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신의길
접속 : 7160   Lv. 81

Category

Profile

Counter

  • 오늘 : 14 명
  • 전체 : 2693298 명
  • Mypi Ver. 0.3.1 β
[칼린풍자쇼] 부산 코믹월드 개최에 즈음하여 (2) 2024/01/25 PM 11:18

부산 코믹월드 개최에 즈음하여

 

 

부산 코믹월드가 당장 이번 주말 벡스코에서 열려. 1월 27일 토요일부터 28일 일요일까지 양일간. 난 이 사실을 오늘에서야 알았어.

 

부코라... 작년 2월이었나? 내 생에 처음으로 부코에 가 봤어. 카메라를 들쳐 매고, 어리바리한 모습으로, 모든 것이 생소한 환경에서, 코스어 분들에게 말을 걸고, 촬영 허락을 구하고, 사진을 찍고, 참... 쑥맥인 나에겐 무척이나 힘든 경험이었어.

 

그래도 부코가 열리면 계속 갔다? 6월, 10월 2번 더 부코에 참석했어. 왜냐하면 인물 사진 연습을 하고 싶었거든. 플래시도 써 보고 싶었고, 무선동조도 써 보고 싶었고, 반사판도 써 보고 싶었고, 그리고 모델과의 소통! 괴롭지만 참고 부딪히다 보면 나도 사람에게 말을 수월하게 건넬 수 있을 거라 생각했어...

 

그래서 나는 부코를 통해 성장했는가? 뭐, 성장했지. 내가 무엇을 좋아하고 싫어하는지 조금은 깨우쳤으니까. 이제 진실을 받아들였어. ..난 코스프레를 좋아하는 사람이 아냐. 정밀한 의상에 경탄하는 인간이 아냐. 코스프레 행사에 사진 찍으러 갈 만큼 덕력이 충만한 인간도 아냐.

 

뭐랄까, 코스프레를 좋아하려면, 원작에 대한 사랑이 있어야 하잖아? 애니메이션, 게임, 영화, 웹툰을 섭렵하고 있어야 하잖아? 헌데 현재 나는 보는 애니도 없고, 영혼을 불태우며 즐기는 게임도 없고, 영화는 안 본지 오래고, 웹툰 또한 구독하지 않고, 아는 게 없어. 기반이 없어.

 

...아닌가? 원작을 몰라도, 코스프레 그 자체로 사랑스러울 수 있나? 난 잘 모르겠어. ...대신! 코스프레 전문 모델님은 사랑스럽지! 나만 해도 그잉 님, 슈마 님, 심연 님, 아자 님은 그저 사랑스러워. 그 분들이 어떤 복장을 입고 있든 사랑스러워.

 

왜 아까부터 ‘사랑’거리냐면, 엄... 사랑이 없으니까 진심이 담기지 않아. 사진을 찍더라도 정성이 담기지 않아. 의무감에 찍은 사진은 보정조차 무심하게 덮어씌웠어. ...이래서는 안 되겠더라고. 그야 사진 찍는 기술이나 보정법은 연습할 수 있겠다만, 그 이상은 아무것도 안 되겠더라고. 내게 촬영을 허락해 주신 코스어분들에게 예의도 아냐.

 

그래서 23년 11월 부코를 마지막으로 난 더 이상 부코에 가지 않기로 마음먹었어. ...그런데 24년 1월 지금에 와서 또 고민에 빠졌네! 부코에 갈까 말까! 우유부단도 적당히 하세요! ... 변명하자면, 이게 다 지스타 때문이야. 작년 지스타에 파이널판타지10 유우나 코스프레를 하고 오신 분! ‘카에’ 님입니다!

 

나의 최애캐! 현신! 왜 난 못 뵈었지! 속이 끓는다! 내가 좋아하는 캐릭터 코스프레를 본다는 것! 다가오는 충격파가 다르다! ...혹시나 이번 부코에도 유우나 님이 오실까봐 조마조마할 지경이야. 이 진귀한 기회를 놓쳐버린다? 또 놓친다? 내 평생 통탄할 거라고.

