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백수 신세.
돈은 없지만 시간은 있다. 뭐라도 해보자.
간단한 게임을 만들어볼까. 5년만인데, 잘할 수 있을까..
1. 코코스 크리에이터.
너로 정했다!!
1-1. 가볍다.
헬로 월드만 출력하는 실행파일 크기가 여타 엔진에 비해 작다. 당연한가?ㅎㅎ
1-2. 씬 노드 기반.
이해하면 툴 적응도 쉽다.
1-3. 자바스크립트 기반.
많이 쓰이는 언어를 알아두면 어쨌든 이렇게 쓸 일이 생기는구나.
1-4. 오픈소스.
게임 시작 시 유니티처럼 게임엔진 타이틀 안 띄워도 된다. 이게 가장 맘에 든다ㅋ
1-5. 문서화.
공식 번역판은 없으므로 영문으로 보거나 구글번역ㄱㄱ. 어차피 제공되는 예제 + 구글링을 하게 돼있다;;;
이 분의 강좌를 한번 보고나면 엔진에 대해 감이 온다. 좋아요 꼭 눌러주자.
https://www.youtube.com/watch?v=n3E_diZM6WM&list=PLKDOeNe4TC-fJeLc-oYlt34yg8QbxK7HH
전부는 아니지만 유저메뉴얼을 번역하신 분이 있다. 처음 접한다면 큰 도움이 된다. 감사한 마음을 갖자.
https://github.com/sincntx/creator-docs-ko
1-6. 로컬라이제이션.
중국에서 만든 엔진이므로 중국어를 지원한다 = 모든 언어를 지원한다.
근데 로컬라이징 할 일이 있을까. -_-;;;
2. 실행력을 높이고자 일지를 쓴다.
내 기록이 버그보다 가취 있기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