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한국통신<-meta />
그렇게들 말하지. 인터넷에서 분리된 우리는 고독 속에 죽어간다고. (...) 후우... 뜬금없이 무슨 소리냐! 그야 어제 우리 집 인터넷이 끊겼으니까! 오후 2시 25분이었나! 갑자기 안 돼! 한창 신작 영상 받고 있었는데! (짝!)
난 KT를 쓰고 있걸랑. 당연 당장 국번 없이 KT센터 100번으로 돌렸지. 그랬더니, 어라? 통화량이 많다고 연락조차 안 되는 거야. 어의가 없었어. 이게 KT? 이게 대한민국 최고 통신사? 이게 고객을 털자! 어! (...)
아무튼... 인터넷이 끊기고서야 깨달았어. 아! 난 방구석 히키코모리라 생각했는데, 아니! 상상 이상으로 세상과 소통하며 지냈구나. 인터넷이란 거대한 비대칭 전력을 통해! 그저 방에 있다고 해서, 집에만 있다고 해서, 은둔형 외톨이가 아니라니까! 진짜 고독자는 인터넷마저 끊긴 곳에서도 살아갈 수 있는 이들이라니까! (...)
한편으로 내 삶이 얼마나 의존적인지 알아챘어. 단지 인터넷 하나 끊겼다고 세계가 멈춰버렸으니 말야. 영상 못 봤지, 성생활 끝났지, (짝!) ...루리웹 못 하지, 은행 업무 못 보지, 스팀 안 되지, 게임 안 되지, 지름 못 하지, 와이파이 불통이지, 유튜브 못 보지, 뉴스도 못 보지, 오우야.
가장 어처구니없던 게 뭔지 알아? 인터넷이 끊겼을 때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조차 못 찾는 거야. 그 정보 또한 인터넷에 있으니까! ...그래도 난 KT 고객센터 번호를 알고 있었기에 망정이지. 몰랐어 봐. 속수무책으로 당했을 걸? 근처 PC방에라도 가야 했을 걸?
그런데 말입니다... 어제 사고는 PC방 선에서 해결될 문제가 아녔어. 왜냐! 부울경 인터넷 전체가 마비됐으니까! 알고 봤더니 KT 서버 자체가 맛이 갔더라니까! 에라이 KT! (...) ...이 모든 재난이 터진 그날, 하필 KT 사장님께서 한 마디 하셨걸랑. ...통신망 장애는 재해다. KT는 안전하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해야한다! ...이 선언, 하루아침에, 아니, 반에 반나절 만에 져버렸죠? 할 말 없죠? 예! (...)
...뭐, 사고가 터진 후 30분 지나서 다시 통신망이 돌아왔다지만, 딱히 손해배상소송 걸기 애매하게 됐다지만, 철렁한 맘은 수습할 길이 없어. 이쯤에서 소신발언 외치겠습니다. KT, 국유화 하자! (야!) 솔직히 통신은 필수재잖아? 수도, 전기, 가스처럼! 오늘날 와이파이는 생명과 직결된다고! 반박 시 꼴알못! (짝!)
통신망의 중요성은 날이 갈수록 커 가는데, 없으면 생활이 안 되는데, 이 중요한 기간망을 사기업에 맡겨도 될까? 상수도마냥 국가에서 공익적으로 제공해야 하지 않을까? (짝!) ...민간에 맡겨야 경쟁을 하고, 효율적으로 돌아가고, 국가 경제에 이바지한다는 소리? 이젠 안 통해! SK, KT, LG 민간에 맡겼더니 통신 생활 나아지셨습니까? 그놈들이 경쟁을 합디까? 천만에! 단합만 했지! 기적의 통신요금 획일화! 3사가 똑같습니다! (...)
더군다나 대한민국이 어디야? 아직까지 북으로 휴전선을 치고 있는 나라, 미중러일 세력권 정 가운데에 위치한 나라 안보를 위해서라도 통신망을 국가가 주도적으로 계획해야지! 반박 시 매국노! (짝!) ...걱정돼서 그래... 하필 내 고장 부산에 해저케이블이 가득 깔렸더라? 부산만 끝장내도 한반도 전체 통신망이 마비되더라? 이럼 정은이가 부산에도 핵 쏠 위험이 있잖아! 서울만 불바다로 만들면 될 것을! (짝!) ..농담입(짝!) ..선 넘었습니다. 머리 박겠습니다. (...)
여하튼. 통신망은 중대 사항이고요, KT는 정신 차려야 하고요, 국유화 갑시다. (...) 한국통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