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ww.k-idea.or.kr/signature/signature.asp
서명운동 벌이는곳입니다. 6만명 다되가네요
http://www.gamemeca.com/feature/view.php?gid=292638
게임산업 관련법 총정리 관한내용입니다.
셧다운제는 '아 어린것들 불쌍하네 쫌만더 일찍태어나지' 하고 말았고
저도 흡연자지만 PC방 금연법은 타당한 내용이라고 생각합니다. PC방 열곳 가보면 아홉곳은
흡연석 비흡연석 칸막이만 쳐놨지 제대로 분리 안되있습니다.
주민등록폐지와 장애인접근성웹 또한 찬성입니다.
하지만 이번에 터진 게임 중독법 ㅋㅋㅋ 헛웃음만 나오네요
순이익이 아닌 매출의 6%를 게임중독방지세로 걷는다니..
게임을 마약과 동등하게 분류하고 게임중독방지세만 봐도
게임회사들 다 망해라 이건데 중소기업 게임회사들은 향후 살아남기 힘들거같고
게임회사의 마진구조가 어케되는지 정확하게는 모르겠습니다만 매출의 6%를 세금으로 걷는
초극딜당하는데 가만있겠습니까. 매출이 어케되고 마진률이 어케되도
중독법 제정 이전 총 마진액은 맞출려고하겠죠
이부분이 저는 제일 걱정됩니다. 국내게임 그만저만한 게임들 다 사라지고 질적인 수준또한 엄청 낮아질겁니다.
모든 화살은 소비자 즉 게임을 취미로 삼는 모든이에게 돌아옵니다.
해외 수출 컨텐츠중 게임산업이 차지하는 비중이 50%가 넘고 그잘난 K-Pop이라불리는 음원산업의 수십배라는데
왜 이산업을 인정하고 키워서 일자리창출등 좋은방안은 없고
못잡아먹어서 안달인지 모르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