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시국을 환기
비가 내리고~ 음악이 흐르면~ 난~ ..놈들을 생각해. 놈들이 온다! 장마 보다 더 무서운 북태평양 고기압이! 축축한 사타구니 땀 냄새와 함께!
선택의 순간이 왔어. 코로나냐, 더위냐. 아항? ...아니, 이 침묵은 뭐야? 에어컨이 코비드 대량 전파기가 될 수 있다 뉴스 못 들었어? ...크흠. 다른 곳도 아닌 중국! 광저우 질병통제예방센터에서 발표한 자료니, 다 같이 믿고 구원받자. 응?
이에 대해 대한민국 질병관리본부는 살짝 다른 의견을 냈어. 자주 환기하면 괜찮다! ..정말요? 믿어도 되는 거죠? . 호오. 아무리 정은경 본부장님 말씀 찰떡같이 듣는다 하더라도 이번 경우는 꺼림칙한걸.
이유가 이과스럽지 않단 말야. A 플러스 B는 C라서 괜찮습니다. 이런 딱 떨어진 답변이 아니었어. 대신 ..환기를 같이 하면 사용가능하다고 보고 있다. 에어컨이 전파매개체일 가능성이 있다. 공기청정기도 필터가 오염됐을 경우 감염 우려가 있기 때문에 사용을 제한하는 게 좋겠다는 의견이 있다. ..이랬다고! 확률과 통계 파트에서나 쓰일 법한 마법의 단어들.
이러다 보니 5월 중순까진 에어컨 가동 정책이 왔다 갔다 했어. 개인집이야 리모컨 쥔 사람 마음이겠지만 관공서나 학교는 여기에 민감할 수밖에 없다고. 어쨌든, 태초엔 상시 환기 상태였지. 에어컨 틀 때는 전체 창문 중 3분의 1 이상 열어놔야 한다. 핫. 믿기 힘들겠지만 사실이야. 지금까지의 너님들 에어컨 상식을 뿌리째 흔드는 가동방식! 이거 이거, 코로나 막으려다 전기요금 때문에 죽는 거 아냐?
아니나 다를까 5월 20일부터 정책 기조가 바뀌니, 문 닫자! 대신 틈틈이 환기하자. 이렇게 된 거지. 어떻게 생각해? 합리적 결정이야? ... 오홍. 그래, 문 열고 쿨러 가동은 너무했어. 안 그래도 원전 아니면 전력난 겪는다 성토하는 나라에서 ..그런데 말입니다. 등줄기 싸한 느낌은 뭐지? 왜 더위와 예산과 편의에 굴복한 느낌이 들지!
이건 마치... 어... 그래! 눈 가리고 야옹 같단 말야! 원래는 에어컨 못 트는데, 더우니까 틀자. 문 열고 틀어야 하는데 전기세 감당 못하니 대충 환기하면서 틀자. 앙? 마스크처럼! 처음엔 어땠어? KF94 아니면 취급도 안 하다가, 슬금슬금 KF80으로 오더니, 이제는 비말 덴탈로 대세가 넘어갔지. 다음엔 비단 마스크라도 쓰려나? 앙? ..이 굴복자들! (찰싹!)
워워. 사람 말은 끝까지 듣고 때려야지! 이런 추세, 난 좋다고 생각해! 그럼! 난 처음부터 미쿡성님들 마냥 자유주의였다고! 난 건강하다! 내게 마스크를 강요하지 마라! 누가 내 길을 막는가! 나약한 자들은 처단한다! 콜록콜록... 휴우.
끄응. 농담! 반드시 마스크 쓰고 있어. 이 더위에도 무려 KF80만으로. 그러나 에어컨만큼은 양보할 수 없어! 특히 내 돈 안 드는 은행, 관공서, 학교, 대중교통에서는! 쪄 죽을 바에 코로나 걸리라지! (찰싹!) ...아니! 인정하자고! 이미 타협했다는 거. ..아아, 안내말씀 드립니다. 본 지옥철은 코로나 방지 차원에서 에어컨을 틀지 않습니다. 이래 봐. 그 날로 교통공사 민원실 불바다 될 걸? 너도 나도 위아더 항의! 인정? 인정!
다들 그렇게 적정선을 찾아가는 거야. 조심하면서도 한편으론 인간다운 삶을 찾아 떠나는. 앙? 가끔은 외출도 하고, 치킨도 사 먹고, 에어컨 바람도 쐬고, 마스크도 슬쩍 내리고, 클럽 앞 포장마차에서 괜히 어슬렁거리고, 게이바 입구 까지만 가고. ...응? 아니! 내가 언제 들어가서 침과 침을 섞는다고 했어? 입구컷만 한다고 했지. 선 넘네!
아무튼. 우리 쇼도 더위와 코로나 사이에서 줄타기를 해야 돼. 어디까지 허용할 것인가! 우선 에어컨은 없어. ...아니. 네이버. 안 틀어! ..다 여러분 건강을 위해서야. 대신 선풍기는 틀어 줄게. 창문 활짝 열고. 완벽한 환기 시스템! 크흑. 감사의 인사는 필요 없습니다. .(찰싹!)
실은 돈 없어서 못 트는 거야... 후원문의 010-****
수시로 창문 열어 환기하면 에어컨 사용 가능 : https://www.nocutnews.co.kr/news/5338848
에어컨 창문 열고 틀라더니, 환기가 낫다 : https://news.joins.com/article/23781303
선풍기도 환기 필요 : https://www.nocutnews.co.kr/news/53611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