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기프트카드를 SSG 머니로 교환하기 까지
지금 피곤해서 정신이 없어. 방구석인인 내가 오늘 이마트까지 다녀왔거든! 그것도 두 번이나! 신세계 상품권을 ‘SSG 머니’로 바꾸기 위해!
발단은 ‘마이크로소프트 리워드’에서 시작해. 여러분은 마소 리워드를 알까? 마이크로소프트 ‘빙’으로 검색을 하면 하루 최대 190포인트 가량을 얻을 수 있고, 이걸 2달 정도 모으면 어느덧 1만 포인트가 쌓이고, 이걸로 이마트 기프트 카드와 교환할 수 있다, 이 말이야.
사실 쓰지도 않는 ‘빙’으로 알뜰살뜰 검색해가며 1만 포인트를 모은 나, 기쁜 마음으로 이마트 기프트 카드와 교환했지. 문제는 기프트 카드 상태로는 아무 소용이 없다는 거야. 이마트에 직접 가서 신세계 상품권으로 교환을 해야 된대.
그러니 어떡해. 우리 집에서 가장 가까운 이마트, 부산 문현점. 1시간 10분을 걸어서 갔어. 차비 아끼려고. 캬하하! (...) ...문현점 3층에 상품권 교환 키오스크가 있더라고. 별 어려움 없이 상품권을 타고, 이왕 여기까지 온 김에 이마트 구경도 하고, 차마 집까지 돌아가는 길마저 걸어가기엔 무리일 것 같아서 버스를 탔어.
한적한 버스 안, 할 일도 없겠다 방금 받은 신세계 상품권을 SSG.COM에서 SSG 머니로 바꾸려고 했지. 그런데 안 되는 거야. 상품권 번호와 함께 ‘핀 번호’를 입력하라는데, 상품권 구석구석 모조리 살펴봤지만 핀 번호를 찾을 수 없었어. 뭔가 잘못됐다는 신호가 등골을 타고 내렸지.
잽싸게 인터넷에서 수소문 하니, 신세계 상품권에는 핀 번호가 적혀 있는 것이 있고, 그렇지 않은 것이 있대. 핀 번호가 적혀 있는 상품권에는 반짝이 스크래치가 붙어 있대. 참고로 키오스크에서 발급받는 1만 원 상품권에는 핀번호가 적혀 있지 않대. ..그러면 어떻게 SSG 머니로 바꾸라고요? ...했더니, 키오스크 바로 옆에 있는 고객센터에서 상담원을 통해 바꿀 수 있대! 아오! 난 이 사실을 전혀 몰랐고요!
내 무지를 탓하고, 별 고지도 없이 사태를 방치한 이마트 측에도 원망이 일고, 뜨거운 가슴을 안고 버스에서 내렸어. 그리고 지하철로 뛰어갔어! 다시 이마트로 간다! 이마트 고객센터로 간다! 환승했으니까 지하철비는 괜찮아!
부산 지하철 1호선 범내골 역에서 내려서 이마트로 뛰어갔어. 범내골 역에서 이마트 문현점까지 대략 10분 거리거든? 온 몸에 땀이 나더라. 내가 그토록 서두른 이유, 그래, 집에 돌아오는 버스까지 환승으로 타고 오고 싶었기 때문이야. 환승 간 허용 시간은 30분! 30분 안에 모든 일을 마치고 돌아와야 한다.
다행히 고객센터 직원 분이 친절하고 신속하게 응대해 주신 덕에 SSG 머니로 쉽게 전환할 수 있었어. 원래는 신분증이 필요한 작업이라는데, 이 사실 또한 내가 알았을 리가 없지. 신분증 없이 덜렁 가서 직원 분께 사정사정해서 교환했어. 아이디, 이름, 전화번호 뒷자리 확인한 후에 말야.
아무튼. 이제 집으로 돌아가는 길만 남았어. 자, 내가 처음에 이마트까지 걸어갔고, 이마트에서 우리 집까지 버스를 탔다가, 도중에 내려서 지하철을 타고 이마트로 도로 갔으니, 다시 이마트에서 우리 집까지 오는 버스를 타면, 3회 환승 기회를 넘어서지 않아. 희망이 있었지.
다만 시간이 애매했어. 30분 안에 버스역까지 가까스로 도착하기 했는데, 채 3분이 안 남은 거야. 도저히 내가 원하는 버스가 올 생각을 안 하는 거야. 그런데 그때 ‘그’ 버스가 곧 도착한다는 거다. 내가 이마트에서 집으로 돌아올 때 탔던 버스. 동일한 번호 버스!
머리가 혼란으로 뒤덮였어. 대중교통 환승 조건에, 동일 노선과 동일 번호 버스를 이용하면 환승혜택을 받을 수 없다고 알고 있어. 그런데 나는 중간에 지하철을 탔잖아? 이럴 때는 어떻게 되는 거지? 아시는 분? ....은, 정답을 알고 있어! 급박한 마음에 실제로 경험해 봤으니까! 과감히 교통카드를 단말기에 댔어. 결과는요! ...응, 환승 안 되고요!
에휴, 1만 원짜리 상품권 교환하느라 시간 날려, 체력 날려, 차비로 3100원 날려, 이거 남는 장사 맞니? ...그래도 인생경험 했으니까. 좋게 받아들이려고... 그나저나 내 여정이 이것으로 끝나지 않았다? 돌아오는 길에 다시금 나는 버스에서 내려야만 했어. 왤까! 이건 내일 풀게!
여하튼. 고생 끝에 획득한 SSG 머니. 난 이걸로 뭘 샀을까요? 당연히 카메라 장비지! 자그마한 숄더백 새로 샀어. 택배 도착하면 소개할게. 기대하시라!
Microsoft Rewards (bing.com)
부산광역시버스운송사업조합 (busanbus.or.kr)
신세계상품권 핀번호 홀로그램 없는 구권 SSG.. : 네이버블로그 (naver.com) (손쑤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