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5년에 띄우는 곡<-meta />
대담, 문재인의 5년.. 본 사람? (...) 난 다 봤어. 1부, 2부 생방송으로 싹 다. 문 대통령 속내를 들을 수 있는 기회가 좀 희귀해야 말이지. 참.. 소통 강조한 대통령 치고 너무 조용하게 지낸 거 아니냐? 내가 대통령이면 1주일마다 대국민 담화 나눴을 거다! 그 자리에서 국정 과제 설명하고, 결정 이유 변호하고, 태클 거는 놈들에게 반박하고, 가끔 선 넘은 자식들은 숙청하고! (짝!)
뭐, 이제 물러날 일만 남은 대통령에게 무슨 바람이 있겠냐마는, ..글쎄다.. 아쉽다.. 기대했던 만큼 미움도 커졌어~ (...) ..검찰 개혁에 진심이었으나, 정작 검찰총장을 대통령으로 만든 정권.. ..최저임금을 올리고, 소득주도 성장을 추진했으나, 오히려 부동산 자산 격차를 방관했으며, 끝내 “균형 재정”이라는 명목에 얽매였던 경제정책.. (...) ..모르겠다야.
..딱히 할 말도 없는데, 문통 치하 가장 맘에 들었던 점, 반대로 역겨웠던 점 하나씩 풀어보실까. 여러분은 뭐가 제일 좋았어? (...) 난, 흐음, 문재인 케어! 병원비 걱정 조금이나마 덜어준 것에 감사해. ..제일 싫었던 점은, 그.. 이상하게 아니꼬웠던 점은 마구마구 생각나네? 허허.. 그래도 딱 하나만 꼽자면, 끄응...
아하! 사면! 박근혜 사면! (...) 여기서 잠깐, 오해하실라. 난 “박근혜“가 아닌 “사면” 그 자체가 불만이야! 대통령이 뭐라고 죄를 사하고, 면하고, 지 맘대로 한다는 거야? 이게 공정이냐? 법칙국가냐? 어이! (...) 더욱이 사면권을 차별적으로 행사하잖아! 우리 같은 일반인 나부랭이가 아프다고 사면을 해 줘? 절대 안 해 줄 것 같은데! 그런데! 왜! 높으신 분, 국가 경제에 이바지하신다는 분, 권력 다 누리고 더러운 짓 하신 분만 따박따박 풀려나나 말이야! (...)
워워. 펀쿨섹.. 펀쿨섹.. 은 개뿔! 오늘 뉴스 봤어? 문 대통령. 이명박, 김경수, 정경심, 이재용 사면 검토! 야이! 문재인 대통령! 어떤 이유가 됐든, 국민 통합이니, 화합이니, 미래를 위한 길이라니, 제 아무리 그럴듯한 미사어구를 들이대더라도! .,.사면을 한다면, 내 욕 한 사발 드리겠습니다.. 진심으로.. 당신은 역사를 져버렸어! (그만해)
미안하다. 웃자는 쇼에 울분만 가득하구나. ...에잇! 퇴임에 어울리는 노래나 듣자고! 어디보자, JTBC에서는 마무리 곡으로 Both Sides Now를 썼더라?
호오,. 삶을 양쪽에서 바라본 사람이었다, 그런 뜻으로 이 노래를 선곡했을까나.. Both sides라.. 에잇! 차라리 난 이 노래를 추천하겠어! The winner takes it all!
(...) 너무 식상했니? 조심해. 다음 곡은 더 무난할 테니까. Time to say goodbye~
끝으로, 덕후로서 문 대통령께 추천하는 곡! 파이널판타지9에 멜로디즈 오브 라이프. 그 중에도 일본어판! (...) 그럼, 명곡 감상하시면서, 오늘 쇼를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