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장산 촬영회. 신청할 것인가 말 것인가
내장산! 아시는 분? 가보신 분? (...) 난 내장산을 전혀 몰랐어. 최근에야 전라북도 정읍에 있는 산이란 걸 알았고, 가을 단풍으로 유명한 곳임을 알았고, 트로트 가요에서도 다루어진 장소임을 알았어.
그럼 난 어떤 연유로 내장산을 알았는가? 그게, 소니 카메라 세미나 일환으로 추도현 작가님과 함께하는 내장산 촬영회가 있거든. 10월 25일, 오늘까지가 신청 마감이야. 후우... 아침부터 지금까지 고민에 고민을 거듭했어. 참가 신청할까, 말까! 그것이 문제로다!
일단 일정부터, 10월 28일, 29일은 서울에서 출발. 그리고 11월 5일, 내 고장 부산에서 출발하는 시간표가 중요하지.
새벽 1시 30분, 인간이 가장 잠들기 좋은 시간대에 집결해서 내장산으로 단체버스를 타고 출발해. 여기서부터 흠칫하는 거야. 과연 난 새벽에 잠을 안 자고 버틸 수 있을까? 버스에서 자면 되나? 흐음....
이토록 이른 시간에 내장산으로 떠나는 이유, 고요한 단풍길을 담기 위해선 조금이라도 사람이 적을 때 내장산에 도착해야 한대. 추도현 작가님은 아침 6시에 장소에 도착하는 즉시, 다시 빠른 걸음으로 촬영장을 향해 달려가신다니, 경이로운 감탄밖에 나오지 않아.
그럼 잠시 추도현 작가님이 담은 내장산을 감상하실까.
정말 아름답습니다! 박수! (...) 참고로 추도현 작가님은 부산인! 나도 부산인!
여하튼. 내가 이번 기회 아니면 언제 내장산을 가볼까. 참가비 무료에, 점심 제공에, 왕복 버스 대절에, 응당 신청해야 하는데, 신청한다 해도 40명 모집 인원에 뽑힐 보장도 없는데, 그런데... 차마 신청하기 버튼을 못 누르겠어...
왜 난 주저할까? ...첫째, 난 혼자 다니길 좋아해. 특히 산과 바다와 계곡은 홀로 거니길 원해. 더더욱 카메라를 든 이상 나만의 세계를 곱씹고 싶어... 아잇! 지가 뭐라도 된 줄 아나! 찐따 대인기피증 히키코모리 아니랄까봐! ...똥고집 중에서도 초똥고집인데, 끄응...
둘째, 난 풍경을 사진으로 담는데 딱히 흥미가 있지 않아... 뭐랄까, 찍다 보니 그렇게 됐어. 내가 속이 좁아서 그런가? 미시적인 세계에 집착해. 괜히 탁 트인 풍경 사진에 감동을 못 해. ...엇? 그래서 내가 광각보다 망원렌즈를 좋아하나?
아무튼. 이런저런 이유로 어깨가 결릴 만큼 고민 중이야... 신청해봤자 당첨 안 될 수도 있는데, 그냥 운에 맡길까? 당첨 되면 가고, 안 되면 안 가고, 앙? (...) 헌데 그럼 나 때문에 다른 분이 촬영회에 참가 못하시니까. 갈팡질팡 거리는 나보다야, 진짜 내장산에 가고 싶으신 분, 가을 풍경을 담고 싶으신 분, 소니 카메라와 렌즈를 체험해 보고 싶으신 분, 추도현 작가님과 함께 사진을 찍으면서 영감을 체득하실 분에게 조금이라도 당첨 기회가 가는 편이 옳지 않을까? (...) ...끄아악! 어렵네!
내장산 가을 촬영회는... 일단 보류! 단풍은 뒷산에도 있으니까! 내 사진 성향 상 뒷산이나 내장산이나 비슷한 사진이 나올 거야. ..아차, 그러고 보니 곧 부산 승학산 억새밭을 보러 가야 할 텐데, 요즘 기후위기로 억새밭이 많이 사라졌다던데, 아싸리 11월 5일 난 내장산이 아니라 승학산에 오를까나!
...그렇습니다. 이상 제 고민을 들어주셔서 고맙습니다. 여러분과 뚝딱뚝딱 대화하는 와 중에 결정했네! 고민 해결! 내장산은 다음 기회에!
그러나 아직 방심은 금물. 선택적 선택갈등이 또 온다! (..?) 이번 주말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코믹월드! 갈 것인가, 말 것인가! 고민이네! 살려줘! 끼요옷!
Sony KOREA - Alpha | Seminar (신청 페이지. 10월 25일 오늘 마감!)
📷α7R V로 아름답게 만나는 🍂가을 풍경 │ a7R5 │ 추도현 │ 4K 알파 랜선 세미나 - YouTube
내장산국립공원 < 국립공원탐방 < 국립공원공단 (knps.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