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신의길
접속 : 7388   Lv. 81

Category

Profile

Counter

  • 오늘 : 2448 명
  • 전체 : 2888588 명
  • Mypi Ver. 0.3.1 β
[칼린풍자쇼] 나의 지스타는 이제야 끝났다 (0) 2021/12/27 AM 12:16

 

 

 

나의 지스타는 이제야 끝났다

 

 

 

2021 지스타가 끝난 지 어언 1개월이 흐른 지금, 난 아직도 여운에서 벗어나지 못 했다. 왜냐? 바로, “불러조때문에. (...?) 노라조 모창가수, 불러조!

 

코스프레 어워즈가 마무리 된 다음이었어. 축하공연 겸 무대 한편에서 가슴 벅찬 사이다 비트와 함께 2명의 남자가 나오는 거 있지. 대번에, 노라조구나! 맙소사! 지스타에 온 보람이 있었어! 둠칫둠칫 엉덩이를 흔들려는 순간, ? 뭔가 다른데? 이상한데? (...) 그래, 노라조가 아닌 이미테이션이었다. ! (!)

 

기대했던 만큼 미움도 커졌어. ..카카오나, 지스타 운영위원회나, 진짜 밴댕이 소갈딱지네! 국내 최대 규모 게임 전시회 지스타에서, ! 짝퉁가수가 웬 말이냐! 국격 떨어지게, 어이! (...) ..미안하다. 마음 속 여과 없는 첫 인상은 그랬어.. , 다 먹고 살자는 건데, 열심히 하시는 분들에게, 내 따위가 뭐라고!

 

괜히 무거운 성찰이 뒤따르더라. 한 달이 지난 지금까지.. (...) ..어쩌면 말야, 코스프레 어워즈 초대가수는, 원조보다 이미테이션이 더 적합할지도 몰라. 코스프레 또한 게임이나 애니 속 주인공을 따라하는 거잖아? (...) 물론 바이오쇼크 엘리자베스처럼, 간혹 현실 코스어가 게임 속 모델링을 대체해 버린 경우가 있긴 하지만.

img/21/12/27/17df74fc812254fa.jpg

 

아무튼. 그럼에도 아쉬움이 남는다. 불러조가 1절을 끝낸 순간, 암막이 드리우고, 뒤에서 노라조 형들이 쨔잔하고 등장했으면, 크학! 심장 아드레날린 최대치로! 이데아와 코스의 합일! 그야말로 또 하나의 창조, 경외의 탄성 아니겠냐!

 

잠깐, 그렇다고 무작정 노라조 형님들 초청하기도 뭐하다야. (..?) 구체적인 페이는 모르지만, 최소 500은 받지 않을까? 게다가 하필 인원이 2명이네? 곱하기 2하면 천만 원! 홀리 몰리.. 이 비용을 차라리 참가자들 상금으로 돌리는 편이 나으려나? (...) 끄응, 어렵네...

 

이번 코스프레 어워즈에서 가장 아쉬웠던 점이라면, 단연 냉혹한 시상식이었어. 몇몇 코스어는 위로의 박수자리 조차 받지 못 했거든.. 인간적으로 참가상정도는 신설해야 되는 거 아닙니까! 참가 자체가 고생이자 주머니 깨지는 과정인데, ! ..그 깐깐한 자본주의 기업들조차 면접 참가자들에게는 수고료를 제공하는 마당에, 끄응.. (..,)

 

이왕 말 나온 김에 적정 참가상 액수를 계산해 보자고. 일단 서울 부산 왕복 KTX비가 12만원. 부산역 벡스코 왕복 지하철 요금이 3천원. 여기에 해운대 비싼 동네 식사료가 대충 27천원. ! 벌써 15만원이네! 의상 준비니, 시간 투여니, 숙박비는 넣지도 않았는데, 이미!

 

이럼 안 된다! 명색이 문화체육관광부에서 후원하는 행사가 이래서야 쓰나! 참가자들 열정 착취요, 희망 고문! 부끄러운 줄 알아야지! (...) ..오랜만에 국민신문고 두들겨야겠구먼. 2022 지스타 코스프레 어워즈 부터는 정의와 공정이 살아 숨 쉬어야 한다! 참가자 전원 최소 30만원 지원! 아니, 까짓것 50! 이에 따라 일괄 상금 상향! ..어때? (, 혈세낭비) 저 새끼 잡아! 항문에 진심펀치를 꼽아주마! (!)

 

여하튼. 뭔 얘기하다 계산기를 두드리고 있지? (..불러조) , 불러조. 크흥... 불러조 형님들, 오늘 죄송했습니다. 건승하시고, 부자 되시고, ..아싸리 원조를 뛰어넘으십시오. ? 방금 건 아닌가? (...)

 

후우, 이것으로 나의 2021 지스타는 마침내 막을 내립니다. 오시마이!(!)

 

 

 

 

 

'노라조' 흉내 낸 '불러조', 이미테이션 가수 한계는 - 머니투데이 (mt.co.kr)

"불러조 (BULEOZO)" 해운대해변라디오 busking 공연 [ Fancam, 4K ] - YouTube

BioShock Infinite - Creating Elizabeth - YouTube

[게.이.머] 코스프레 보고 '이거다!' 바로 캐스팅 '바이오쇼크3' (dailyesports.com)

신고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