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활하자마자 승천하시다
예아. 일요일! 일요일 중에서도 상상급 일요일인 주님 부활 대축일! ..응? 부활절을 있어 보이게 부르는 말이 이거더라고. 엄마가 천주교 신자라 나도 부활절 분위기 만끽했지. 어떻게? ...달걀 대신 치킨 뜯으며!
엄만 오늘 성당 안 갔어. 온라인 예배로 대체됐걸랑. 핫. 이 기회로 예배의 온라인화가 정착되려나? 일요일 아침에는 유튜브를 켜십시오. 항상 당신이 그랬던 것처럼! 몸은 오지 않아도 됩니다. 정성이 담긴 헌금만 보내주신다면야.
내가 목사라면 온라인 예배만 본다. 얼마나 좋아. 건물 지을 필요 없어, 아랫도리 오픈하고 있어도 돼. 응? ..그럼에도 이 땅에 목사님은 그러지 않았지. 대형교회 중 49%는 현장예배를 진행했어. 워워. 까는 거 아냐. 오히려 대단해 보인다고.
아니, 그렇잖아. 온라인 예배 참석하기 힘든 신도들을 위해, 코로나 따위야 겁내지 않고 현장출동 1339 하는 모습! 교회 오는 사람 하나하나 발열체크하고, 손 소독제 뿌리고, 마스크 없으면 씌어주고, 자리에 앉을 때 떨어뜨리고. 이 노력! 주님이 보시기에 기쁘더라.
물론 일부 믿음이 과잉 충만한 분들도 있어. 사탄과 바이러스도 우리를 막을 수 없으셈! 지쟈스 이름으로! 할렐루야! 성도님들 서로 손잡고 껴안으시겠습니다. 파워 오브 러브! ..이런 불경한 자들이 있나! 이 꼴 보고 예수님이 어떻게 생각하시겠어? 사흘 만에 부활하사 뒷목 잡고 다시 동굴 속으로 들어가시겠지. 아버지, 저 쉽 새끼들을 구원하소서!
이번 부활절이 코로나 부활절이 되지 않기를 기도하며! 할렐루야! ...그런데 말입니다. 사람이 죽고, 아프고, 가정이 무너지고, 사회가 무너지고, 세계경제가 흔들리는 가운데, ..꼭 나쁜 일만 있는 건 아니더라? 소문 들었어? 사람이 사라진 브라질 해변에 새끼 거북이가 넘쳐나고, 중국 섹스리스 판다가 교미를 시작한 기적! ..역시 사람이 죽는 것이야말로 진정한 친환경이다! (찰싹!)
특히 저기 인도는 효과가 엄청났어. 환경적으로는 말이지. 한 달 가까운 봉쇄령에 올스탑! 일자리 잃은 수많은 사람 고통과는 달리, 하늘의 지붕이 모습을 드러내니! 30년 만에 히말라야 눈 봉우리가 펼쳐진 거야! 끄힉! 격하게 가고 싶다! 이 눈으로 직접 보고 싶다! 이 기회 아니면 이제 두 번 다시 볼 수 없을지도 모를 그 광경을! ...코로나 파이팅! (찰싹!)
..죄송합니다! ..끄응. 그래도 생각해 볼 필요는 있어. 지구 입장에선 인간이야말로 바이러스고, 코로나가 백신일지도. ..물론 인간 따위가 지구 안위 걱정할 건덕지도 없지만. 지구를 보호하자고요? 천만에! 인간이 죽는 거지, 지구가 죽는 게 아냐! 어쩌라고!
대기오염 얘기가 나와서 말인데, 우리나라도 뭐라 말할 처지가 못 돼. 특히 온실가스에 있어선. 온실가스 배출량 세계 7위! 중국, 미국, 인도 상위 탑티어들이 워낙 미쳐 돌아가서 그렇지, 우리도 한 배출하걸랑. ..이 좁은 땅덩이에, 국민들은 누진세 걱정에 에어컨도 안 돌리는데, 왜? ...맞아. 그렇게 아낀 전기, 전기 용광로로 대체되었다!
용광로 하면 철강! 철강 하면 포스코! 여기 하나가 우리나라 이산화탄소 11%를 뱉어내 버려. 7300만 톤! 맙소사. 이게 기업이냐! (찰싹!) ...크흠. 포스코 경영이념이 더불어 함께 발전하는 기업시민이거든. ..더불어 가기엔 너무하잖아! ..잠깐, 여기 민주당이랑 관련 있어? 왜 더불어지? ...아니, 그냥 궁금해서.
내가 건강보험 때문에 문통을 빨아야 한다지만, 환경 부분은...이의 있소! ..부족해. 못 마땅해. 자칭 친환경주의 코스프레어가 보기엔 아쉽다고! 이를테면 평창. 가리왕산 인내의 숲! 거길 왜 파! 한 달 쓰고 폐허 될 행사 때문에 고대 숲을 베어 제쳤다니! ...김연아? 지금 김연아가! ...어...연아짱이라면....아니! 그래도 안 돼!
포스코 가만히 놔두는 것도 그렇고, 끄응. 아잇, 좀 그래. ...응? 이번에 녹색당 찍었냐고? ...아니. ..힘도 없는 녹색당을 왜 찍어. 녹색당 찍을 바에 더불어! 어! 더불어 함께 발전하는 기업시민! ...진짜 궁금해서 그런데, 포스코랑 더불어시민당이랑 아무 관계없어? ...오히려 미통당이랑 관련 있다고? 명박 가카랑? 그래? 호오...
이명박, 그는 대체. 4대강에 때려 박은 돈이 22조지? 어디보자, 전국 인구 5천만으로 치면, ...인당 44만원! 남녀노소 응애 아기까지 전부 44만원! 4인 가구는 176만원! 야! ..이 돈이, 이 엄청난 돈이, 고작 강 절단 내는데 쓰였다고? 혈압! 오 갓 지쟈스 몽키 스패너.
이러니 예수님도 부활하시자마자 승천하지! 이 쉽 자식들! 혈압!
포스코 : http://www.media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2061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