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피니티. 샤오미 X 라이카<-meta />
토요일은 카메라 장비 이야기입니다. 일반인 여러분은 내일 봅시다!
첫 소식은, 어피니티 포토 “2”가 나왔습니다!
여러분은 어떤 후보정 프래그램을 쓰고 있어? 포토샵? 포토샵 뺨치게 진화한 라이트룸? (...) 훗, 불쌍하도다. 어도비의 노예들! 정기구독의 마수에서 벗어나지 못하는 중생이여! (짝!) ...저도 재산이 넉넉했으면 어도비 프로그램을 썼을 겁니다. 그러나 제 통장은 가볍죠. 끼요옷!
구독료 없으면서, 포토샵보다 훨 싸면서, 기능은 빵빵한 프로그램! 찾고 찾다 내가 안착한 곳이 바로 어피니티 포토란 말씀. 강력 추천합니다. 츄라이 츄라이. (...) 웬만한 보정은 어피티니티 포토로 가능해. 잡티 제거, 방해물 제거, 명암 조절, 합성, 등등.
이렇듯 사랑스러운 프로그램 후속작이 나왔으니 내가 얼마나 기뻤기는 무슨. 씁쓸함 20%, 배신감 10%, 애처로움 70%였어. (..?) 원래 어피니티 포토는 평생 무료 업데이트를 약속했거든. 구독료 없지, 업데이트 비 없지, 기본 가격 싸지, 가성비가 흘러 넘쳤던 프로그램이랄까. 이 말은 반대로 뭐다? 개발사에게 돌아가는 이윤이 적다. 배고프다. 앙!
이 배고픔을 극복하기 위해서 “2”를 내놓은 것 같아... 제발 2편 사 주세요. 기능 많이 업그레이드 했습니다. 참... 만약 배가 부른 회사들, 이를테면 넥슨, NC, 어도비, 마이크로소프트가 이따위 행태를 보였다면 쌍욕을 퍼부었을 거야. 소비자와 약속을 저버린 놈들, 꼼수로 팔아먹는 자식들! 근데, 어피니티 포토를 개발한 “세리프”를 욕하기엔, 끄응... 차마 그럴 수가 없는 거야. 괜히 회사를 도와주고 싶고, 우쭈쭈 해 주고 싶고, 2편을 사 주고 싶고, 맙소사. (...)
이실직고하자면, 2편만의 특장점을 모르겠어. 루미나르처럼 AI를 이용한 편집이 들어간 것도 아냐, 토파즈 기가픽셀처럼 화소 뻥튀기 하는 기능도 없는 것 같고, 흐음... 그럼에도! 어쩌겠습니까! 좋아졌겠지요! 앞으로 업데이트 잘 해주겠지요! 지금 출시 기념으로 40% 세일 중입니다. 관심 있는 분은 알아보시라.
다음 소식은, 샤오미 12S 울트라 콘셉트 공개!
기존 샤오미 12S 울트라에는 1인치 센서가 들어가긴 했지만, 어디까지나 24mm 붙박이 렌즈를 사용한 제품이었어. 그런데 이번에 공개한 12S 울트라 “콘셉트”는 렌즈 교체형 개념을 들고 왔네? 라이카 렌즈를 스마트폰에 붙였다 뗐다, 와우. 역시 카메라의 미래는 중국 기업이 끌고 갈 것인가! (...)
그런데 말입니다.., 난 샤오미 콘셉트에 반댈세! 왜냐! “라이카”이기 때문이다. 하필 그 비싼 라이카 M마운트 렌즈를 부착하냐고! 라이카 주미룩스, 주미크론, 몸값이 얼만데! 인정? (...) 인정! 500만원이 넘는 유리알을 어떻게 스마트폰에 달겠어? 간이 떨려서라도 난 못 달겠다야.
물론 마운트 변환 어댑터를 이용해서 여러 회사 렌즈를 달 수 있겠지만, 아잇, 이럼 어댑터 덩치에, 렌즈 무게에, 손목이 떨어질 걸? (...) 이런 수고를 퍼부었음에도 결국 센서가 1인치잖아? 스마트폰에 쓰인 센서치곤 크다지만, 아니, 풀프레임 카메라에 비하면 조박만 합니다.
흐음. 애매하다 애매해... 폰이라기엔 거추장스럽고, 카메라기엔 판형이 작고, 끔찍한 변종으로 낙인 받을 텐가! (...) 차라리 샤오미가 스마트 카메라를 만들면 어떨까 해. 진심으로 렌즈 교환 되고, 큼직한 파지부에, 대신! 프로세서는 최신 스마트폰 칩을 사용하고, 안드로이드 앱을 돌리고, 저장장치로 SSD나 UFS 메모리를 탑재하고, 캬하! 벌써부터 일본 카메라 업계가 태평양으로 침몰하는 소리가 들리지 않습니까? (...)
아무튼. 샤오미 파이팅! 그래서 전... 애플 아이폰 살 겁니다. 아이폰 프로의 소프트웨어 보정은 세계 제일! 팀쿡 충성충성! ..아이폰 살 돈이 없구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