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에서 언리얼로 개발하고 있어서
어느샌가 언리얼이 유니티보다 좀더 편해진대다가
익숙해지면 개발 유연함이 언리얼이 더 높다보니
유니티 엔진이냐... 언리얼 엔진이냐 선택의 기로에 섰다.
사실 얼마전까지만해도 집의 개발컴이 똥컴이라 선택의 여지가 없었지만
드디어 맥북프로를 샀단 말씀.
맥북프로 정도면 언리얼로도 개발 가능하다.
그래서 고민고민하다가 결국 유니티로 결정.
아무리 생각해봐도
간단하게 시작하는 가벼운 게임에는 유니티가 더 알맞은 것 같다.
특히 선택에 가장 큰 영향을 끼친 것은
맥북프로를 구매하긴 했지만, 아직까지는 맥북 모니터만을 이용해서 개발하고 있다는 것.
노트북 모니터만으로 개발을 해야하는 상황에서
언리얼은 좀 엄두가 안난다....
결국 가벼운 마음으로 이것저것 해보기엔 아직까지는 유니티인 듯..