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신의길
접속 : 7232   Lv. 81

Category

Profile

Counter

  • 오늘 : 85 명
  • 전체 : 2759070 명
  • Mypi Ver. 0.3.1 β
[FF10.X-2 공략] FF X-2 LM 마물사전 42 (마키나) (0) 2009/10/27 PM 12:16


마키나레인져.

아빠, 엄마를 찾는 마키나레인져. 가족이 모두 죽고 자신도 살해당해 마키나로 되었다 한다. 그러나 사람이 죽어서 마키나가 되는 일은 없기에 의문을 품는 신라. 마키나레인져는 사람으로 돌아가고 싶다 하며 폭주한다.
폭주 후 스스로 망가져버린 마키나레인져. 신라는 그 속에서 영상스피어를 발견한다. 가족들이 마키나들에게 무참히 살해되는 영상이다. 마키나레인져도 그 중 하나였다. 이런 마키나였으나 영상스피어의 데이터를 전송받아 자신이 마치 인간인 것처럼 오작동한 것이다.






마키나헌터.

비카넬 사막에서 알베도족과 전투하고 있는 마키나헌터. 부대의 다른 마키나들은 격퇴당하고, 자신은 신라에게 포획되었다. 적들에게서 마키나들은 회수하러 간다.
장소에 도착해보니 동료 마키나들은 모두 탈 것으로 개조된 상태였다. 그리고 자신에게 알베도족이 곧 돌아오니 도망가라고 하는데. 그 순간 마키나헌터는 화가 나는 감정을 느끼게 되고, 오히려 알베도족에게 덤벼든다. 기계가 어떻게 감정을 느꼈는지에 대해선 정확히 알 수 없다.





마키나솔져.

자신의 기억회로에 문제가 있다 하는 마키나솔져. 신라에게 수리를 부탁하나 들어주지 않자 스스로 수리에 들어갔다. 기억회로를 수리하면서 자신의 과거를 알아간다. 자신을 만들어주었던 박사님에게 귀여움받았던 일. 3년 후 발굴작업이 있었을 때는 자신을 개조한 일.
기억회로의 수리가 이루어지자, 자신의 마지막 임무를 떠올릴 수 있었다. 처음엔 박사의 사랑을 받는 기계였으나, 시간이 지나면서 구식이 되어버렸다. 박사는 자신에게 발굴작업 홀을 만드는 폭파임무를 내렸던 것이다. 끝까지 임무를 완수하고 터진다.





마키나커맨더.

아니키 데이터 분석, 중요도 0%. 유리파 데이터 분석, 류크는 중요도 0%. 다치 데이터 분석, 중요도 0%.......신라의 데이터 분석. 해독률 2%. 중요도 MAX!
갈매기단의 정보를 갖고 루블랑단에게 보고하러 온 마키나커맨더. 스피어 하나를 내려놓는다. 거기에서 신라가 나왔다. '벌 받을 시간이라고' 그리고 폭발한다.





스카우트마키나.

어딘가로부터 영상을 받고 있는 스카우트마키나. 신라는 분석에 들어가고. 사막에서 톤베리가 살고 있는 영상이었다.
진화한 톤베리가 마키나들은 지배하며 사막에서 살고 있는 모습. 미래에 있을 수 있는 일들 중 하나.





가드마키나.

많은 학습을 통해 언젠가 사람처럼 되고 싶은 가드마키나. 사람의 감정과 마음을 규정해 보려 하지만 도저히 할 수 없다.
세상의 많은 일들이 수치화 되지 않는다. 자신이 모르는 것 투성이다. 이에 신라가 우리들은 아직 어린애이고, 모르는 것이 당연하다고 한다. 과도한 사고처리로 오버히트한 가드마키나에서 불꽃이 흩날리고, 신라는 이것이 눈물이라고 말해준다.







어설트마키나.

무슨 일이든 들어주는 어설트마키나. 지금은 주인의 첫사랑을 찾는 임무 수행중이다. 첫사랑을 찾고 있지만 힌트가 너무 막연하다. 다만 첫사랑은 벼슬머리를 갖고 있다는데. 마침 아니키가 벼슬머리라 첫사랑이라 생각하고 데려간다.
주인에게 아니키를 소개하는 어설트마키나. 그러나 주인은 잘못 데려 왔다며 화를 내고. 자신은 금테안경을 쓴 사람이라 말한다. 그리고 단어를 확실히 구분하도록 연습시킨다. 아니키는 실망한다.






킬링마키나.

증오로 가득찬 킬링마키나. 자신이 받은 고통과 슬픔에 비하면 다른 이들은 아무 것도 모른채 살아가는 존재다. 자신의 연구로 모든 이로부터 버림받은 킬링마키나. 그러나 그 연구는 사람들을 위해 할 수 밖에 없었다. 그리하여 지금의 모습으로 되어버렸다.
그의 말을 들어준 신라. 킬링마키나는 자신의 증오를 신라와 대화함으로써 풀 수 있었다. 기계의 몸을 떠나 이계로 간다. 신라는 텅 빈 기계안을 살펴본다. 거기엔 어떤 동력원도 없었다. '세상엔 불가사의한 일도 있다고'

신고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