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기와 적 유닛과의 충돌을 어떻게 처리할 까를 고민하는 것은 개발 초기의 큰 즐거움 입니다.
항상 개선된 방식으로 적용 했다고 생각하지만, 시간이 지날 수록 헬이 되는 분야 이기도 하죠.
무기 충돌체를 생성할 때 중요한 요소는
'애니메이션과 동기화 되어서 적절한 시점에 생성 되어야 한다.'
는 것입니다.
이번에는 언리얼 앤진에서 애니메이션 노티를 활용하는 방법을 조금 응용해서 적용 해 봤습니다.
애니메이션 타임라인에서 노티를 발생하면, 그 노티 기간 동안 무기 충돌체켜 켜졌다가 꺼지는 것입니다.
영상을 보면, 동그란 무기 충돌체가 잠깐 켜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