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신의길
접속 : 7383   Lv. 81

Category

Profile

Counter

  • 오늘 : 1237 명
  • 전체 : 2882409 명
  • Mypi Ver. 0.3.1 β
[사용기] SMDV 인터벌 타이머 릴리즈 (카메라용 리모콘) (0) 2020/05/01 PM 05:17

 

 

 

 

_DSC0002.JPG

 

 

_DSC0003.JPG

 

카메라 기종에 따라 연결 케이블이 다릅니다. 소니는 T813.

 

사진기 관련 제품에서 보기드문 마데인 코리아! SMDV는 부산에 있어요.

 

평소에는 3만 5천원 정도에 팔다가, P&I 파격가로 14,000원에 올라왔습니다. (지금은 닫혔음. 5월 6일 파격가로 한번더 올라올지 미지수) 입만 다시다가 싸게 파는 거 보고 바로 질렀습니다.

 

금요일 타임어택에선 31,500원에 판매하는데요, 옥션에서 35,000원에 올라와 있기 때문에 매력이 떨어집니다.

옥션은 컬쳐상품권 쓰면 기본 8% 할인 추가 되므로 32,200원. 택배비가 SMDV에 비해 500원 싸므로 최종 31,700원. 고작 200원 차이!

 

SMDV 사장님, 기본 2만원으로 갑시다. 단 3시간 놓치면 안된다면서요! 그럼 할인 팍팍 해 주셔야죠! 가즈아! ...는 꿈.

 

http://smdv.kr/product/2020PNI.html

 

 

 

 

 

 

 

_DSC0006.JPG

 

AAA배터리 동봉. 손휘?

 

스트랩은 삼각대에 걸어두기 편하겠습니다.

 

 

 

 

 

 

_DSC0007.JPG

 

 

_DSC0008.JPG

 

플라스틱 마감이 좋지 않다는 평이 있는데요,

 

가격에 비하면 거시기 합니다! 단차까진 아닌데, 접합부가 썩 좋지 않습니다. 플라스틱 재질도 중국산 저렴이보다 떨어지는 느낌입니다. 그래도 크게 거슬리진 않네요.

 

 

 

 

 

 

_DSC0010.JPG

 

연결선은 나사식으로 단단히 고정시킬 수 있습니다. 단, 소니 카메라 본체랑 연결되는 부분은 USB선이라서 보호가 안 됩니다.

 

나사식은 좋은데, 나사랑 선이 통짜로 연결돼 있습니다. 보통 이런건 나사만 핑핑 돌아가게 만들지 않습니까? 크흠.  한번 꼽았다 빼려면 선 전체가 핑그르 돌아가야 하니 아쉽습니다.

 

선길이는 1미터 입니다.

 

 

 

 

 

_DSC0011.JPG

 

aaa 전지 들어가는 곳은 듬직하게 잘 만들었습니다.

 

 

 

 

 

 

_DSC0012.JPG

 

LCD라이트 색상. 녹색. 전원을 켜면 기본으로 LCD라이트가 켜집니다. 이후 끌 수 있습니다. (아니면 1분 정도 조작이 없으면 자동으로 꺼짐)

 

버튼을 누르면 소리가 납니다. 이것도 음소거 할 수 있습니다.

 

시간예약 기능은 왜 필요할까 했는데, 의외로 쓸모가 있습니다. 세팅 다 하고 3초 정도 뒤에 시작하게 해 놓으면 삼각대 진동을 최소화 할 수 있겠지요. 아니면 낮 3시에 예약기능으로 3시간 후인 저녁 6시에 알아서 찍어라 해 놓을 수도 있고요. (야외에 삼각대랑 카메라 덩그러니 놔둘 운빨은 필요?!)

 

 

 

 

실은 카메라 자체로 타임랩스 기능이 있습니다. A7 3세대 바디는 펌웨어로 업데이트 됐고, 2세대 아래는 플레이메모리 앱에서 1만원을 주고 기능을 구매할 수 있지요. 1세대는 오픈메모리즈에서 무료로 앱을 받을 수 있기도 하고요.

 

대신 카메라 내장 인터벌 기능은 제약이 있습니다. 소니의 경우. 1)최대장수가 999장입니다. 2)최대 벌브 시간이 30초입니다.

 

SMDV 제품을 사용하면 이런 제약이 없어져서 좋습니다. 앱보다 더 직관적이고 편리합니다!

 

 

 

 

 

장점

1. 직관적인 조작방법

2. 실수를 방지하는 버튼음. 뚜 뚜 뚜(음소거 가능), 잠금기능.

3. 밤에도 볼 수 있는 LCD라이트 기능. (끌 수 있음)

4. 30초 이상 벌브 촬영 가능. (M모드에서 BULB로 설정해야 쓸 수 있습니다)

5. 최대장수 무한대 가능.

6. 초기화 하지 않는 이상 세팅값을 기억함. (초기화 버튼 따로 있음)

7. 부산 기업.

 

 

 

단점

1. 유선! (선길이 1미터)

2. 일반적인 상황에선 카메라 내장 인터벌 기능만으로도 충분함?! ...굳이 이런 리모콘이 필요할(찰싹!)

3. 플라스틱 마감이 가격에 비해 떨어짐. (중국산 호루스벤누 저렴이 리모콘보다 떨어짐. 진짭니다)

4. 다른 리모컨에 비해 부피가 큼.

5. 분리하기 거시기한 통짜 나사식(?) 연결선.

6. 가격!

 

 

이런 단점에도 직관적 조작, 튼실한 인터벌 기능이 압도적인 제품! 추천합니다!

 

 

 

-------------------------------

번외.

A7R2에서 인식이 안 됐습니다. 당연 리모콘 문제겠거니 했는데, 웬걸, 다른 카메라에선 문제없이 작동 하는 겁니다!

리모콘 다른 걸로 꼽아 본 결과, 카메라가 문제였습니다. ...리모콘 인식을 못한다면 카메라도 의심해 보세요!

 

끄흑. 중고의 단점! 고장 날 때마다 깨지는 돈! 산지 3개월도 안 돼서 AS만 2번 받다니! 하하하. 미쳐가고 있어!  쩨발 수리비 3만원 아래로 나오게 해 주세요!

*소니 남대문센터가 용산으로 통합됐습니다. 수리기사님 숙련도가 어떻게 될지 노파심이 듭니다.

신고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