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신의길
접속 : 7209   Lv. 81

Category

Profile

Counter

  • 오늘 : 663 명
  • 전체 : 2738253 명
  • Mypi Ver. 0.3.1 β
[칼린풍자쇼] 뒷광고도 국회의원 때문이다 (0) 2020/08/22 PM 11:32


 

 

 

뒷광고도 국회의원 때문이다

 

 

 

뒷광고! 유튜브 전체를 휘몰아쳤건만 이미 전설 속 얘기가 된 것 같아. 어떤 일이 있었는지 이제 기억도, 관심도 사라져 버렸어. 이런 추세라면 한 달만 지나도 유튜버들 복귀하는데 이상 없겠지? ..인정! 히잇. 팡아! 듣고 있나! 복귀각 잡자.(찰싹!)

 

대형 BJ며 스트리머가 줄줄이 떡락하고, 초통령 도티가 이끄는 샌드박스조차 문 닫을 판에 이르렀어. 그런데 이상하지. 이번 사태에 가장 화들짝 놀랬어야 할 광고주들은 쏙 빠졌어. 그 누구도 언급하지 않아. 아니, 뒤로 오고 간 돈, 그 분들 주머니에서 나왔잖아? 제품 컨셉이며 눈속임 또한 그 분들 머리에서 나왔잖아?

 

이건 마치.. 빅똥은 대장 속에 그대로 두고 애꿎은 항문만 탓하는 기분이야. ..너만 믿는다! 항장군! 가스 하나 새어 나와도 다 너 책임이다! 똥은 쌀 수 없다! 위대하신 광고주님이 노여워하신다! ..웟더. ..아무렴요. 돈 주신 분 마음대로 하셔야죠. 걸리더라도 이 한 몸 바쳐 꼬리 자르기 하겠습니다. 끼요옷!

 

다행히 9월부터 시행되는 추천 보증 등에 관한 표시 광고 심사지침’, 이름 한번 어렵네, 개정안은 광고주를 타겟으로 삼고 있어. 아무리 작은 경제적 이해관계라도 공개하지 않으면 과징금을 물려. 누구에게? 사업주에게! 유튜버가 아니라! 캬하하. ...진짜야! 무려 BBC에서 그랬다고. 뒷광고 한 인~플루언서!는 처벌 대상이 아니다. 이들 인~플루언서에게도 과태료 부가할까 법 바꾸려 했지만, 20대 국회 임기가 끝나면서 자동 폐기 됐다! ..브라보. 전국에 빅 인플루언서 유튜버 BJ 트위치 스트리머들, 항상 감사하십시오. 20대 국회를!

 

, 잘 됐어. 위에서 하라는 대로 한 개인방송인이 무슨 잘못이야. 시킨 광고주를 잡아야지. 사실 그렇잖아. 날고 긴다는 100만 구독 유튜버라도 광고주에게 밉보이면 끝! 특히 테크, IT 쪽은 더 그래. 여긴 물건 안 주면 어떻게 할 방법이 없어. 전자기기가 좀 비싸? 내돈내산 했다간 지갑이 남아나질 않아. 그렇게 꾸역꾸역 덕후감성 통장잔고 박살내며 영상 찍으면 뭐해. 단물 빠질 때로 빠진 다음에야 한 발짝 느린 리뷰로 찾아갈 텐데. 조회수 구독자는 제로로 수렴하고!

 

아무튼. 뒷광고. 홍역을 치렀으니 없어질 게야. 그럴 거야! 유튜브 뿐만 아니라 트위터, 인스타, 페이스북 광범위하게 공정위 감시 들어가니 기대해 볼만 하지. ..그런데 말입니다.. 합법적으로 뒷광고 할 수 있는 곳이 아직 남아 있어. 예아. 여러분이 상상하는 바로 그곳! 신문기사!

 

헤에? SNS 뒷광고는 근절하면서, 정작 신뢰와 공정의 상징 신문기사에선 광고가 된다고? 이게 무슨 조선일보 한경하는 말이야! ..놀랍게도 사실이야. 기사형 광고 아무리 뛰어도 과태료 하나 물지 않아. 그저 주의, 경고에 그쳐. ? 과태료 규정 자체가 없으니까!

 

때는 2009, 한창 미디어법으로 여야가 티격태격하고 있었지. 당시 한나라당은 목숨 걸고 이 법을 밀어붙였어. 지금에 TV조선, MBN, 채널A, JTBC와 같은 종편채널을 출범시키냐 마냐 가늠쇠가 되는 순간이었걸랑. 결과는 아시다시피 통과! ..후우. 종편만 넘어간 줄 알았지. 그런 줄만 알았지! 아니나 다를까, 기사형광고 과태료 규정이 사라졌네? 스리슬쩍 아무도 모르게 없애버렸네? 맙소사.

 

이때 개정안 발의한 의원님들 이름이 아주 낯익어. ..한선교! 한 때 MBC 아나운서 겸 헛소리 마스터. 진성호 조선일보 대변. 홍사덕 지금 잠이 옵니까! ..그리고 주호영! 헤에? 주호영? 현 미래통합당 원내대표이신 주호영 의원? ..맞습니다 맞고요. (찰싹!)

 

그리하야 대한민국은 대 뒷광고 기사 시대를 맞이한 거야. 대충 찔러주면 대충 장점만 팩트체크해서 그럴 듯하게 올려. 기업은 언론 신뢰도 편승하니 좋아, 광고심의 받지 않아서 더 좋아! 언론사는 돈 받으니 해피해! 둘이 아주 고추와 조개(찰싹!) ..악어와 악어새 마냥 찰떡궁합 이뤘어.

 

이런데 감히, 무슨 낯짝으로, 기성 언론들께서 유튜브 뒷광고를 까실까? ? 염치가 없잖아! .., 아니다. 힘없는 언론이 무슨 죄가 있겠어. 독자 우롱 뒷광고 싫은 광고주가 나쁜 거지. ..잠깐만, 아니지.. 이 모든 사태에 근본은 어디에서 왔는가? 그것은 미디어법 개악. ..국회! 국회의원!

 

이렇게 된 이상 여의도로 간다.

 

 

 

유튜버 뒷광고보다 심하다는 이것 : https://www.youtube.com/watch?v=fRhXyssGTEs

 

언론의 공짜 취재, 여행기자 팸투어 : https://newstapa.org/article/50JLj

 

인플루언서는 뒷광고 처벌 대상 아냐 : https://www.bbc.com/korean/features-53720146

신고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