 

한편, 부코에 내가 좋아하는 코스프레 모델이 오신다면 얘기가 다르지. 마침 코스프레 전문 팀 ‘에이크라운’이 부산 소지라 알고 있어. 에이크라운 소속 모델 분들이 부코에 참석한다면야 내 목욕재개하고 뛰어가야지!

 

말 나온 김에 확인해보자. 코스팀 일정은 대개 트위터에서 확인할 수 있더라고. 정말, 트위터 안 쓰는 사람은 어쩌라고! (...) 잠시 하소연이었고요, 어디보자... 그잉님 별 공지 없고, 심연 님도 별 공지 없고, 슈마 님은 회사일로 바쁘고.

 

img/24/01/25/18d40f7df33254fa.jpg

...는, 엇! 미노님이 이번 부코에 오시는구나. 발더스게이트3 게일을 코스프레 하시려나?

 

img/24/01/25/18d40f7f6d0254fa.jpg

엇! ‘튜나’님도 오시네? 튜나님은 2021 지스타 니케부스에서 네온으로 뵌 적 있어!

 

이럼 부코에 가봐야 하나! ...는, 아니! 아직이다! 난 에이크라운 팀장이 부코에 참석하길 바란다! 바로 코스프레 모델 ‘아자’ 님! ...근데 아자 님은 부코에 온다는 기별이 없네. 쓰읍...

 

잠깐만, 지금 막 에이크라운 페이스북을 보는데, 왜 이런 공지가 떠 있지? 어? 어!

img/24/01/25/18d40f844e7254fa.jpg


img/24/01/25/18d40f846a8254fa.jpg

작년 12월 16일 경남 진주에서 열린 e스포츠 대회에 댱이, 아자, 웰 님이 코스프레를 선보이셨다고? 난 몰랐는데! 몰랐다고! 내 부산에서 서울까지는 못 가더라도, 진주까지는 시외버스타고 갈 용의가 있다고! 근데! 아악! (짝!)

 

...이 비극은 아자 님 때문이다. ..이 사람이 지금! 트위치 사라져가는 마당에 공지조차 없고! 마지막 방송이 3개월 전이고! 일주일에 10분이라도 방송을 켜서 행사 소식을 전파해 주셔야죠! 팀장님! (짝!) ...농담입니다. 제 잘못이죠. 에이크라운 트위터 상시 확인하지 않는 제 잘못이죠... 에라이 이놈의 트위터! 망해버려라! 난 트위터 안 쓴다고! 어쩌라고! (짝!) 트위터 뿐이겠니! 인스타도 안 써! 페북도 안 써! 나는 루게이! 오직 루리웹! 모두 기립하시오! (...)

 

아무튼 부코. 갈 것인가, 말 것인가, 그것이 문제로다! 또! 작년에 그렇게 고민해 놓고 또!






코믹월드 (comicw.co.kr)
mino미노 (@minor1213) / X (twitter.com)
TUNA (@TUNA_yj0713) / X (twitter.com)
아자AZA_미유코MIYUKO (@azamiyuko_cos) / X (twitter.com)
코스프레 모델 팀 에이크라운 - South Korea Cosplay Team Acrown | Facebook

진주시장배 전국 아마추어 e스포츠 대회 '성료' - 경남매일 (gnmaeil.com)

신고

 

출석만열심히    친구신청

아 저도 부산 가보고 싶은데.. 부산은 엄두가 안나네요 ㅠㅠ
대신 2월에 ddp로 출동하려고 준비중입니다

풍신의길    친구신청

서울 근처에서 사실까요! 부산까지 내려오시기에는 부담이 많이 되는군요!
DDP라면 서울패션위크일까요? 매력적인 모델분들이 정말 많이 오시는 것 같던데, 저는 반대로 부산인이라 서울패션위크에 가 본 적이 없습니다. 부럽습니다!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