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신의길
접속 : 7234   Lv. 81

Category

Profile

Counter

  • 오늘 : 412 명
  • 전체 : 2761057 명
  • Mypi Ver. 0.3.1 β
[칼린풍자쇼] 에어컨을 틀고 나서야 생각나는 것들 (2) 2023/07/30 PM 10:46

에어컨을 틀고 나서야 생각나는 것들

 

 

마침내 굴복했어. (..?) 더위로 잠을 못 자고, 아무것도 하기 싫고, 칼린쇼 대본마저 쓰지 못하고, 이렇게 더위에 삶아질 바에 에어컨 틀기로 했어! 24시간 풀가동! 27도 건조한 공기가 방안에 감돌자 절로 몸에 기운이 돌아.

 

그렇게 에어컨을 틀고 나서야 그간에 생각이 정리되더라고. 지금부터는 다분히 자아성찰이니, 관심 없는 분은 다음에 봅시다. 마음이 상냥하시고, 지혜를 갖추시고, 인생에 사랑을 일구실 분들만 남으시라. (...) 농담!

 

최근 내 맘이 편치 못 했어. 왜 그럴까, 이유를 곰곰이 따져봤걸랑. 원인 첫째, 2023 WCG 부산에 대해 너무 박하게 평했어. 아무리 내 취향과 맞지 않은 행사였다지만, 그럼에도 행사를 위해 수많은 분들이 열정을 쏟으셨는데, 내가 그 분들의 노고를 일순 쓰레기통에 내동댕이친 것 같아서... 죄송합니다. WCG 파이팅!

 

두 번째 원인, 난 이번 WCG에서 코스프레 사진을 단 1장도 찍지 못 했어. 코스어에게 말을 못 붙였던 거야. 이런 일이 한 두 번이어야지. 지스타, 코믹월드, AGC, 행사 열릴 때마다 항상 소심한 찐따가 되어버리니, 참... 어렵구나. 천성에 도전할 만큼 각오가 안 됐나 봐. 그래도 이번 WCG에서 느낀바가 있으니 다음에는 조금이나마 용기를 더 낼지도? 그래, 행사당 코스프레 사진 1장은 찍자! 최소한은!

 

세 번째 원인, 덥다고 매일 하던 운동을 멈췄어. ..뭐, 더위 예방 차원에서 운동을 잠시 중단한 거야 좋아. 문제는 뭐다? 이런 놈이 피스톤 운동은 잘만 한다! 아차, 엄밀히 따지면 피스톤 운동이 아니지, 손가락 운동이지! (...) 이 인지부조화를 어떻게 봐야 할까? 그나마 모니터 쳐다보면서 헉헉 대는 운동이라도 하는 것을 다행이라 여겨야 할까?

 

여러분, 날 도와줘. 여러분 앞에서 다짐할게. 자위를 할 힘이 남아 있걸랑 그 날은 반드시 운동을 한다! 선서! (...) 운동이라고 별거 아냐. 채 15분도 안 해. 방안에서 12KG 아령 들고 으쌰으쌰거리는 거야. 이조차 덥다고 포기하는 내 자신이 한심했어. ...이젠 바꾸자 오케이!

 

 

한편, 에어컨을 틀면서 새로운 죄책감이 생겼어. 내 방은 냉기의 축복을 받지만, 반면 지구 전체로는 기후위기를 앞당기는 행위잖아? 에어컨, 저주받은 축복! ...참고로 작년에는 에어컨을 틀지 않고 여름을 넘겼어. 작년의 난 지금보다 더 굳셌구나... 아닌가? 작년보다 올해가 더 더워서 그런가? 아리송하네.

 

딴엔 죄책감을 덜어내기 위해 노력을 하고 있어. 온도를 한참 낮추고 싶지만, 27도로 맞췄어. 이 정도면 노력한 거지? 그치? 제발 그렇다고 말해줘. (...) ...더구나 난 부산에 사니까. 부산은 핵발전소가 바로 옆에 있으니까! 전기가 남아도는 도시 중 하나라고! 이렇게 생각하니 조금은 맘이 편해지는 걸! ...근데 서울에 사는 당신, 당신에겐 양심도 없습니까? (짝!) 꼬우면 서울에도 핵발전소 짓던가! ...라고 지방인의 설움을 잠시나마 토로해 봤습니다.

 

엇 잠깐, 오해하실라! 여러분이 에어컨을 10도로 틀든, 20도로 맞추든, 365일 가동시키든, 난 관여할 의지가 없어요! 각자 사정이 있는 걸. 아무렴! 단지 나는 에어컨이 모난 돌이다. 인류에게 미안하다. 그 뿐이야. ...이러면서 은근슬쩍 너님들을 압박하는 거지. 캬하하! (...)

 

어쩌면... 더워서 아무것도 하기 싫은 상태, 그렇다면 아무것도 하지 않고 그저 그늘에 누워있는 편이 자연의 섭리 아닐까? 에어컨까지 틀어가며 몸을 움직여야만 하는 상태, 이것이야말로 비정상 아닐까? ...아잇, 백수인 내가 이런 소리를 하고 있으니 울림이 없구나...

 

이상! 끝으로 Eric Prydz의 Call on me 뮤직비디오 감상하며 쇼를 마칩니다. 이 열기 속에서도 격렬한 운동을 하시는 분들, 존경합니다. 다음 한주도 모두 건강하시고, 행복하시고, 더위 이겨내시고, 행복하세요!







에어컨과 환경오염, 그리고 불평등 < 탄소중립 < 에너지Biz < 기사본문 - 전기신문 (electimes.com)
“지구 지키려 에어컨 끕니다”…‘에어컨 문명’에 도전하는 청년들 : 환경 : 사회 : 뉴스 : 한겨레 (hani.co.kr)

신고

 

morekool    친구신청

아뇨아뇨....우선 살아남고 봐야 됩니다.
저도 선풍기로만 여름 보내는 사람인데, 이번 여름은 아닙니다. 이게 아닙니다. 잘못하면 클납니다.....
몸 조심하솝소

풍신의길    친구신청

정말 덥네요. 점점 기후위기가 성큼 다가온 걸 느낍니다.
고맙습니다! 건강한 여름 보내십시오!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