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신의길
접속 : 7367   Lv. 81

Category

Profile

Counter

  • 오늘 : 495 명
  • 전체 : 2865344 명
  • Mypi Ver. 0.3.1 β
[칼린풍자쇼] 해저케이블로 바라 본 세상 (4) 2022/10/05 AM 12:58





해저케이블로 바라 본 세상<-meta />

 

 

 

오늘 주제는 해저 케이블! 왜, 어제 망 사용료니, 망 중립성이니, 떠들면서 은근슬쩍 해저 케이블에 대해 알아봤걸랑? 일단 우리나라 케이블 상태부터 보실까.

img/22/10/05/183a3b6c401254fa.jpg

뭐야? 부산에서 뻗어나가는 무수한 갈래! 부산뽕에 취한다! 항상 감사하십시오. 여러분의 인터넷, 부산이 책임진다. (...) 그러나 기쁨은 잠시, 괜스레 걱정된다야. (뭐가?) 북한이랑 전쟁나면 서울만 불바다가 될 것이라고 난 굳게 믿었거든. 근데 저 촘촘한 통신망을 보아하니, 부산도 핵미사일 맞겠어. 이럼 안 되는데. 내가 사는 부산은 안전해야 되는데. (!) 농담입니다!

 

아무튼. 복잡하게 얽힌 해저 케이블. 헌데 어째 종착지가 죄다 일본 아니면 중국으로 이어지는 거야. 그치? (...) ...실망감과 두려움이 몰려왔어. 우리 중 몇몇은 간절히 바라던 일본침몰! 태평양 외로운 4개의 섬이 바다로 가라앉았을 때, 어라? 우리라고 멀쩡할 수가 없네? 인터넷 다 끊기네! (...)

 

여기서 질문. 해저케이블 또한 주체성? 자주성? 독립성을 따져야 하지 않을까? 특히 요즘처럼 세계화가 붕괴되고, 언제 어디서 전쟁의 광기가 출몰할지 모를 시대에 말야. 이미 몇몇 언론은 케이블 단절 상황을 염려하더라고. ...러시아가 유럽 해저 케이블을 공격할 수 있다, 중국이 해저 케이블을 절단시킴으로써 대만을 고립시킬 수 있다... 코호호.

 

그런 의미에서 우리나라가 일본에게 통신망을 상당수 의존하는 점은 꺼림칙하단 말이지. 끄응... 내가 일본을 싫어해서 이런 게 아냐. 단지, 과거 일제가 우리를 침탈한 전적이 있기 때문에! 거슬러 1592년에 쳐들어 온 역사가 있기 때문에! 자고로 왜놈은 간사하야 믿을 수가 없다고 하였어! 어이! (짝!)

 

그나저나 굳건한 한미동맹 강조한 나라치고, 해저케이블은 너무 소원하지 않니? 대한민국과 미국 간 직통선이 있긴 한 거야? (...) ...는 있다! 이름하야 NCP, 뉴 크로스 퍼시픽 라인!

img/22/10/05/183a3b6e637254fa.jpg

20185월에 완공된 따끈한 케이블입니다. 초당 81테라비트 가량의 데이터를 전달할 있대. 캬하! ...그런데 말입니다. NCP를 비단 우리 혼자 깐 게 아니네? 소유자 봐봐. 차이나 모바일, 차이나 텔레콤, 차이나 유니콤, 청화 텔레콤. 아니! 왜 이렇게 차이나가 많이 보이는 겁니까! 우리나라는 뒤에서야 KT 달랑 하나! (...)

 

모르겠어... 첨예한 미중 갈등 속에, 도리어 한미 직통 해저케이블은 중국과 함께 건설한 라인이 유일하다니. 이 반전매력을 어떻게 받아들여야 할까? (...) ...까짓것 긍정적으로 생각하자! 겉으론 아웅다웅한들, 우리 한중일은 바다 밑으로 이어진 사이! 공존 할 수밖에 없는 관계다, 이 말이야! (...)

 

여하튼. 해저케이블로 바라본 세상이었습니다. ...일본침몰? 결코 네이버. 차이나 머니 최고에요.




 

 


 

Submarine Cable Map

해저 전력 케이블 설치 비용이 피트당 400달러인 이유가 있습니다 - YouTube

노드스트림 다음 타깃은 해저 인터넷 케이블? (g-enews.com)

우크라 사태로 대만 해저케이블 우려 커져…절단시 고립 불가피 (newsis.com)

韓 해저케이블 노리는 中업체 | 한경닷컴 (hankyung.com)

신고

 

이수영    친구신청

돈이문제다

풍신의길    친구신청

KT가 단독으로 태평양을 가로지르는 케이블을 깔기엔 비용이 엄청나게 들겠더군요. 현실적으로 불가능할까요?

데비루    친구신청

알뜰폰 통신사가 망 받아쓰는 통신사한테 돈 내라는격 인가?

풍신의길    친구신청

NCP 케이블은 투자했던 만큼 트래픽을 가져오는 방식으로 알고 있습니다! (공동소유?)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