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사가 평가한 박사 논문<-meta />
다들 비 피해 없는 거지? (..,) 걱정하지 마! “그 분”께서 약속하셨어! 홍수로는 세상을 멸망케 하지 않으시겠다고! (짝!) 피할 수 없다면 즐겨라! (짝!) ..죄송합니다. 머리 박겠습니다. (...)
선 넘은 인사는 그만, 본론으로 들어가자. 오늘 다룰 주제는 매우 학구적이야. 바로, 학사인 이 몸께서 평가해 본 박사 논문! by 김건희 여사님! 호우! (...) ..일단, 표절 논란은 따지지 않을게. 왜냐! 표절정황이 너무나 명확하기에 더 거론할 껀덕지도 없으니까. (표절 아니라니까!) 응, 표절 맞다니까! 문단 전체를 통으로 베낀 정황까지 나왔는데 무슨! (...) 이걸 끝내 표절 아니라고 결론 내린 국민대 몇몇 교수진께 쌍쌍바 훠궈를 날리는 바입니다. (...)
아무튼. 내가 주목한 점은 논문 내용 그 자체야. 여사님께서는 박사 학위를 따기 위해 총 3편의 논문을 제출하셨어. 하나하나 살펴보자고. 첫 번째 논문, 애니타를 이용한 Wibro용 콘텐츠 개발에 관한 연구. 관상 궁합 아바타를 개발을 중심으로.. 호오..
애니타? 애니타가 뭐지? 논문을 처음부터 끝까지 뒤져봤지만, 딱 부러진 해설은 찾을 수 없었어. 그나마 애니타를 묘사한 문장이라곤, ..애니타는 캐릭터를 이용한 운세 정보 시스템이 아니라, 애니타는 운세 정보를 가지고 있는 캐릭터로 개발되었다.. 엄... 죄송합니다. 제가 학사라서 그런가, 무슨 말인지 이해를 못하겠습니다. (...)
어쨌든, 느낌적인 느낌으로, 애니타란 가상 세계에서 펼쳐지는 관상, 궁합 앱인가 봐. 아니나 다를까, “남녀의 좋은 궁합의 예“를 논문에 실으셨더라고. 언론에서는 이 부분을 많이 까던데, 크흠, 내가 봐도 좀 그래! (...) 이를테면, 옆에서 보았을 때 코가 튀어나와 보이지 않고 거의 벼랑처럼 편평해 보이는 남자는, (..) 둥근 얼굴의 애교스러운 여자와 궁합이 좋다., 애교스러운 여자? 여기서 애교스러운 여자란 계량적으로 어떤 여자를 말하는 거야? (뭔 소리야!) ..저도 제가 지금 무슨 소리를 하고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어쩌라고요! 탓을 할 거면 여사님 논문을 탓하십시오! (짝!)
이 논문에 하나 더 태클 걸자면, 영어 철자가 틀렸어! (?) 애니타를 제목에서는 ANYTAR로 기재했거든? 근데 본문에서는 ANITAR라 쓴 거 있지. (...) 뭐, “YUJI‘ 급 실수는 아니지만, 아니 그래도 그렇지! 박사 논문인데! 지도 교수 누구야! (...)
다음, 제목, 온라인 쇼핑몰 소비자들의 구매 시 e-Satisfaction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대한 연구. (...) 어색해도 어쩔 수 없습니다. 난 여사님께서 쓰신 제목 그대로 옮겨왔어. 에헴! (..) 그나저나 e-satisfaction은 또 뭐야? satisfaction, 만족이랑은 다른 개념이야? (그걸 우리한테 왜 물어!) ..아니, 논문을 아무리 읽어봐도 모르겠으니까 그러지! (...)
각설하고, 논문 결론은 간단해. ..“편리성”이 인터넷 쇼핑몰 이용자의 만족에 유의한 영향을 미친다. “사이트 디자인”이, “상품 다양성”이, “정보 제공성”이 인터넷 쇼핑몰 이용자의 만족에 유의한 영향을 미친다. (...) 이 중 사이트 디자인이 e-Satisfaction에 가장 많은 영향을 미친다. 그러므로 소비자들이 사이트의 구성 디자인에 대해 상당한 안목을 가지고 있다고 해석된다. (...) ..라고 합니다. (...)
감히 학사 주제에 참견하자면, 내가 지도교수였다? 이 논문 아주 작살을 냈을 거다. 독립변수로 상정한 편리성, 사이트 디자인, 상품 다양성, 정보 제공성이 정확히 무엇인지 정의를 내려줘야지! e-stasfaction 마냥 대충 넘어가면 어쩌겠다는 거야! (미친놈) 허! 내가 틀린 말 한 거니? 까탈 한 거니? 박사 논문이면 개별 단어조차 레이저 커팅 마냥 확고 불변해야지 거니! (짝!) ..,제 생각은 그렇다는 겁니다.
자, 마지막 논문, ..온라인 운세 콘텐츠의 이용자들의 이용 만족과 불만족에 따른 회원 유지와 탈퇴에 대한 연구. 크흑, 여기서! 그 유명한 member “Yuji”가 나온 것입니다! 여러분! (짝!)
잽싸게 결말부터, ..온라인 운세 사이트 이용 사항과 느낌이 사이트 회원 유지와 탈퇴에 미치는 영향은 운세 온라인 사이트 이용 사항과 느낌에 미치는 요인은 서비스 관련, 평판 및 관심변화, 프로그램 운영, 등록편의, 신뢰만족, 비용관련 순으로 나타났다. (뭔 소리야!) 토 달지 마. 이번에도 역시나 논문 토씨 하나 틀리지 않게 그대로 말한 거야. (...) 끙.. 학사인 난 조금밖에 못 알아들었지만, 똑똑한 여러분은 100% 이해했길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그렇죠? (..)
..는 개뿔! 아잇! 나도 표현력, 어휘력, 문장구성력이 빵점이라지만! 여사님은 더한데! (짝!) ..아참, 여사님은 죄가 없죠. 제자를 올바른 길로 지도하지 못한 담당 교수가 원흉입니다! 당신이 그러고도 교수입니까! (...) 대체, “서비스 관련”이 뭘 뜻하는 거야? 내가 지도교수면 궁금해서라도 꼬치꼬치 캐묻겠다야. 이래도 서비스, 저래도 서비스인데! 어이!
후우.. 박사 논문 쓰기가 이렇게 쉬웠다면, 나도 도전해 볼걸 그랬어. 벌써 논문 한 편 뚝딱 만들었다야. 제목, AV 시청자들의 성적 만족과 불만족에 따른 회원 Yuji와 탈퇴에 대한 연구! 결론, 서비스! 서비스 관련이 핵심요소다! 설문조사는 아름아름 했습니다! 끝! (...)
끄응.. 여사님이 피땀 흘려 썼을지도 모를 논문을, 내가 이래라 저래라 태클 놓은 것 같아 마음이 불편해. 그래도. 이건 좀, 그, 아악! 학사인 내가 봐도 수준이 떨어지잖아! (...) 박사 논문이란 게 고작 이 정도야? 이게 뭐야! 대한민국에 박사란 박사는 다 하찮게 보여! 대학 교수를 목표로 손발 갈려 가며 학위 취득한 친구 놈? 하! 넌 오늘부터 하남자! 하찮은 박사다! (..짝!)
농담입니다., 이 땅에 진짜 박사님들, 파이팅 하시구요.. 김건희 여사님은, 우리 당당한 학사로 남는 게 어떨까요! 건진법사님도 찬성하실 겁니다! (짝!) 아수라 발바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