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릭터 파츠 교환.
투구, 갑옷,망토, 무기를 교환하여 캐릭터를 꾸밀 수 있습니다. 아쉬운 점은 처음 본인 캐릭터 설정할 때 남자 캐릭터만 선택이 가능했습니다.
이전 시리즈에서 나왔던 캐릭터도 나옵니다. 스토리에는 거의 참여하지 않았습니다.
새로 나온 캐릭터 중에 가장 마음에 들었던 캐릭터. 이상화선수의 허벅지.
화속성. 볼케닉드래곤. 막강한 공격력.
수속성. 켈피. 컴퓨터 상대로 만능. 체력이 적은 점은 마법과 응원으로 보충.
토속성. 코카토리스. 아이템과 조합되면 순식간에 판을 돌판으로 만드는 닭둘기.
풍속성. 모스맨. 조합에 따라서 벨제부브가 되는 공포의 파리.
스톰아바타.
마그마아바타.
소유영지가 늘어날수록 대책이 안 설정도로 강력해지는 아바타.
모든 카드를 얻으면 획득하는 제롬.
강력한 크리쳐와 아이템이 있어서 레벨5의 영지라 할지라도 한순간에 함락당하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거기다 마법이 더해지니 사람과 할 때는 방심할 수 없습니다.
라이브에서 할 수 있는 점이 가장 발전한 부분이겠지요. 아직 라이브에는 오후시간대에 사람이 있습니다.
컴퓨터 상대로 추천하는 것은 물 속성 카드들입니다. 켈피라는 돈 뜯어내는 공장이 있고, 턴이 지날 수록 강해지는 망둥어(?)가 있습니다. 거기에 포세이돈의 응원이 더해지고, 고대어(?)로 물토지를 쉽게 확보할 수 있습니다. (쌍룡할아범, 시커먼 여자 히로인 전 제외)
이전 시리즈를 재미있게 즐긴 분이라면 강력 추천합니다. 카드와 보드게임 좋아하시는 분에게도 추천합니다.
언어가 일본어인 것은 아쉽습니다.
컬드셉트 사가. 도전과제 완료.
도전과제 난이도는 높습니다.
온라인에서 200승하는 도전과제가 가장 걸림돌입니다. 밀어주기를 하지 않으면 엄청난 시간을 투자해야 할 것입니다. 밀어주기를 한다 하더라도 약 15시간 정도를 단순반복작업을 해야 합니다.
2:2 동맹전을 한번 하는 것도 의외로 어렵습니다. 라이브에 사람은 있으나 동맹전은 잘 열리지 않았습니다.
싱글에서는 스토리모드에서 100회 승리하는 것이 가장 시간을 소모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