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동영상처럼 말썽꾸러기탑 부근에 울타리를 쳐 놓으면(ㄷ자형태) 페스터교수가 들어오지 못합니다.
2. 말썽꾸러기탑은 상점에서 레벨에 따라 하나씩 구입할 수 있었습니다.(해당 피냐타 안 들어옴)
3. 해적의 검 장식물을 설치하면 페스터 교수 부하들이 들어오지 못했습니다.
4. 소원우물을 상점에서 구입해서 돈을 쉽게 벌 수 있습니다. 우물은 비젼 카메라를 이용해 스캔하거나, Piñata People(한국어 설정에서 ñ을 입력할 수 없으므로, 시스템설정-언어에서 영어로 한 뒤 만들 수 있습니다) 이라고 정원이름을 지으면 볼 수 있는 제작진 소개 정원에서 삽으로 구조물이나 피냐타를 깨는 것으로 개방할 수 있습니다.
5. 잡초를 관리하지 않고 내버려 두면 뒤에 감당이 안 될 정도로 퍼집니다. 만약 잡초가 퍼졌다면 전문 일꾼을 고용하거나 잡초 주변을 물길로 차단합니다. 잡초를 삽으로 꺾어버리는데엔 시간이 많이 걸리므로, 쵸콜렛코인을 좀 쓰더라도 즉각즉각 팔아버리는 것이 빠릅니다.
피냐타의 방문조건, 거주조건, 짝짓기 조건 등 공략이 없으면 진행이 잘 안 됩니다.
스타 피냐타 도전과제 획득 영상.
스타피냐타를 스스로 획득하거나, 아니면 다른 사람이 갖고 있는 스타피냐타를 구경만 해도 도전과제가 완료됩니다. 그런데 스타피냐타를 라이브상에서도 도통 볼 수가 없었습니다. 저는 운 좋게 라이브 아이디 SABUC 의 도움으로 획득할 수 있었습니다.(Sabuc! Sabuc!)
자기 스스로 스타피냐타를 획득하기 위해선 전요소를 모두 클리어 해야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개발자가 직접 확인?) 그러므로 혼자서 하게 되면 엄청나게 시간을 쏟아부어야 하는 도전과제입니다.
여분의 패드가 있어야 쉽게 풀리는 과제가 있고(오프라인 협동 플레이 3시간), 라이브비젼이 있어야만 해결할 수 있는 도전과제도 2개 있습니다.(요런 수박바 호루라기)
라이브비전, 여분패드, 그리고 스타피냐타 도전과제만 해결한다면 전체적인 도전과제 난이도는 쉬운 편입니다.
버그? 타이거미스 짝짓기 대가상이 뜨질 않는 상황. 원인을 모르겠습니다;
비바 피냐타. 파라다이스 대소동. 도전과제 완료.
시스템에 적응한 후에야 재미를 느낄 수있었습니다. 다음엔 비바 피냐타1편을 해보려 합니다.
추신.
제가 시스템이나 쵸콜렛코인이라는 개념도 모를 때 라이브에서 저에게 엄청난 액수의 쵸콜렛코인을 선물해주신 분이 있습니다. 그때는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도 몰라 그냥 지나쳤는데 지금 생각해보면 정말 큰 도움을 주셨습니다. 태그 아이디를 모르는 것이 참 안타깝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