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부 플레이트(사진 왼쪽)에는 풀림방지 나사 2개가 있지만,
상부 플레이트에는 고무처리가 끝입니다. 매우 아쉬워요. 헛돌지 않게 하려면 죽을 힘을 다해 조아야 합니다. 다만 조을 때도 비디오헤드 패닝락을 이용하면 안된다고 해요. 패닝락 장치가 갈려나갈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니 온전히 아구힘으로 돌려야 함! 고무장갑 끼고 비틀기!)
처음 끼울 때 안 들어가서 불량품 받은 줄 알았습니다.
제일 처음 끼울 땐 아래 별가사리를 풀림방향으로 완전 돌려줘야 합니다! (딸깍 소리 날 때까지, 쇠구슬이 들어갈 때까지)
75mm 하프볼 장착시. 끝 부분이 걸리지 않고 문제없이 잘 돌아갑니다!
92mm 비디오헤드에 장착(ifootage K7). 별가사리가 살짝 튀어나와서 돌리기 쉽습니다.
풀림방지 락이 없어서 걱정했는데요, 왠만한 실수 아니고선 저절로 풀릴 일 없을 정도의 스프링 힘입니다. 그럼에도 락장치 없는 점은 매우 아쉬워요.
장점
1. 편리한 탈부착
2. 유격 없는 단단함 (최대하중 9kg)
단점
1. 비쌈. 국내가 9만원. 알리는 66달러 선.
2. 락 장치가 없음. 아주 희박하나마나 불의의 실수로 풀릴 가능성 존재.
3. 상부 플레이트에 헛돔 방지 나사가 없음 (개선품은 극복! 시제품에선 만들어 놓았으면서!)
4. 하나 바꾸면 모든 시스템을 갈아치워야 함. 기존 나사방식에 연결하기는 거의 불가능. 들어올 땐 마음대로였겠지만 나갈 땐 아니란다!
지윤텍 퀵릴리즈와 비슷한 느낌입니다. 하지만 견고함은 확실히 차이가 납니다.
15달러로 비교적 저렴한 지윤텍 퀵릴리즈를 배제한 이유, 유격이 있습니다. 삼각대에 단단히 고정하기엔 적합하지 않습니다. 반면 아이풋티지 Q1은 빈틈이 없습니다. 짱짱맨!
만족도 높은 제품입니다. 그러나 추천은 못하겠습니다! 비싸도 너무 비싸요!
전문 스튜디오, 촬영가가 시스템 전체를 이걸로 바꾼다 생각하면, 퀵릴리즈 구성에 100만원 이상은 우습게 나갈 것 같아요. 무슨, 이건 좀, 아니, 야!
-----2021년 7월 28일 추가사항----
개선된 상단 플레이트를 받았습니다.
이전품.
개선품! 아래쪽 나사(반대쪽 3/8인치 나사랑 연결돼 있음)가 추가됐습니다!
이전 - 제품 전체를 잡고 돌려야 함.
개선 - 나사만 돌리면 고정 됨.
그토록 바라던 풀림방지 나사 추가! (SET SCREW?)
풀림방지 나사는 제품 거의 외각에 위치해 있습니다. 밑둥이 최소 6cm는 넘어야 방지턱에 제대로 걸릴 것 같습니다.
최근에 나오는 플레이트는 전부 개선품인지, 아니면 일부만 이런식인지 정확히 모르겠습니다. 구매하실 때 이왕이면 개선품을 구매하는 것이 좋겠지요! (알리 판매자에게 확인 요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