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V 리튬이온, 1.2V 니켈수소 충전지 용. AAA, AA.
구성품. 한글 없는 설명서, 스트랩, 본체, USB A to C 케이블.
데이터전송 기능은 없습니다.
뚜껑이 완전 분리됩니다. 잃어버리기 쉽겠어요.
충전지를 쉽게 뺄 수 있도록, 제품 가운데 파란색 끈이 달렸습니다. 끈을 사용하지 않으면 충전지를 빼기 어려울 정도로 빡빡합니다.
나이트코어 USM2와 크기 비교. 경박 단소!
충전 전압 약 5V, 전류 0.25A. 광고 표기보다 전류가 낮습니다. 측정기 오류일까요?
USB-PD 고속 충전기에 연결하더라도 정상적으로 인식했습니다.
충전 중에는 붉은 LED, 완충이 되면 녹색 불이 들어옵니다.
충전 중 발열은 당연히(?) 있습니다! 뚜껑을 덮고 실험해 봤는데요, 뜨끈뜨끈하지만 온도 때문에 문제가 생길 정도는 아니었습니다.
니켈수소 AA 충전지 4개 합쳐 176그램. 가볍습니다! 제품 자체 무게는 55그램입니다.
보조배터리로 사용할 때. 5V 0.67A. 제품 스펙표에선 5V 1A가 최대라 합니다.
보조배터리로 사용할 때 유의사항이 있었습니다. AA로 사용하기, 비슷한 상태의 충전지 4개를 권장했습니다.
LED 플래시 기능. 야외에서 쓸모 있을까요? 흐음.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약 15달러에 구매. (여름 세일 기간)
쌍둥이 제품으로 XTAR ET4S 제품이 있습니다. 모양, 기능, 충전량은 똑같으나 충전단자 모양이 다릅니다. BC4는 C타입, ET4S는 마이크로 USB입니다. 가격은 ET4S가 3달러 정도 저렴했습니다.
장점
1. 가볍다
2. XTAR 브랜드에서 오는 신뢰감. 난연재질 사용
3. 보조배터리, LED플래시 기능
단점
1. AA 충전지가 너무 빡빡하게 들어간다. 끈을 사용하지 않으면 빼기 불편할 정도. (AAA는 쉽게 빠짐)
2. 뚜껑 고정 장치가 없다. 잃어버릴 것 같다
3. 5V 2A 최대 입력. 살짝 아쉬운 충전량
제 점수는요, 8점! / 10 . 휴대하기 편한 AA, AAA 충전기가 필요하신 분께 강력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