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컨버터 360. JOYTRON에서 발매. 가격 12,000원(10$) 내외.
패왕PRO와 호환성 광고.
제품 설명 뒷면에는 기존의 패왕스틱에선 작동을 안 한다고 나와 있으나, 인터넷에 찾아보니 1)PS2 정품 패드를 한번 연결한 후, 2)패왕스틱을 연결하면 문제없이 인식한다고 합니다. 패왕PRO를 더 팔기 위한 술수로 보이는데 아쉽습니다;
포장은 에어캡으로 되어 있었습니다. 설명서는 따로 들어있지 않았습니다.
뒷면에 글귀는 스티커라 뗄 수 있었습니다.
HOME버튼. 360패드와 동일하게 오래 누르고 있으면 종료창이 떴습니다.
360패드 꼽히는 곳.
PS2용 컨트롤러 연결구.
모드 선택. 1번은 일반 패드나 조이스틱용이었고, 2번은 레이싱휠용이었습니다. 다만 레이싱휠 중에서 USB로 연결되는 로지텍 드라이빙 포스, G25와 같이 고급휠들은 지원되지 않았습니다.
아무것도 연결하지 않은 상태. 4개의 불이 깜빡입니다.
360 정품유선패드 + PS2 정품패드.(360 Original Pad + PS2 Original Pad)
=
작동 잘 합니다! (OK!)
연결 시 주의사항이 있는데, 360을 켠채로 X컨버터를 연결하면 인식을 못 합니다. 전원을 완전히 내린 후, 연결을 마친 상태에서 해야 합니다.
360 정품유선패드 + PS2 HORI Anasin2 Turbo
=
작동 잘 합니다! (OK!)
게다가 터보기능도 잘 됩니다! (Turbo OK!) 이로써 굳이 돈 들여가며 360 호리 터보 패드를 구입할 필요가 없습니다. 게다가 PS2용 터보패드들은 트리거버튼도 터보기능이 되므로 FPS게임할 때 더욱 좋겠습니다.
360 정품유선패드 + PS2 다훈스틱(Dahonn Stick)
=
작동 잘 합니다! (OK!)
360용 비싼 스틱에서 이제 해방입니다.
360 정품무선패드 + PS2 정품패드 (360 wireless, Play & Charge kit)
=
작동 하지 않습니다! (Doesn't Work)
그러므로 유선패드가 필요합니다.
360 Hori EX Turbo + PS2 정품패드
=
작동 잘 합니다! (OK!)
제조사에선 작동을 하지 않는다고 했는데, 제가 해 봤을 때는 작동을 잘 했습니다;
본체가 켜지고 패드를 인식하고 나면 360패드는 치워도 괜찮았습니다.
PS2용 컨트롤러를 연결하지 않았을 때, 360패드로도 조종이 되지 않았습니다. 유일하게 X컨버터 360 본체에 달린 HOME버튼만 작동했습니다.
컴퓨터와 연결했을 때도 잘 되었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처음 패드를 인식한 후에는 360패드를 빼버려도 괜찮았습니다. (With PC, OK!)
컴퓨터와 연결했을 떄는 불빛 4개가 모조리 깜빡였습니다. 신경이 쓰인다면 제품을 반대방향으로 뒤집어 놓는 것이 좋았습니다.
360컨트롤러로 인식된 화면.
그 밖에 사항으로
1. 게임에서 딜레이 없이 즉각즉각 반응했습니다. (No delay)
2. 진동도 되었으나 힘은 약했습니다. (Vibration OK! but weak)
3. X컨버터 360에 달린 선의 길이는 약 15 ~ 20cm 였습니다.
딱히 단점이 보이지 않는 제품입니다.
360에서 터보기능을 쓰려고 하거나, 저렴한 조이스틱을 이용하려는 분에겐 강추합니다!
*주의*
1. 반드시 360 유선패드가 있어야 합니다. (Require 360 -WIRE- Controller) 컨버터만 있으면 쓸 수가 없습니다.
2. 일부 PS2용 컨트롤러와는 호환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특히 USB로 연결하는 PS2 컨트롤러들은 연결 구멍조차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