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신의길
접속 : 7175   Lv. 81

Category

Profile

Counter

  • 오늘 : 161 명
  • 전체 : 2705422 명
  • Mypi Ver. 0.3.1 β
[칼린풍자쇼] 라마단에 음식을 밝히는 나 (0) 2024/03/18 PM 11:03

라마단에 음식을 밝히는 나

 

  

요즘 라마단 기간이라며? 이슬람에 문외한 내가 이 사실을 어떻게 알았냐면,

 

박현도 교수님 영상을 보고 알았어. 라마단 기간에 돌입한 이슬람 국가들이 과연 이스라엘을 어떻게 바라볼 것인가, 하마스는 어떻게 생각할 것인가? ..,.와 같은 세계적 관심사는 차치할게. 정작 나는 ‘공짜 음식’에 “꽂혔으니까. 라마단 밤에 이슬람 사원에 방문하면 음식을 공짜로 대접해준대. 모두에게 말야. 호오!

 

당장 내 고장 부산에 이슬람 사원이 어디 위치하는지 검색해 봤어. 다행히 부산에 이슬람 사원이 있더군. 위치는 부산 금정구 남산동 두실역에서 도보 3분 거리!

 

아파트 한 가운데 자리 잡았구나. 생각보다 소박하구나. 내 비록 이슬람 신자는 아니지만, 절로 심신이 경건해지는 것 같아.

 

 

...는, 그래도 내 목표는 음식이지. 과연 어떤 음식이 나올까? 나는 이왕이면 육진한 닭고기를 먹고 싶은데 말야.

 

오우야... 사실 난 이슬람 음식을 여태 접해 본 적이 없어. 이슬람 음식은 어떤 맛일까? 먹어 보신 분? (...) 궁금한 게, 저 노란 밥은 카레야? 모르니까 더 먹어보고 싶네.

 

 

이렇게 공짜 음식만 탐하는 찰나, 괜히 양심이 찔렸어. 이슬람이 뭔지도 모르고, 라마단이 뭔지도 모르고, 무작정 식욕만 채우기 위해 이슬람 사원에 찾아간다니, 염치가 없잖아. ...그래서 공부했다! 라마단이 무엇인지, 왜 하는지!

 

라마단은 이슬람력으로 아홉째 달을 말한대. 알기 쉽게 오역하자면 음력 9월 같은 개념인가 봐. 이슬람 제1의 예언자 무함마드가 알라로부터 계시를 받은 달이 바로 라마단이기 때문에, 이 기간을 기린대.

 

라마단 동안은 해가 떠서 지기까지 음식과 물을 일절 먹지 않은 채 성찰의 시간을 갖는대. 신께 기도하고, 잘못을 뉘우치고, 그러다 해가 지면 금식의 굴레가 벗겨진다네? 오히려 라마단 밤에는 축제가 벌어지고, 음식을 나누고, 복작복작 쇼핑을 즐긴다는군.

 

이 밤낮의 급격한 변화가 신기해. 한낮의 사막이 밤에는 시원한 빙판장이 되는 것 마냥 변화하는 모습이 익숙지 않아. ...헌데 한편으로는 부럽다야. 경건함과 흥겨움이 왔다 갔다 공존하고 있으니까 말야. 어디처럼 주구장창 단식하는 것이 아닌, 저녁에는 폭식의 자유가 있기에 더욱 라미단이 빛나는 거 아닐까? ...내 생각은 그래. 어느 정도 배가 차야 신께 감사 인사를 올리지, 인정? (...)

 

다만 라마단 기간 동안 낮에는 쫄쫄 굶고, 밤에는 보복성으로 음식을 들이키는 탓에 건강을 해칠 수 있다더군. 또한 밤의 분위기에만 몰두한 나머지 정작 라마단의 의미를 망각하는 경우도 생기고 말야. ...아무렴 어떻습니까. 행복하면 된 거죠.

 

아무튼. 올해 라마단이 4월 10일까지거든?

img/24/03/18/18e51de31c5254fa.jpg

이슬람 사원에 가볼까 진심으로 고민 중이야. ...만약 간다면 나도 하루는 금식하려고. 까짓것 정오, 오후, 저녁 기도 3번은 참석하고 싶어. 신자가 아닌 사람도 기도에 참석할 수 있으려나? ...어쨌든, 이 정도면 공짜밥 얻어먹어도 괜찮지?

 

그나저나 여러분은 이슬람 사원에서 여성들이 예배드리는 모습을 본 적 있어? 난 없어. 아무리 기억을 떠 올려 봐도 없어. 이 점이 가장 안타까워. 다른 종교처럼, 교회 동생, 성당 누나, 통일교 아내와 같은 인연의 끈이 있어야 더욱 신실하게 사원에 출석할 텐데! (짝!)

 

아잇, 다들 그런 망상 하지 않습니까? 새까만 부르카를 두른 여성이 순간 얼굴을 드러내고, 그 속에는 알라딘 자스민 공주처럼 아리따운 여성분이 내게 미소를 보내고, 그렇게 사랑이 불타고! 코와붕가! 알라에게 영광! (짝!) ...참고로 라마단 기간에는 일절 성행위 금지입니다. 자위도 안 된답니다. 따흑.

 

라마단 중에서도 후반 최절정 기간 ‘라일라 툴카드르’, ‘권능의 밤’! 이때 소원을 빌면 반드시 이루어진대. 그러니 미리 빕니다. 알라시여! 제게 배필을 보내주소서! 어여쁜 석유국 공주님을요! (짝!) 끼요옷!





라마단 -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wikipedia.org)

(브이로그) 서울의 이슬람 모스크에서 라마단을 체험해보았다 ! (youtube.com) (엠빅뉴스)

한국이슬람교 | 한국이슬람교 (koreaislam.org)

[지구촌톡톡] 이슬람 최대 종교행사 '라마단'…나라별 풍경은? 外 / 연합뉴스TV (YonhapnewsTV) (youtube.com)

여자의 모스크 출입금지 | 이슬람 선교 (islammission.org)

신고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