 전 국민 경각심을 깨울 수 있었으니, 이 얼마나 경제적이야. ...라고 일본 도쿄 도지사 아주머니가 말했대요. 내가 아니라! 고이케 유리코 도쿄 도지사 누님이! ...히힛. 욕 한 바가지 퍼먹겠구먼 그래.
워워. 그래도 이 누님이 이상한 말만 하는 건 아냐. 일리 있는 말도 하거든. 이를테면, 불필요한 외출을 자제해 주세요. 밀폐 된 장소에는 가지 말아 주세요, 대규모로 모이는 것은 삼가야 합니다. 특히 클럽, 술집은 당분간 자제해 주세요. ..듣고 있니, 강남 클럽 인싸들아!
좋은 말이지. 이 시국에 책임자로서 당연히 해야 할 말. 근데 여론은 썩 좋지 못하더라고. 왜? 이 소리가 얼마나 공허한지는 일본 출퇴근 지하철만 타 봐도 알 수 있거든. 마스크도 뚫어버릴 밀폐된 승차감. 여기서 일본 지옥철이!
지하철 외에도 감염 온상지가 있는데, 어딜까? ...오! 정답! 요정 아시는구나? 요정이라고 들어봤어? 일본식 고오급 술집. 농후한 마담이 따라주는 돔 페리뇽에 지갑을 불태운다, 핫. 과연 술만 마실까? ..더 이상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는 개뿔! 침과 침을 섞지! 침만 섞나? 정자와 난자와 그 사이에 코로나 바이러스도 한 무더기 주고받는 거지. 기침을 해대기 시작해도 과거는 말할 수 없어. ..고객은 소중하니까요! 이렇게 한 가정의 평화가 지켜졌습니다.
또 하나 위험장소가 있는데, 일본하면 생각나는 그곳! 빠칭코! 여기서 잠깐 상식, 바이러스가 스텐, 천 중에 어느 곳에서 오래 살까요? 정답은요! 예상외로 스테인리스에서 더 오래 살아남아. 워후. 빠칭코 구슬 다 스텐이잖아. 손에서 개기름 좔좔 묻은 걸 또 놓고, 계속 놓고, 옆 사람이랑 다닥다닥 붙어서. 이 분들은 어떻게 말릴 수도 없어. 빠칭코를 못 한다고? 차라리 코로나 걸리고 말지! 무사도 정신 투철한 분들이라. 크흑.
이렇게 된 거 일본 정부도 스웨덴 식 모델을 하려는 거 아닐까? 스웨덴은 이 시국에도 태연해. 걸릴 사람 다 걸리고, 죽을 사람 다 죽어서 집단 면역을 갖추자! 나약한 인간은 살아남을 수 없다! 문제는...죽는 사람 상당수는 노인층에 몰려있을 거라는 거야. 끄응...몰라. 차라리 스웨덴이 좋은 방법일지. 그도 그럴 것이, 이탈리아는 이미 포기상태에 다다랐어. 살 사람만 치료한다, 80세 이상은 어렵다... 후우...
잠깐, 혹시 아베짱이 이런 의도로...!? 시무라 켄 죽음도 국가를 위해 좋은 일이었다고 생각하는 것이 일본 지도층이야. ..나라에 빚이 많은 이유는 무엇인가? 노령연금 받는 노인! 세계 최고 노인층! 삭제한다! 베이비 부-마 리무바 이끼마스! (찰싹!) ...미친 것 같다고? 아니. 미치지 않았으면 우리나라 강제 병탄도, 2차 세계대전도 일어나지 않았어. ...아무튼. 마지막으로...
시무라 켄 센세. 당신을 슬퍼합니다.
이탈리아, 80세 이상은 어렵다 증언 : https://news.joins.com/article/237296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