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신의길
접속 : 7388   Lv. 81

Category

Profile

Counter

  • 오늘 : 1378 명
  • 전체 : 2890252 명
  • Mypi Ver. 0.3.1 β
[칼린풍자쇼] 정치하기 딱 좋은 나이 (2) 2020/09/05 PM 10:54

 

 

 

정치하기 딱 좋은 나이

 

 

 

어느덧 미국 대선이 코앞이야. 113! 헤아,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이 정도는 알아야지. 특히 성조기 휘날리며 미국 아니면 다 죽는다 하는 분들은. (찰싹!) ..농담이야. 크흠.

 

트럼프는 얼마나 미친 놈(찰싹!) .. 화끈한 분인지 이미 다들 잘 알 테고, 민주당은 조 바이든이 출격해. 바이든 아시려나? . 사실 나도 잘 몰라. 오바마 시절 부통령이었다는 정도? , 오바마 물러나면서 메달 오브 쁘리덤! 받고 그랬잖아? ...미안. 물어 본 내가 잘못이다. (찰싹!)

 

트럼프가 오바마 한 거 정반대로 했다면, 바이든은 다시 오바마 하던 대로 하겠지. 부통령 하면서 듣고 보고 경험한 게 그거잖아? 흐음.. 난 좋다고 생각해! 딴 거 다 제쳐두고, 파리기후협정 재가입 하나만으로도 그를 밀어주기에 충분하지. 그럼!

 

..그런데 말입니다.. 이 분에 대해 안 좋은 소문이 들려와. 어떤 소문? 바로 치매설. 끄응. 농담으로 조차 언급하기 힘든 그 질병. ..연설할 때 엉뚱한 낱말을 쓴다든지, 특정 단어가 생각나지 않아서 말을 못한다든지 하는 경우가 종종 있었거든. 하필 연세도 꽤 있으셔. 77. 의혹이 일만 하지.

 

아니나 다를까, 트럼프가 연일 까 내리고 있더라고. ..바이든은 정신적으로 완전 소진된 상태! 인터뷰 도중 울면서 엄마나 찾으러 갈 것! ..오우야, 아무리 정치싸움이라도 그렇지, 어떻게 이런 심한 말을.. 치매 환자 가족들이 이 말 듣고 얼마나 가슴이 찢어지겠어. 괘씸해서라도 트럼프 안 찍겠다. ..아참, 이렇게 자신만만한 트럼프는 73살이야. 바이든 보다 무려 4살이나 젊지, 호우! ...근데 트럼프상, 댁이 남 걱정할 나이는 아닌 것 같은데요? (찰싹!) 크헉. 인생은 80부터!

 

아무튼. 고령의 지도자라, 어떻게 생각해? ...질문이 너무 급작스러웠나, 그럼 너님들 생각하는 동안 미리 정리 해 둔 내용 풀어볼게. 일단 연세 듬직한 대통령이라면 로널드 레이건을 빼 놓을 수 없지. 69세에 당선 됐어. 무려 70세에 임기 시작한 트럼프보다 1살 적은 나이에 됐으니 상당하지.

 

당시에도 말이 많았대. ..나이가 너무 많네, 치매 증상이 있네. 딱 상대방이 트집 잡기 좋은 구도. 그러나 그럴 수 없었어. 너무나 멋지게 대응했거든. ..난 이번 선거에 나이를 문제 삼지 않을 것입니다! 상대 후보가 경험 없는 애송이란 사실을 정치적으로 이용하는 건 너무하기 때문입니다. ..와우. 연륜 어디 안 가네!

 

이렇게 재치 있는 모습 대중에게 보여줬건만, 실상은 우려가 현실화 되고 있었지. 알츠하이머가 깊숙이 자리 잡은 거야... 재선 후반, 정치적 결정은 아래 사람들이 다 했어. 대통령은 그저 연설문을 대본처럼 읽어내는 역할이었대. 다른 나라도 아니고, 세계 최강국 대통령이 이랬으니 나라꼴이 어떻게 됐을까?

 

나야 개판됐다고 생각해. 네오콘들에게 미국을 통째로 넘겨주고, 빈부격차를 우주만큼 벌렸지. 헌데 본토 시민들은 다르게 평가하더라고. 역사상 가장 뛰어난 대통령! 맙소사, 그 쟁쟁한 링컨, 케네디, 워싱턴, 루즈벨트를 다 꺾었어. 흐음. 이런 거 보면 정치는 지능 순이 아닌 가 봐. 근데 왜 박공주님은.. ? 크흠. 우주의 기운! 꼬꼬댁!

 

우리나라도 곧 이 문제에 직면해. 다음 대통령 선거가 20223. 지금 가장 강력한 후보는 이낙연 의원. 이 의원 출생월일이 19521220일이니까 계산하면... 69! 레이건이랑 똑같아. 호오, 과연 동방예의지국에서 이 사안은 어떻게 전개될 것인가! 16개월 후에 공개합니다!

 

난 괜찮다고 봐. 적어도 독재 우려는 없잖아? 캬하하. 어차피 오래 하고 싶어도 곧 뒤질 목숨입니(찰싹!) ...죄송합니다. 방금 한 말은 잊어주세요. ..크흠. 아잇! 대충 뭔 말인지는 알겠지? ? 속세에 얽매이지 않고, 욕심에 눈멀지 않고, 오직 갓리적 판단 내릴 사람 누굽니꽈! 바로 죽음 곧 맞이할 사람! 인정? .., 노인정? 끄응.

 

..하긴, 눈감는 순간까지 객기 부리는 것이 인간! 권력 앞에선 그 누구도 끈을 놓지 않았어. 마오쩌둥, 덩샤오핑, 핑핑이, 영조, 박정희, 기타 등등 역사의 수많은 인물들이 증명하지. 이쯤에서 떠오르는 채현국 선생님의 명언! ..늙으면 지혜로워진다는 건 거짓말입니다. 농경시대의 꿈같은 소리입니다. 늙으면 뻔뻔해집니다! ..와우.

 

, 여기까지, 내가 준비한 건 다 털었어. .. 글쎄. 내 결론은 이거야. 나이 보단 사람 됨됨이! 대통령직 수행할 만큼 건강하기만 하면, 그 이후론 인성! 어떻게 생각해? ....물론 낮밤 가리지 않고 벌떡 댈 나이면 더 좋긴 하겠지만.. 은 아니, 절대 아니. 그러다 사고 쳐.. 충청도지사, 부산시장, 서울시장, ? ..민주당 인사면 더욱 그렇지. ...아니, 그렇다고. 에헴.

 

여하튼. 영상 하나 보며 쇼 마치겠어. 임기 중 생을 마감한 프랭클린 루즈벨트. RIP.

 

 

74세 트럼프, 77세 바이든에, 울면서 엄마 찾을 것 : http://news.kmib.co.kr/article/view.asp?arcid=0014819491&code=61131511&cp=nv

 

바이든 치매설에 아내 질 바이든 적극 항변 : https://www.fnnews.com/news/202008200835055442

 

오바마, 바이든에 자유의 메달 수여 : https://www.youtube.com/watch?v=RlxGg78q53g

 

레이건의 유머정치 : https://www.hankyung.com/politics/article/201607088065i

 

늙으면 지혜로워진다고? 거짓말, 뻔뻔해진다 : http://www.ohmynews.com/NWS_Web/View/at_pg.aspx?CNTN_CD=A0002281168

신고

 

Taless    친구신청

바이든 언행을 보면 이번 대선도 민주당이 고전할듯 합니다

풍신의길    친구신청

말을 거침없이(?) 하는 편이더군요.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