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광고)
불편함은 돈이 된다
데드 오어 얼라이브 익스트림 비너스 배케이션! 하는 사람? (...) 삐빅, 여러분은 정상입니다. 크흠. ..아리따운 여성들이 다채로운 비키니, 탱크탑, 원피스 입은 채로 비치발리볼 펼치는, 아주 바람직한 게임이지. (...) 내가 또 이런 게임 놓칠 수 없잖아. 2017년 11월 출시한 이래로 쭉 즐기고 있단 말씀.
플레이 방법은 정말 단순해. 가챠로 수영복을 뽑는다. 입힌다. 조작 하나 못하는 배구시합에 출전시킨다. 해벌레 구경한다. ..거짓말 같지만 진짜야. 이 게임에서 플레이어가 할 수 있는 일이라곤 멈춤, 2배재생, 스킵, 올스킵이 전부! (그게 게임이냐?) 생각보다 재밌어. 옷 모으는 재미에 의무감으로 접속하게 된다고. 캬하하.
아무튼. 그저께 신박한 업데이트가 있었걸랑. 이름하야 자동 플레이 티켓! 이걸 쓰면 알아서 시합을 뛰어. 맙소사. (요즘 다 자동사냥인데, 뭐가 놀랍다고?) 워호, 여타 모바일게임은 몰라도, DOA는 여태까지 자동 시합을 철저히 금지했어. 매크로 돌리면 바로 7일 정지, 또 걸리면 14일, 곱으로 뻥뻥 단속했단 말야. 그래놓고 지들이 합법적 오토 플레이 광고하니, 기가 찰 수밖에.
게다가 티켓, 돈 주고 사야 한다? 900장에 3000엔, 3만 500원! 내 매크로 기능을 게임사가 돈 주고 팔아먹는 경우는 처음이야. 그 악랄하다는 리니지조차 이따위로 유저 등골 뽑아 먹진 않잖아? (아닌데, 오토는 막지만 아인하사드로 뽑아 먹는데.) 아인하사드? 그래? 호오. 역시 택진이 형이야. 부자 되는 이유가 있구나.
오토 플레이권을 비즈니스 모델로 채택했다라, 중년게이머 김실장님은 이 행태를 어떻게 분석할까. 게임사의 횡포? 아니면 이윤창출을 위한 어쩔 수 없는 선택? 어떤 결말이 나든 한 가지는 분명해. ..나는! 이 게임 3년째 “무과금”으로 즐기고 있는 본인은! ..끌린다. 사고 싶다! 음머~ ..나도 내가 이럴 줄 몰랐어. 그 어떤 라텍스, 초비키니, 교복, (짝!) ..에도 흔들리지 않았건만, 고작 자동 플레이에 맘 흔들릴 줄이야!
얼마나 편하게요. 티켓 900장 꼽아놓으면 알아서 경험치 얻어, 보상 획득해. 그 동안 난 책을 읽고, 신작 야동을 탐색하고, 유머게시판에서 깔깔 대며, 대기시간 600초 히오스를 켜 둘 수 있어! ..후우, 편리함이란 상상 이상의 인질이야.
잠깐, 그러고 보니 요즘 이런 협박극 벌이는 곳 많구나. 구글도 그러잖아. 6월 1일부터 모든 유튜브 채널에 광고 붙입니다. 구독자가 단 1명이든, 수익창출 하지 않든 상관없이! ..언젠가 이런 날이 올 줄 알았지만, 이렇게 빨리 맞이할 줄 몰랐어. 틀자마자 광고, 5초 후에 광고, 스킵 해봤자 또 광고!
이 역겨움 극복하려면 어떻게 해야 한다? (프리미엄) 그래, 유튜브 프리미엄! 월 1만 450원으로 백그라운드 플레이, 오프라인 저장, 광고 차단을 한번에! ..후우, 너무한 거 아니냐? (뭐가 너무해?) 치사하잖아! 기술발전이나 서비스 제공이 아닌, 일부러 소비자 불편하게 만들어서 뜯어가는 전략! 다른 브라우저에서 잘만 되던 백그라운드 플레이 확장 막고, 유튜브 다운로드 기능 차단하고, 이젠 광고까지 무차별 뿌려대며, 네놈이 언제까지 월 결제 안 하고 버티나 보자., 이거잖아!
뭐, 아직까진 우회책이 있으니 다행이지. 백그라운드 재생? 파이퍼폭스 비디오 백그라운드 플레이 픽스 쓰면 해결! 광고는 애드가드 설치해 보시라. 편안! ..문제는 언제 막힐지 모른다. 분명 구글은 알고 있어. 요즘은 개인블로그만 들어가도 애드가드 설치하셨네요, 접근 불가입니다, 팝업창 띄워대는데, 하물며 천하의 구글이 모를 리 있나.
끄응. 막히면 어쩔 수 없지. 그땐 유튜브 프리미엄 결제할 수밖에.. 불편함은 돈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