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바라기<-meta />
정은지가 부른 “하늘바라기”란 곡을 아십니까? (...) 뮤직스타트.
난 노래만 들었지, 뮤직비디오는 어제 우연히 봤걸랑. 사실 음악은 귀로 듣는 거 아니냐? 굳이 영상까지 가미하며 들을 필요 없잖아? (...) 그런데 말입니다, 예외는 어디에나 존재하더군요. 뮤직비디오 때문에 곡을 다시 보게 됐다!
여기 부산이야! 그것도 우리 동네! 왜 이렇게 익숙한 풍경이 나오나 싶었는데, 맙소사, 촬영을 부산 산복도로 달동네에서 하셨더군. 캬하! 오늘부로 정은지 씨를 명예 부산인에 임명합니다. (...) ..는, 사실 그럴 필요가 없더라. 정은지 씨 고향이 이미 부산이니까.
다만, 의문은 남아. (..?) 정은지 씨 출신학교를 쭉 살펴보니, 죄다 해운대나 동래 근처거든? 이 말은 뭐다? (...) 뮤직비디오 촬영 장소와는 분위기가 다른 동네다! 서울로 치자면 해운대는 강남! 영상 촬영지, 부산 동구 초량은... “철원” 쯤 되려나? (짝!)
도저히 정은지 씨 추억만으로는 해석이 안 되는 거야. 그래서 feat. 하림! 하림 씨의 고향을 살펴봤다? 퀴즈, 하림 씨의 “우리 동네”는 어디였을까요? (...) 전라남도 광주! 부산이랑은 인연이 없어. 호오... 그렇다면 남은 건, 뮤직비디오 제작자 중에 부산 구도심인이 있다는 건데, 누구지? 누굴까? (...)
영상 2분 16초에 버스 지나가는 장면에서 소름이 돋았어. 다른 번호도 아닌, “190”번 버스를 비추거든. 만약 의도적으로 190번을 잡았다면, 캬하, 이건 예사롭지가 않다. 찐이다! (뭐가?) 아는 사람만 아는 버스, 190번! 부산 구도심을 돌아본다면 이 버스 하나로 거의 다 둘러볼 수 있다! 배차 간격은 근 30분이니 주의하시라. (...)
190번이 영도, 남포동, 초량, 영주동, 대신동, 아미동, 부민동, 그야말로 부산 원도심을 빙 둘러가는 버스걸랑. 한적한 산복도로, 부산역, 중앙동 시내, 그리고 해변도로까지. 내 감히 승차를 추천할게. 부산의 진짜 모습을 보고 싶다면 190! 대신 자극적인 장면은 없습니다. 삼삼한 추억여행이랄까. 느낌 오시죠? (...) 내가 칼린쇼 애청자들한테만 알려주는 거야. 에헴. (...)
이상, 하늘바라기, 사랑해 주시고요, 하지만 아시죠? “우리 동네“는 뮤직비디오처럼 아름답지만은 않습니다... 아올!
정은지 저곡 좋아해서 뮤비보면서 엄청 이쁘게 나와서 어딘가했는데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